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유형에 따른 구매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론
2. 본론
(1) 휴대폰 (NEW CHOCALOTE)
1) 고관여 소비자
- 복잡한 의사결정
- 상표 애호도
2) 저관여 소비자
- 다양성 추구
- 관성적 구매
(2) 노트북 (SENS)
- 복잡한 의사결정
- 상표 애호도
(3) 담배 (DUNHILL)
- 다양성 추구
- 관성적 구매
3. 결론
본문내용
1) 고관여 소비자

< 오빠 : 복잡한 의사결정 >

군 제대 얼마 전부터 사회 생활 준비를 위해 여러 가지를 준비하던 오빠 A군! 그 중에서 가장 중요시 하던 것이 바로 휴대폰 이었다. 이제 학교 복학도 해야 하고, 더 이상 군인이 아닌 완벽한 민간인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휴대폰 구매가 필수적 이었다. (관여도 결정요인 및 문제인식)
어떠한 휴대폰이 좋을 지 고민에 고민을 하던 A군은 그 동안 자신이 써왔던 휴대폰들을 떠올려 보았다. 다양한 브랜드도 써봤고, 여러 가지 기능을 내세우는 휴대폰들을 써봤지만 어떤 특정 브랜드나 디자인이 좋았다 라고 할 만한 것이 없었다. (내적 탐색)
그러던 어느 날! 휴대폰에 대한 관심을 계속해서 갖고 있던 탓일까! 지하철을 타려던 오빠는 지하철을 타기 전 수많은 지하철 광고 중 지하철 스크린 도어에 있는 뉴초콜릿 폰 광고를 보게 되었다. (선택적 노출) 그러고 보니 그 동안 LG CYON 브랜드는 한번도 써 본적이 없었기에, 오빠는 집에 돌아와서 인터넷에서 유심히 그 광고를 다시 찾아보았다. (능동적 정보탐색) 그리고 시간이 날 때마다 이 광고를 찾아보며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하였다. (자발적 주의, 지속적 관여)
우선 이 광고를 보면 어쩔 수 없이 윤아의 매력적인 표정의 사진과 제품 정보 속 윤아와 티파니의 모습에 빠져들게 된다. 개인적으로 윤아를 좋아하는 A군은 도저히 눈이 안 갈 수가 없었다. 하지만 그 광고를 반복해서 보게 되면서 그 사진 속 모델보다는 제품정보를 점점 더 유심히 보게 되었고, 그 광고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뉴 초콜릿폰은 슬림한 디자인이라 가지고 다니기 편하고 블랙컬러라 쉽게 질리지 않겠군’, ‘4인치 대화면 HD LCD이고, 3D S-class UI라 시각성과 편리성에서 유리하겠구나’, ‘Dual Shock 실감 Entertainment로 실감나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겠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정교화 모델에 의한 고관여 소비자의 태도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소비자행동론 메아리 6조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
  • 마케팅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전략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마케팅 실패사례 – 영화 “태풍”소비자 구매행동 유형에 따른 마케팅 전략목 차1. 마케팅 성공사례 – Sony Playstation 21. 주제 선정 배경 2. 기업 소개 2-1 소개 2-2 연혁 2-3 주요 상품 3. PS2 전반적인 현황(상황) 4. 마케팅 환경 분석 4-1 환경 분석 4-2 소비자 분석(구매 행동 및 태도) 4-3 SWOT 5. 마케팅 전략 5-1 PS2의 한국 시장 진출시의 현황 및

  • [졸업][마케팅원론]지역 판촉방법에 따른 소비자 반응에 관한 실증적 연구: PC 제품의 소매를 중심으로
  • 유형별 분류 84. 판매촉진의 효과 125. 판매촉진의 한계 176. 판매촉진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18제 2 절 판매촉진과 소비자 구매행동 221. 소비자 구매행동 222. 판매촉진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33제 3 장 연구모형과 가설의 설정 및 연구설계 36제 1 절 가설의 설정 361. 연구 모형의 설정 362. 가설의 설정 37제 2 절 연구 설계 371. 연구 대상 및 자료수집 372. 설문지의 구성 383. 통계분석 방법 39제 4 장 결과 분석 및 가설의 검증 40제 1 절 조사

  • [마케팅] 소비자 행동 분석
  • 유형별 최소 45회, 모두 관찰분 석 방 법ㆍ 2006년 5월 1일 (월) 결과도출ㆍ2006년 4월 29일 (토)ㆍ 4월 27일 1차 회의 시간 및 장소 결정,내용숙지 및 분석방법 토론내 용시 행 일 자보고서 작성사 전 회 의비 고 이론적 배경이론적 배경■ 구매행동제조별 특성 분석 ㆍ구매행동제조별 특성 분석은 구매행동제조에 따른 일반적 성향을 도출하고입구 전통적 관점에서 유형별 특성차이를 분산분석을 통해 검증하였다. 1) 관습지향형 소비자(habit-determine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소비자 구매행동 영향요인을 다루었다. 제 3장에서는 패밀리레스토랑의 현황을 분석하였고, 제 4장은 연구가설 및 분석방법에 대하여 논하였으며, 제 5장에서는 실증연구 결과분석을 하였다. 제 6장에서는 제 5장에서 도출된 결과를 요약한 후 시사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본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Ⅰ. 서 론현재 시장뿐만 아니라 미래 시장에 대한 불확실성(uncertainty)과 불확정성(indeterminacy)은 오늘날 기업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