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등기업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등 기업의 전략
Ⅰ. 마이클 포터의 선도자에 대한 공격 전략
1. 재배열
2. 재정의
3. 순수지출
4. 선도자 공격을 위한 연합전선 구축
Ⅱ. 다양한 사례 분석
1. 코카 -펩시의 사례
2. OB - HITE의 사례
3. 대한항공 - 아시아나의 사례
4. Honda - Yamaha의 사례
Ⅲ. KTF의 전략 분석
1. KTF의 비전
2. 전략 프로세스
3. 마이클 포터의 이론을 이용한 현재의 전략분석
4. SWOT 분석
5. 구체적 전략
재배열
선도자와 동일한 경쟁범위 내에서 새로운 방법으로 경쟁 할 수 있게 해줌
원가의 절감이나 차별화의 증진
가치사슬의 재배열
선도자가 쉽게 모방하기 어려운 지속적인 경쟁우위요소여야 함
재배열
재배열의 유형
제품의 변화
제품의 성능이나 외양개선
적은 원가를 갖는 제품의 디자인
물류 산출 활동과 서비스
제품지원, 애프터서비스, 주문 처리 등의 물류 등의 활동
마케팅의 변화
저 공략 산업에서 마케팅 비용을 늘림
새로운 제품 포지셔닝, 새로운 판매조직 형태의 도입
생산공정의 변경
새로운 기술이 도입, 부분 기술 혁신
원가를 낮추거나 차별화를 증진시키는 원인
하류부문 재배열
선도자가 무시해 버린 경로를 이용
새로이 시도되는 경로를 선도자 보다 먼저 확보
재배열
재정의
산업 내 집중화
경쟁의 기본 범위를 축소하여 특정 세분시장에 국한시키는 것
구매자 집중화, 제품 집중화, 경로 집중화 등
통합 또는 통합의 해체
사내 활동범위를 확대 또는 축소하는 것
때때로 원가를 낮추어 주기도 하고 혹은 차별화를 증진시켜 주기도 한다.
재정의
지역적 재정의
경쟁의 범위를 한 지역 내지 한 국가에서 세계로 확장
전세계적 경쟁을 지역범위로 축소시키는 전략
수평적 전략
경쟁의 범위를 한 산업분야에서 관련성 있는 다른 산업분야로 확장
산업의 더욱 좁은 범위, 혹은 다른 범위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선도자를 성공적인 공격 가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경영학원론 핵심요약서
  • 경영학원론과 경영전략 (3p) 조직행동론 (22p) 인적자원관리 (32p) 마케팅 (41p) 회계재무관리 (62p)부록 경영투자금융 관련 시사용어 (82p)- 3 -þ 경영 vs 경영학- 경영 :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정된 자원을 생산분배소비하는 활동을 관리하고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 경영학 : 위와 같은 활동을 위해 ‘계획화 → 조직화 → 지휘 → 통제’하는 의사결정을 연구하는 학문þ 학자별 경영의 정의- 페이욜 : 고전학

  • [경영학원론] 우리나라의 출구전략
  • < 목 차 >I. 서론II. 우리나라의 출구전략 (Exit Strategy) 논의에 대하여1. 출구전략이란?2. 우리나라의 출구전략 논의 배경3. 출구전략 시행 방법 - 금융출구전략과 재정출구전략4. 출구전략 시기에 대한 찬반 논쟁III. 결론I. 서론2009년에도 그랬지만 2010년에 들어서도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 경제의 공통된 화두가 있다. 바로 출구전략 (Exit Strategy)이다. 지난 2007~2008년에 발생했던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론 사태에서 촉발된 세계 금융위기로 인해

  • [경영학] 신세계 이마트 ‘E-MART’ 의 마케팅전략 기업사례
  • 신세계 ‘E-MART’ 의 기업사례선정동기세계적으로 월마트가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 그런 세계적인기업이 유독 한국에서만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월마트보다 훨씬 작은 이마트가 성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 이유를 알아보고, 앞으로 이마트의 발전방향을 알아보기 위해 이마트를 선정했습니다.경영학원론 4조일 반 현 황매출액 추이기업연혁조직구성CEO분석SWOT5-Force Model마케팅 전략결론010203The Contents4P 전략

  • [경영학원론]경쟁전략분석(홍진크라운HJC)
  • 기업의 경쟁전략(홍진크라운HJC)C o n t e n t s1. HJC 발표목표2. 저원가 전략3. 차별화 전략4. 해외진출 전략5. 결론 극복해야 할 과제1987년 08월 ㈜ 홍진 크라운으로 법인전환30여 년간 헬멧 제조 산업에 집중현재 전세계 오토바이 헬멧시장 점유율 1위VISIONMISSION생명존중으로 인간의 즐거움과 행복을 추구하는 세계 속의 HJC 실현R&D와 마케팅에 과감한 투자고객만족인재양성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기업선정이유히든챔피언이 근래 경영이슈로 대

  • [경영학원론] 세계금융위기 이후, 출구전략에 대한 고찰
  • Ⅰ. 서론Ⅱ. 본론1. 출구전략이란?1) 출구전략의 유래2) 경제에서의 출구전략의 의미3) 출구전략과 금리인상2. 출구전략의 필요성 1) 글로벌 금융위기의 진정2) 각종 위기대책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3. 미국의 출구전략 대상과 시점, 수단4. 출구전략과 국제공조1) 출구전략의 국제공조가 어려운 이유2) 호주 노르웨이의 금리인상5. 해외 각 국의 출구전략1) 호주의 금리인상과 외국의 출구전략2) 인도의 출구전략3) 중국의 출구전략6. 우리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