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놀부의 성공요인과 새로운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놀부 소개
(1) 개요
(2) 주요 메뉴
(3) 연혁
2. 산업 환경 분석
(1) 기존 기업과의 전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수요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성공요인과 방안
(1) 성공요인 분석
(2) 새로운 방안
5.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놀부는 날카롭고 세련된 문화를 가지고 있기 보다는 어수룩하지만 시골사람의 후한 정을 가진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풋고추나 호박잎 같은 토속음식을 정성스럽게 전하는 스스럼없는 서비스,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경영, 한솥밥경영을 통한 종업원들의 애사심이 대표적인 놀부의 기업 문화이다. 또한㈜놀부는 `사랑과 나눔`이 있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나보다 남을 생각하는 넉넉한 마음으로 소외된 계층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더불어 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외식산업의 발전과 외식이론 정립에 기여하고자 시작했던 놀부 외식논문현상공모를 통해 접수된 논문들은 현업에 적용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외식업계 최초로 시작한 외식공모전은 외식분야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고 산학연계를 이루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관련 업계에 하나의 모티브가 되어 여러 기업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런 논문공고를 통해 대학생들을 상대로 적극적 프로모션을 펼쳐 상대적으로 주요 고객층이 아닌 20대를 향한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하였고, 외식 산업에 대한 논문으로서 자사 promotion 뿐만이 아니라 외식 산업 발전예측에 대한 반응을 탐구하는데 기여했다.
- 참고문헌
-
www.nolboo.co.kr
www.nbg.co.kr
www.kimsoonjin.com
www.franz.co.kr
www.sosclub.org
www.koreafranchise.co.kr
www.hotelrestaurant.co.kr
www.inews24.com
www.dt.co.kr
www.fnnew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