카페믹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1 / 2017.05.31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렌치카페 카페믹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목차
1. 선정동기, 기업소개

2. 프렌치카페 전략적 분석
2.1. 소비자 분석
2.2. 시장 분석
2.3. 경쟁자 분석
2.4. 환경 분석
2.5. SWOT 분석

3. 프렌치카페의 기존 마케팅 전략 분석
3.1. STP 분석
3.2. 4P 분석

4. 마케팅 전략 제안
4.1. 친환경을 강조한 제품으로의 변화
4.2. 중국 커피시장 진출 전략
본문내용
2.1.1. 넓은 소비층
커피믹스 제품은 특정소비층이 정해져 있지 않고 나이, 성별, 소득에 상관없이 두루 소비되고 있다. 최근의 여유 있고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이 빠르게 확산되고 커피문화가 발달하면서, 믹스커피 역시 연령, 성별, 소득, 사회계층에 상관없이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공간에서 본인의 의사에 따라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이점을 통해 고객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현황이다.

2.1.2. 습관적 구매의사결정
커피믹스는 대표적인 저관여 제품이다. 커피믹스를 구입할 때 소비자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거의 탐색하지 않고, 습관적인 소비를 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때문에 커피믹스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마케팅 요소는 브랜드이다. 프렌치 카페의 경우 카제인나트륨 대신 우유를 사용한 웰빙 이미지를 내새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에 브랜드 이미지를 끌어 올리는데 성공했다.

동서식품 맥심
현재 1위 기업으로, 카누, 아라비카 100 등의 고급원두기반의 커피믹스와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벤치마킹한 맥심 화이트골드모카를 단기간에 출시한 것으로 볼 때 신제품 개발능력이 매우 우수 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대량 생산설비를 바탕으로 우수한 생산능력을 가지고 있고, 높은 고객충성도를 이끌어 내어 안정적인 고정고객층을 확보하는 마케팅 역량을 지니고 있다. 현재 동서식품은 기존 브랜드이미지의 강화하는 등 수확목표하의 전략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제품 개발 등 제품 개선을 통해 시장 후발진입기업들을 견제하는 방어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참고문헌
논문TV 광고의 멀티스폿 변환과 반복의 효과에 대한 연구 : 변환 유형, 제품 관여도, 2013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논문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소에 따른 레트로스타일 패키지디자인 표현방법 연구 : 2015년
논문 패키지 컬러에 따른 소비자 브랜드 아이덴티티 지각 효과에 관한 연구 : 2014년
[동향·연구보고서]너무도 선명했던 두 글자 ‘농심’ ‘몸에 좋은 고급 커피’에 독이 됐다 2013년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인턴연구원 김문경
사회과학|이승연|동아일보사
동아비즈니스리뷰
선명했던 두 글자 ‘농심’ ‘몸에 좋은 고급 커피’에 독이 됐다 2013년
논문]제품관여도와 광고모델에 따른 비교광고 효과 연구 국회도서관 2014년
유미원|홍익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아이코닉스
  • 분석4.1 아이코닉스의 주주 구성4.2 아이코닉스의 Angel4.3 아이코닉스의 금융자원4.4 5-Forces Model4.5 SWOT Analysis5. 기업의 경영전략5.1 브랜드 차별화와 고급화5.2 4P로 분석한 뽀로로 성공요인5.3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5.4 관련 다각화 전략5.5 전략적 제휴6.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우리의 제안6.1 집중화를 통한 브랜드이미지 향상6.2 수직적 통합을 통한 다각화기업 선정이유현대 문화에서 캐릭터 산업은 아이디어를 원천으로, 만화와 미술을

  • NC 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목 차Ⅰ. 주제 선정배경 및 기업 소개 31-1. NC 다이노스 선정배경 31-2. 기업 소개 4Ⅱ.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환경 분석 52-1. 시장 분석 52-2. 소비자 분석 72-3. 경쟁자 분석 92-4. SWOT 분석 10Ⅲ.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143-1. 4P 분석 143-2. STP 분석 143-3.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15Ⅳ. 타 구단의 마케팅 전략 184-1.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184-2. LG 트윈스의 마케팅 전략 20

  • 핫식스 마케팅 핫식스 어너지음료 핫식스 시장분석 핫식스 성공사례 핫식스 브랜드마케팅 핫식스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핫식스 swot
  • 전략적 분석3.1 소비자 분석3.2 경쟁자 분석3.3 시장 분석3.4 환경 분석3.5 SWOT 분석4. 현재 주요 마케팅 전략4.1 4P 분석4.2 STP 분석5. 마케팅 전략 제안5.1 사업 레버리징을 통한 제품 다양화5.2 소비자 인식의 변화 유도 전략5.3 글로벌 전략 (중국시장에의 진출)핫식스 선정 배경3. 고카페인 음료의 부작용 이슈화1. 선정배경1. 건강과 웰빙이 트렌드2. 급격한 에너지 음료의 성장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필요핫식스 소개 및에너지음료 시

  • [마케팅] 엘라스틴 샴푸 마케팅 전략(마케팅 믹스 제시)
  • 마케팅믹스 분석 Ⅱ. 상황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타 프리미엄 샴푸 제품에 비해 고가   - 퍼밍(탄력)샴푸, 컨디셔닝 린스 각각 5200원      트리트먼트 7000원 •대형 할인 매장, 화장품 전문점, 온라인 쇼핑몰 등 광범위한 유통망과 강한 유통력 •광고: 빅모델 전략을 통한 대대적인TV 광고로 인지도 제고 & 호의 형성 •광고 이외의 촉진 수단의 통합적 실행 노력 부족 •프리미엄 샴푸  •차별화된 “단백질”성분(시스틴)    →“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을 기반으로 기업고객 대상 마케팅 컨설팅)【제안】Purchase Action Coordinate를 이용한 웹로그분석 3. 엔토이, Dog인가, Star인가(1) 엔토이의 전략적 위치(2) 경쟁사 네오위즈와 신브랜드 런칭을 이용한 시장점유율 다툼(3) 엔토이의 실적과 손익분기점 예상(4) 장래 수익창출을 위한 투자로서 엔토이 분석4. 메신저 시장으로의 진출(1) 지식검색 메신저(2) 한게임 메신저(3) 블로그 메신저5. 생존을 위한 제휴(1) 제휴마케팅의 개념 및 효과(2) 현재까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