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유형에 따른 구매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휴대폰 (NEW CHOCALOTE)
- 고관여/저관여 소비자
(2) 노트북 (SENS)
- 고관여 소비자
(3) 담배 (DUNHILL)
- 저관여 소비자
3. 결론
4.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서 론
★WHAT? ★
평범한 가족구성원들을 통해 살펴보는
소비자 구매행동의 네 가지 유형
등장인물
1. 무역회사에 다니는 평범한 아빠
잡지 에디터 엄마
제대 후 복학한 오빠
대학생 여동생
오빠의 휴대폰 구매기
문제인식
오빠인 A군은 민간인으로서의 완벽한 적응을 위해 최적의 휴대폰 구매가 필수적 이었다
정보탐색
A군은 그 동안 자신이 써왔던 휴대폰들을 떠올려 보았다. (내적탐색)
LG CYON의 뉴 초콜릿폰 광고를 지하철에서 본 뒤 인터넷으로 다시 찾아보았다.(능동적 정보탐색)
시간이 날 때마다 그 광고를 찾아보고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였다. (자발적 주위, 지속적 관여)
다른 브랜드의 휴대폰들과 비교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를 통한 정보탐색 (정보의 원천 중 기업제공원천 과 개인적 원천)
태도형성
광고를 보면서 모델(주변단서) 보다는 제품정보(중심단서)를 통해서 뉴 초콜릿에 대한 호감을 갖는다(정교화 모델에 의한 고관여 소비자의 태도형성)
- 참고문헌
-
소비자행동 4판 법문사 저자 이학식 외 2명
강의록
광고 출처
- 뉴초콜릿 http://www.cyon.co.kr/
- 노트북 http://www.samsungmobile.com/
- 던힐 http://www.batkorea.com/
기타
http://www.gmarketstory.co.kr/739 핸드폰 비교 참조
http://www.gmarketstory.co.kr/598 핸드폰 비교 참조
http://www.danawa.com/ 노트북 정보 출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