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 DELL(델)의 INSPIRON 라인업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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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개인용 컴퓨터 시장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습니까?
2.노트북 시장에서 DELL의 입지는 어떻습니까?
3.그러나 국내 시장의 DELL은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4.경쟁자들은 무엇을 이야기하고 있습니까?
5.국내 대학생 소비자들의 성향은 무엇입니까?
6.그렇다면, DELL inspiron의 차별점은 무엇입니까?
7.피해야 하는 방법, 첫 번째
8.어떻게 소비자와의 연관성을 높입니까?
9.INSPIRON PROMOTION
본문내용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세계 시장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는
Local 경쟁자들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At least some and perhaps a lot of what we buy is on some level a function of stories we're telling about our selves - like,

"I am the kind of person who cooks on a restaurant-quality stove, I have individual style, I appreciate fine aesthetics in all objects," etc.

What you are buying is telling the story to yourself.

<Rob Walker, The Invisible Badge (2008)>


요즘은 뭔가를 산다는 게 단순히 그 물건을 사는 건 아닌 것 같아요. 그 뭔가를 사서 ‘그것이 날 어떻게 표현해 줄까’가 가장 중요한 것 아닐까요? 그렇지 않다면 그냥 제일 싸거나 제일 좋은 제품을 사면 되는 거니까요.



대학생 소비자들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며
그와 동시에 자기 표현적 가치를 중시함을 알 수 있습니다

기대효과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델의 가격대 성능비를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문제점


가격대비 성능이란 말 자체가 성능 보다는 가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Dell Inspiron의 장점들이 단순히 ‘싸다’는 이미지로 전락


가격대 성능비는 구매 의사 결정 단계에서 알 수 있으며.
Main Message를 구성하기에는 강력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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