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G텔레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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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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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외부 환경 분석 ① 시장
② 소비자
③ 인구통계
④경제적환경
⑤ 경쟁
Ⅱ 내부 환경 분석
① 기업의 강점요소
② 기업의 약점요소
③ 기업의 기회요소
④ 기업의 위협요소
★SWOT 분석
Ⅲ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Ⅳ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최 종 전 략
- 본문내용
-
소비자
소비자는 기업의 제품을 구매해 줌으로써 기업이 이익을 창출하고 생존할 수 있는 소비주체를 말한다. 소비자가 핸드폰을 구매하는데 LG보다 삼성제품을 더 선호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삼성과 LG의 핸드폰의 경우에 있어서 외향적인 디자인의 면에서는 어떤 회사가 우위를 점하고 있는지는 설명할 수 없다. 디자인이 예쁘고 안 예쁘고는 주관적인 시각의 차이이기 때문에 이를 판단하는 것은 소비자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디자인 면에서 별로 차이가 없는 두 핸드폰인데, LG의 핸드폰이 삼성의 핸드폰보다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적다.
이는 내부 LCD에 나타나는 화면의 디스플레이상의 문제와 핸드폰 자판의 편리성 때문이다. 삼성의 LCD 디스플레이는 인간의 인지능력을 충분히 고려해서 디자인 되었다. 삼성의 핸드폰의 경우 화면에 이전메뉴 선택은 왼쪽버튼, 지금 화면 선택은 오른쪽 버튼. 이것이 화면 아랫 쪽에 늘 표시되어 있다. 때로는 이 버튼들이 OK버튼과 NO의 버튼의 기능으로 사용된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은 NO, 왼쪽에 있는 버튼은 OK, 이는 핸드폰 기능 모든 부분에서 적용이 된다. 즉 일관성 있게 디스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사람들로 하여금 혼란을 줄인다. 그래서 사용자들은 이를 따라서 순서대로 천천히 눌러주면은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충분히 다 사용 할 수 있다.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전혀 어려움 없이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해준 대로 따라가게 되면은 문제없이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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