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vs현대리바트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0 / 2017.05.30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샘vs현대리바트 경영분석
목차
1. 기업소개
2. 산업분석
3. 영업분석
4. 재무분석
5. 경영관리분석
6. 총 평
본문내용
산업분석
기존기업 간의 경쟁이 심하고, 이케아의 국내진출 등으로 인하여 다소 경쟁력 약화 요인이 있으나, 전체적인 위험요소에 대한 유연한 대처, 자체적인 공급,유통망을 지니고 있는 점과 신규진입장벽이 높은 점, 시장의 다각화, 브랜드의 명성도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영업분석
한샘이 상당한 시장점유율을 가짐과 동일한 가구 산업임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특성에 따라 SWOT분석, 사업전략, 리스크관리가 다름을 알 수 있었다. 다른 산업군에 비교하여 낮은 매출액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은 개선한다면 더욱 큰 중장기적 수익을 가져 올 것이다.
재무분석
안정성을 보았을 때 두 기업 모두 유동비율 1이상으로 유동부채 지급에 문제가 없었으며 큰 변화가 없이 안정적이었다. 유동성은 대체로 현대리바트가 한샘에 비해 매출채권회수기간, 재고기간이 길어 자금이 비교적 비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ROE 전통적, 현대적 분해를 통해 한샘이 어떻게 상당한 수치의 ROE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케아마케팅전략,이케아분석,IKEA마케팅전략,IKEA분석,이케야경영전략
  • 한샘(334) 사제(279) 기타(223)한샘 63.7 24.4 86.8 73.1 46.2에넥스 23.8 73.2 8.7 18.3 17보루네오 4.3 0 2.1 4.3 10.8리바트 3.9 2.4 1.2 2.9 10.3동양토탈 0.8 0 0 0.4 3.1기타 3.5 0 1.2 1.1 12뷔셀 0.5 0 0 0 2.2백곰표 0.4 0 0 0 1.8모름/기억안남 0.4 0 0.3 1.1 0골든씽크 0.3 0 0 0 1.3거북이표 0.2 0 0.3 0 0.4오리표 0.2 0 0.3 0 0.4원앙씽크 0.2 0 0 0 0.9라인씽크 0.2 0 0 0 0.9한일 0.2 0 0 0 0.9새한씽크 0.1 0 0 0 0.4현대 0.1 0 0 0 0.4부성씽크 0.1 0 0 0 0.4소망 0.1 0 0 0 0.4신세대 0.1 0 0 0 0.4스마일 0.1 0 0 0 0.4

  • [유통관리] 이케아 가구의 경영전략
  • 한샘(334) 사제(279) 기타(223)한샘 63.7 24.4 86.8 73.1 46.2에넥스 23.8 73.2 8.7 18.3 17보루네오 4.3 0 2.1 4.3 10.8리바트 3.9 2.4 1.2 2.9 10.3동양토탈 0.8 0 0 0.4 3.1기타 3.5 0 1.2 1.1 12뷔셀 0.5 0 0 0 2.2백곰표 0.4 0 0 0 1.8모름/기억안남 0.4 0 0.3 1.1 0골든씽크 0.3 0 0 0 1.3거북이표 0.2 0 0.3 0 0.4오리표 0.2 0 0.3 0 0.4원앙씽크 0.2 0 0 0 0.9라인씽크 0.2 0 0 0 0.9한일 0.2 0 0 0 0.9새한씽크 0.1 0 0 0 0.4현대 0.1 0 0 0 0.4부성씽크 0.1 0 0 0 0.4소망 0.1 0 0 0 0.4신세대 0.1 0 0 0 0.4스마일 0.1 0 0 0 0.4

  • [소비자정보] 브랜드 충성도에 대하여
  • 분석도 나온다. 미니스커트가 바로 그 케이스. 여성용 속옷인 란제리(lingerie)는 어떨까? 브래지어, 거들, 팬티, 스타킹 등의 란제리는 체형을 보정해주는 게 임무다. 하지만 보석과 더불어 여성의 맨살에 허락된 란제리에는 화려한 ‘섹시 코드’도 숨어 있다. 마케팅 속설에는 불황 때 겉옷을 사는 데 많은 돈을 쓸 수 없는 여성들이 란제리로 대리만족을 느낀다고 한다. 하지만 속옷쟁이들은 꼭 그렇지 않다고 한다. 불황 때 많이 팔리지도 않고 반대로

  • 이케아 IKEA 기업개요*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이케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PPT
  • 경영철학은 “Low Price with meaning” 슬로건에 잘 함축되어 있습니다 이케아는 가치사슬 전반에 원가 절감을 위해 노력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 정체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2) 경영철학2. 가구산업현황 분석기존의 국내 가구업체들은 내구성이 높고 고급가구 위주의 판매가 대부분기존 기업들의 제품의 차이가 뚜렷하지 않음.3. 경쟁자 비교분석 (VS 한샘)열1에이스 침대 21.500%한샘 20.300%리바트 10.900%이케아 9.700%기타 38.600%차

  • 국내 침대시장 분석 및 에이스침대 마케팅전략
  • 분석Swot – threat해외공룡기업 이케아와 씰리침대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섬매트리스 품질 상향평준화로 에이스만의 품질 프리미엄 약해짐국내기업 중저가브랜드 한샘, 리바트 등의 시장 점유율 상승웅진 등의 매트리스 임대서비스 인기03THREATSWOT분석04핵심성공요소핵심성공요소자사핵심성공요소브랜드파워기술력,품질고급스러운 이미지품질보증05마케팅목표수립마케팅목표수립마케팅 목표수립기업 목표- 고객감동, 윤리, 품질경영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