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G텔레콤의 마케팅서비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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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이동통신 시장 소개
2.LG텔레콤 소개
3.자사 분석
(1)7P
(2)SWOT 분석
4.경쟁사 분석
(1)요금제 비교
(2)멤버쉽서비스 비교
5.앞으로의 서비스마케팅 전략
(1)전용단말기 확대
(2)무선 인터넷 컨텐츠 강화
(3)기존의 10대 이용자를 20대 고객으로 유지
(4)새로운 브랜드 Name 개발
(5)주부를 주 고객으로 하는 요금제와
멤버쉽서비스 강화
(6)정부에 대한 후발업체로의 차별화를 요구
(7)광고
(8)오프라인 서비스의 확대
(9)스포츠 마케팅 활용
본문내용
1. 이동통신 시장 현황
오늘날 이동통신은 고도의 정보화 사회로 발전해 나아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동통신시스템이 추구하고 있는 주목적은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통화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하여 가입자가 무선을 매체로 전체 통신망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일반시민용 이동전화 서비스는 1961년 8월, 80여명의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공되었다. 이 때의 이동전화 이용방식은 일반 유선전화로 시외교환을 호출하여 차량전화번호를 알리고 교환원이 선택 호출장치 버튼을 누르면 전파신호가 발사되어 차량 전화의 벨이 울리는 방식이었다. 따라서 통화품질도 나쁘고, 이동전화 수요에도 충분히 대처할 수 없었다. 그러므로 특별한 신분의 사용자만이 가입하고 이용, 가능한 상태였다.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 서비스 주식회사가 설립되면서 그 해, 5월부터 AMPS (Advanced Mobile Phone Service) 셀룰러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주로 차량전화 서비스를 개시하여 실질적인 이동전화의 대중화가 시작되었다. 그 후 1988년 7월부터 88올림픽의 영향때문에 이동전화의 보급 및 가입자가 급격히 증가하여 차량전화에서 실질적인 이동전화인 핸디폰(Handy Phone)의 개념으로 바뀌기 시작했고, 1996년에는 300만 가입자를 돌파하는 대규모 통신시스템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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