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정보] 브랜드 충성도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주제 선정이유 - 브랜드 충성도란 ?
- 브랜드 충성도 오해 - 시장의 변화
본론
- 생활용품 시장의 사례
- 이동통신사 & 핸드폰 브랜드 사례
- 커피 브랜드 사례
결론
- 브랜드 충성도 트렌드
-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 미치는 요인
- 브랜드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 본문내용
-
우리가 아무리 비싸고 마음에 안 들어도
특정브랜드를 선택하는 이유?
브랜드 충성도
: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를 의미. 즉, 어떤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선호와 만족, 반복적 이용 등으로 정의
충성도가 높을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1. 브랜드중심(기존유지), 고객중심(신규유치)
고객 평가 점수와 브랜드 평가 점수는 별개의 문제
- 브랜드 중심 마케팅은 기존 고객에게 중요한 것이고
고객 중심 마케팅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이는데 중요한 것
2. 판촉행사, 사은품의 효과
수익을 많이 올려주는 고객에 집중하라
3. 충성도와 필요성의 차이
반복구매는 충성도와 동일하다
- 충성도는 부분적으로는 한 소비자가 구매를 할 경우에 특정 브랜드를 택할 확률
4. 고객만족과 충성도 (상관관계O but 인과관계는 X)
고객의 만족이 충성도를 불러일으킨다
흡족해하는 고객들이 많다는 것은 고객충성도의 필요조건이 될 수는 있을 지 언정
충분조건이 되지는 못한다.
http://www.brandkeys.com/awards/
미국에서는 해마다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충성브랜드들의 순위를 발표. 각 카테고리별 브랜드 순위를 매김.
사례> 2010년 순위
Allergy Medison : 타이레놀 1위
Automotive : 한국 브랜드 현대 1위
Coffee: 던킨 도너츠 1위
HDTV : 삼성 1위
Hotel(Luxury) : 인터콘티넨탈 1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