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scm(공급사슬관리)] dell 델컴퓨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ell 연혁
2. Dell 제품 라인업
3. Dell 비즈니스 현황
4. Dell SCM 전략
5. Logistics
6. 유통 채널 전략 비교
7. SCM 추진 시사점
본문내용
2. Dell 제품 라인업
Dell Dimension
Desktop PC, 중소 기업 및 개인 사용자, 신기술 및 고성능의 제품
OptiPlex
Desktop PC, 기업 및 단체, 네트웍 환경에서의 고 신뢰성 제품
Latitude
Notebook PC, 기업, 정부 및 학교, 복잡한 네트웍 환경에서 높은 신뢰성 및 안정성
Inspiron
Notebook PC, 중소기업 및 개인 사용자, 고성능 저가격 및 뛰어난 서비스
Workstation 400
대용량 회계정보 및 그래픽 처리를 위한 고성능 표준 시스템
PowerEdge Network Servers
성능, 신뢰성, 확장성이 뛰어난 고성능 시스템
DellWare
저가격 컴퓨터 하드웨어, 프로그램, 주변기기 (24,000 제품 이상이 제공됨)

3. Dell의 비즈니스 현황
� Dell의 2004년 2분기 매출액은 98억 달러로 전분기 대비 2.5%, 전년동기 대비 15.6% 증가
- 영업이익은 8억 4천만 달러로 전분기 대비 및 전년동기 대비 각각 3.6%, 24.1% 증가
� 순이익은 6억 2천만 달러로 전분기 대비 3.8%, 전년동기 대비로 24.0% 증가
- EPS는 0.24 달러로 2001년 3분기 이후 최대치

� 금분기 실적 호조의 주요인은 서버 및 스토리지 판매 증가
- 지역별로 아태 및 일본 지역으로의 출하량이 급증 (전분기 대비 46% 증가)

Dell의 SCM 전략
Distributor나 Reseller의 유통 Channel을 사용하지 않음
95% 이상의 물량이 인터넷을 통한 개별 주문
3%의 물량이 보잉사 등 대기업의 대량주문 (세트마다 사양 다름)
Distributor에게 파는 물량은 없음
(21.4% 마진요구로 타산이 안 맞는다고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 컴퓨터사의 SCM 적용 사례
  • SCM에서의 가치사슬의 통합/폐지 관점에서도 중요하다. 과거 가치사슬내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가치사슬을 수직적으로 통합하였으나 인터넷의 등장으로 관련 정보가 가치사슬내에 손쉽게 공유되자 기업의 수직적 가치사슬은 해체되고 통합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가치사슬의 수평적 확장이 가속화되는 추세이다. 델 컴퓨터사는 이와 같은 공급망관리에 의해 주문에서 부품의 차입, 생산, 입금과 지불 Timing 등 각 프로세스의

  • 공급사슬관리 추진사례)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SCM) 사례
  • SCM 적용의 핵심은 델 온라인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인터넷 점포(www.dell.com)를 이용한 직판모델(Direct Model)이다.이러한 인터넷 디지털점포를 통해 고객화가 가능하였으며 나아가 엑스트라넷을 이용한 특별한 고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II. 직판모델과 BTO체계델 컴퓨터는 구매의 전 과정을 총괄하는 인터넷 점포를 이용하여 공급 사슬내의 중간유통단계를 제거한 직판모델(Direct Model)을 구축하였다. 직판모델을 포함하는 델 컴퓨터의 공급사슬관리와

  • 공급체인관리 SCM
  • 경영행태를 그대로 답습할 것인지 아니면 새로운 접근방법을 가져야 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효율적인 접근방법의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SCM인 것이다.2. SCM의 개념1)개념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

  • [유통관리] 공급사슬관리의 이해
  • 공급사슬관리의 이해SCM의 개념SCM의 발전과정 및 특성SCM 추진 상의 문제점SCM 운영 및 지원 전략델사의 공급망 통합                                                            **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학습목표최근 e-비즈니스가 활성화되면서 기업간 프로세스를 통합하는 공급사슬관리 전략이 기업의 경영혁신 전략으로 인기를 끌게 되었다. 이 단원에서는 공급사슬관리의 영역, 도입성과,

  • [공급사슬관리] 델 컴퓨터, 삼보컴퓨터의 SCM 전략
  • SCM 중요성과 도입효과4. SCM의 주요 기능 및 관련 기술Ⅱ 본론1. Dell의 기업분석2.델 컴퓨터의 SCM 전략3. 삼보의 기업분석 4.삼보컴퓨터의 SCM전략 5.삼보 SCM의 실패요인Ⅲ 결론1.비교&시사점2. 참고문헌 Ⅰ 서론 1. SCM의 정의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공급망 관리란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자원과 정보의 일련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