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놀부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놀부 소개
(1) 개요
(2) 주요 메뉴
(3) 연혁

2. 산업 환경 분석
(1) 기존 기업과의 전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수요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성공요인과 방안
(1) 성공요인 분석
(2) 새로운 방안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놀부는 날카롭고 세련된 문화를 가지고 있기 보다는 어수룩하지만 시골사람의 후한 정을 가진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풋고추나 호박잎 같은 토속음식을 정성스럽게 전하는 스스럼없는 서비스,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경영, 한솥밥경영을 통한 종업원들의 애사심이 대표적인 놀부의 기업 문화이다. 또한㈜놀부는 `사랑과 나눔`이 있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나보다 남을 생각하는 넉넉한 마음으로 소외된 계층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더불어 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외식산업의 발전과 외식이론 정립에 기여하고자 시작했던 놀부 외식논문현상공모를 통해 접수된 논문들은 현업에 적용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외식업계 최초로 시작한 외식공모전은 외식분야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 산학연계를 이루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관련 업계에 하나의 모티브가 되어 여러 기업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런 논문공고를 통해 대학생들을 상대로 적극적 프로모션을 펼쳐 상대적으로 주요 고객층이 아닌 20대를 향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하였고, 외식 산업에 대한 논문으로서 자사 promotion 뿐만이 아니라 외식 산업 발전예측에 대한 반응을 탐구하는데 기여했다.
참고문헌
www.nolboo.co.kr
www.nbg.co.kr
www.kimsoonjin.com
www.franz.co.kr
www.sosclub.org
www.koreafranchise.co.kr
www.hotelrestaurant.co.kr
www.inews24.com
www.dt.co.kr
www.fnnew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외식산업]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한식패밀리레스토랑의 메뉴전략
  • 성공과 한식의 세계화에 기여하고자 한다.3. 연구 방법 및 범위본 연구는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메뉴개발을 통해 한식이 세계화 될 수 있는 방안에 관한 연구다. 따라서 해외진출을 위한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영전략 중 메뉴 전략에 대해 초점을 두었다.본 연구의 방법은 이러하다.첫째, 메뉴개발의 필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메뉴의 개념, 기능과 중요성에 관한 문헌 조사를 하였다.둘째,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의 현황과 해외진출

  • [학사][기업이미지]외식산업의 성공적 CIP전략과 성공사례
  • 성공적인 기업의 CIP 성공환경 및 요인을 분석한다. 그러한 분석자료가 (주)놀부에 어떠한 방식으로 벤치마킹 가능한지를 (주)놀부가 처한 경영환경을 중심으로 분석하여 (주)놀부가 채택할 수 있는 CIP전략을 구축하고자 한다.Ⅱ. CIP전략에 대한 이론적 고찰1. CIP 개념 및 정의 1960년을 전후하여 미국의 광고업계에서는 집합적 이미지라는 새로운 용어가 등장하였다. 여러 명의 수요자가 하나의 기업의 성격과 개성 등에 대해서 마음속에 그리고 있는 이

  • [한식의 세계화] 한식의 세계화의 현황과 방안
  • 놀부NBG는 1987년 창업하여 한식을 표준화 및 시스템화하고, 프랜차이즈화 하여 1991년 말레이시아, 미국을 시작으로 2006년부터 본격적으로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현재 국내외 640여개 가맹점이 입점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농식품부, 2009). 이 업체의 성공요인 가운데 하나는 해외 진출에 앞서 철저한 사전조사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선호메뉴 등 시장조사를 하고 현지 기호에 맞는 메뉴 개발 등이었다.(농식품부, 2009).7. 향토음식 세계화 전략1) 세계인

  • 놀부 마케팅전략분석 성공요인분석및 해외진출전략
  • 놀부서론 1. 기업선정동기 2. 기업소개 - CI & BI 소개 - 비전 및 경영이념, 경영철학- 메뉴소개본론 1. 국내시장사업- 놀부의 SWOT 분석 - 놀부의 마케팅믹스(4P) - 놀부의 국내시장 성공요인 2. 해외시장사업- 놀부의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관련기사- 해외(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결론1. 놀부의 경쟁력 강화방안2. 한식의 세계화 방안 3. 참고자료 서론1. 기업선정동기∙놀부라는 기업은 익히 들어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부대찌개, 보쌈 등으로 유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성공 혹은 실패요인을 분석해보고 매출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발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2. 연구의 목적 본 연구에 있어 가장 중점적으로 관심을 둔 것은 외식사업의 경영에 있어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는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레드망고’라는 외식업체를 구체적인 사례로 들어 성장요인과 위기 등을 알아보고 향후 더 큰 발전을 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3. 연구의 방법본 레포트는 외식산업 경영에 관련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