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이론과 전략을 활용 한 BEAN POLE(빈폴)의 아웃도어 시장 진출과 실행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시장 상황 분석
(1) 스포츠웨어 시장 분석
(2) 아웃도어 시장 분석
(3) 경쟁사 분석
(4) 고객 분석
(5) SWOT 분석
2. 목표수립 및 전략대안 파악
(1) 스포츠웨어 시장 분석

3. 시장세분화, 타게팅, 포지셔닝

4. 마케팅 믹스 – 아이디어 및 실행 프로그램
(1) 이벤트 마케팅
(2) 단체복으로 대학생 및 직장인 끌어들이기 전략
(3) 온라인 웹사이트, SNS 활용과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4) 광고 1 - PPL의 적극적인 활용
(5) 광고 2- 대중 매체를 이용한 브랜드 광고와 상품 광고의 시기
(6) 상품
(7) 가격
(8) 교복시장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5. 실행 및 통제

본문내용
❷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그림 5 – 등산 복종별 선호 브랜드 순위조사
: 본 브랜드인 BEAN POLE OUTDOOR는 시장의 신규진입자이므로, 본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에 대한 분석을 통해 반대로, BEAN POLE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아웃도어 시장은 현재에도 경쟁자의 수가 많은 시장이다. 아웃도어 제품은 기능성이 강조되어야 하는 특성상, 각종 첨단기술이 요구되기도 하고, 이러한 기술 개발에 비용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워낙 매력도가 높은 시장인 만큼, 본 브랜드인 삼성 제일모직의 BEAN POLE OUTDOOR나, 4년전 LG 패션계열의 LAFUMA가 그러하였듯, 기존의 패션시장에서 이미 자본과 점유율, 기술, 그리고 매장을 가지고 있는 대기업 혹은 중소기업의 아웃도어 브랜드로의 확장이 계속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은 본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원가차이나 중요투입요소 확보가 신규 진입자 치고는 용이한 편이기 때문에 아웃도어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의 틈새를 노려 진출을 하고 있다.
이번에는 브랜드 이미지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현재 노스페이스, K2, KOLON 으로 대두되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BIG 3가 전체 시장의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들의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게 구축되어 있다. 일례로 [그림 5] 는 한국경제신문에서 지난 5월 등산객을 중심으로 재킷, 등산화, 배낭에 대한 브랜드 선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두 가지의 분석결과를 발견할 수 있었다. 첫 번째는 국내 BIG3의 강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각 복종별로 특화된 브랜드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등산화의 경우, 업계 전체 3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K2가 점유율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성공사례] 빈폴 인터내셔널 마케팅사례
  • 빈폴 컬렉션 라인의 글로벌 명품화와 중국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주력 브랜드의 시장기반을 구축키로 했다.파이낸셜 뉴스 2005-11-03 18:12여기서는 BEAN POLE의 최근 사례를 패션브랜드의 상품 확장의 예로서 신제품 성공사례로 보기로 하며 BEAN POLE intrenational로서의 새로운 B.I와 새로운 컬렉션라인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일반적인 마케팅과 패션마케팅을 혼합해 분석해보기로 한다.Ⅱ.BEAN POLE international1. 선정동기그림 1-1. 새로운 빈폴

  • [빈폴과 폴로의 마케팅 비교분석] 선두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 한 성장률과 마니아층을 확보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 빈폴의 마케팅 사례는 경쟁이 심한 글로벌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다른 후발기업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또한 우리나라 브랜드인 빈폴이 더욱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즐겨 입을 수 있는 브랜드가치를 갖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 것이고 어떠한 전략을 세우는 가는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우리는 빈폴과 폴로 의 마케팅 전략을 비교함으로서

  • [경영전략] 빈폴 어떻게 트래디셔널 캐주얼 의류시장을 장악하였는가
  • 빈폴의 전략 175.1. 시장 진입과 도약기 Session 7. 전략 경영의 개요 ; 본원적 전략 (차별화 전략)- 175.2. 사업 확대기 세계수준의 한국 기업에 도전한다. Ch. 5 ; 시존 시장을 위한 경쟁 185.3. 향후 계획 세계수준의 한국 기업에 도전한다. Ch. 5 ; R&C 확보를 위한 경쟁- 186. 문제점 및 향후 과제

  • [마케팅전략] 제일모직의 마케팅전략분석
  • 한 노력의 일환으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또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탐구한다. 이번 과제에서 우리 Great Marketing Planner (이하 G.M.P 팀이라 칭한다.) 팀은 이러한 마케팅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입각하여 국내 섬유의류산업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는 (주)제일모직을 통하여 그들의 다양하고 풍부한 섬유의류산업 마케팅 전략에 대해 연구, 조사함으로서 생소하고 이론적인 마케팅개념을 재정립함과 더불어 현재의 무한경쟁시장에서 행해지고 있는 실무적

  • 제일모직 SPA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일모직 브랜드분석및 나의견해(에잇세컨즈 사례위주)
  • 시장에서 시장지배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미국 등 선진시장에 단계적 진입 통해 전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3) 기업전략① 다각화 전략 : 사업부문별로 각기 다른 마케팅 적용하여 기존 시장의 다양한 수요층을 공략 하고있다. 크게는 6가지 사업부문 별로, 작게는 각각의 브랜드마다 그 특성에 맞게 각기 다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있어 사업 위험분산 효과가 높다. BEAN POL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