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유형에 따른 구매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서론
2. 본론
(1) 휴대폰 (NEW CHOCALOTE)
1) 고관여 소비자
- 복잡한 의사결정
- 상표 애호도
2) 저관여 소비자
- 다양성 추구
- 관성적 구매
(2) 노트북 (SENS)
- 복잡한 의사결정
- 상표 애호도
(3) 담배 (DUNHILL)
- 다양성 추구
- 관성적 구매
3. 결론
- 본문내용
-
1) 고관여 소비자
< 오빠 : 복잡한 의사결정 >
군 제대 얼마 전부터 사회 생활 준비를 위해 여러 가지를 준비하던 오빠 A군! 그 중에서 가장 중요시 하던 것이 바로 휴대폰 이었다. 이제 학교 복학도 해야 하고, 더 이상 군인이 아닌 완벽한 민간인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휴대폰 구매가 필수적 이었다. (관여도 결정요인 및 문제인식)
어떠한 휴대폰이 좋을 지 고민에 고민을 하던 A군은 그 동안 자신이 써왔던 휴대폰들을 떠올려 보았다. 다양한 브랜드도 써봤고, 여러 가지 기능을 내세우는 휴대폰들을 써봤지만 어떤 특정 브랜드나 디자인이 좋았다 라고 할 만한 것이 없었다. (내적 탐색)
그러던 어느 날! 휴대폰에 대한 관심을 계속해서 갖고 있던 탓일까! 지하철을 타려던 오빠는 지하철을 타기 전 수많은 지하철 광고 중 지하철 스크린 도어에 있는 뉴초콜릿 폰 광고를 보게 되었다. (선택적 노출) 그러고 보니 그 동안 LG CYON 브랜드는 한번도 써 본적이 없었기에, 오빠는 집에 돌아와서 인터넷에서 유심히 그 광고를 다시 찾아보았다. (능동적 정보탐색) 그리고 시간이 날 때마다 이 광고를 찾아보며 필요한 정보들을 수집하였다. (자발적 주의, 지속적 관여)
우선 이 광고를 보면 어쩔 수 없이 윤아의 매력적인 표정의 사진과 제품 정보 속 윤아와 티파니의 모습에 빠져들게 된다. 개인적으로 윤아를 좋아하는 A군은 도저히 눈이 안 갈 수가 없었다. 하지만 그 광고를 반복해서 보게 되면서 그 사진 속 모델보다는 제품정보를 점점 더 유심히 보게 되었고, 그 광고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뉴 초콜릿폰은 슬림한 디자인이라 가지고 다니기 편하고 블랙컬러라 쉽게 질리지 않겠군’, ‘4인치 대화면 HD LCD이고, 3D S-class UI라 시각성과 편리성에서 유리하겠구나’, ‘Dual Shock 실감 Entertainment로 실감나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겠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정교화 모델에 의한 고관여 소비자의 태도형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