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대중문화] 마케팅으로 보는 대중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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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마케팅으로부터 시작한 유행]
[마케팅의 정의]
[인식의 전환]
[새로운 발상]
[광고의 효과적 이용]
[마케팅이 대중문화에 끼친 영향]
[마케팅이 대중문화에 끼친 영향]
본문내용
[광고의 효과적 이용] 유행어 마케팅
[1960년대, 진로소주는 우리나라 최초로
CM송을 제작하여 우리나라 광고사에
새로운 장을 개척하였다.]
[마케팅이 대중문화에 끼친 영향] - 긍정적 영향
1) 문화적 마케팅
사회에 대한 반항을
상징하는 할리데이비
슨은 ‘반항문화’라는
새로운 대중적 문화기
조를 탄생시켰다.
[마케팅이 대중문화에 끼친 영향] - 긍정적 영향
3) 공익 마케팅
유한킴벌리는 제지 회사임으로 인해
부득이 벌목과 나무이용을 해야 하지만,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유행어를
이용한 공익마케팅을 실행함으로, 기업
이미지를 쇄신하는데 효과를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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