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서비스 사인어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비스 사이언스 정의
서비스 사이언스 배경
서비스 사이언스 분석방법론
서비스 사이언스 각국의 현황
서비스 사이언스 사례
본문내용
정의 구분 참고
서비스의
개발,운영,
개선을 위한 연구
목적 ● “서비스”는 서비스업으로 분류되는 일반적 서비스 뿐만 아니라, 서비스가 포함된 모든 시스템을 포괄적으로 지칭
● 서비스의 라이프 사이클 개념을 도입
과학적 방법론 및 응용기술을 연구하는 연구
대상 ● “과학적 방법론”은 이론적 기술을 의미
(예: Yield management와 같은 방법론 또는 Algorithm)
● “응용기술”은 실용적 기술을 의미
(예: Yield management를 활용한 사례 연구 )
학제적 학문 분야 연구
방법 ● “학제적”은 산업공학, 경영, 컴퓨터 기술, 수학 등 이공학과 인문사회과학의 융합적 접근을 의미


3. 서비스 사이언스의 분석방법론

서비스 사이언스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 것이며, 기업이 서비스 사이언스를 어떤 방법으로 도입하여야 하는가?


‘운영/유지’ - 서비스가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 간의 지속적인 상호작용 관계라는 점을 인식
‘측정/향상’ - 별도의 독립단계로 분류


Co-VaC Model

-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

- 고객에 대한 체계적 진단 가능

- 네트워크를 만들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항목들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찾을 수 있도록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두산 베어스(구 OB 베어스) 조직사례
  • 통하여 2군 선수들에게도 잦은 선발기회를 주고 / 김경문 감독이 리더십을 꾸준히 발휘한다면 두산은 약점을 발판으로 삼아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부록1# 부록2목 차서론1. 조직소개(1) 두산베어스 소개(2) 두산 베어스의 리더와 조직원(3) 두산의 팬서비스(4) 두산 역대 성적 본론2. 두산 성적의 주요인(1) 충분한 자원(2) 감독의 믿음 리더쉽(READERSHIP)(3) 신뢰하는 분위기결론3. 요약 및 정리(1) 내용 요약(2) 추진 방안

  • [MIS] 구글의 클라우드 컴퓨팅 조사
  • 서비스를 제공 및 검토DoubleClick for Publishers광고 인벤토리를 관리 어스내 컴퓨터에서 세계를 탐험.FeedBurner게시한 RSS 피드 구독정보를 분석 Finance비즈니스 정보, 뉴스 및 대화식 차트 YouTube동영상을 감상하고 업로드 및 공유 그룹스공개 토론 그룹을 만들고 참여iGoogleGoogle 홈페이지에 뉴스와 게임 등을 추가 놀자신의 지식을 공유 지도지도와 길찾기 판매자 센터 상품을 Google에 게시포럼여러 사람으로부터 질문과 의견을 받고 우선순위를

  • [명품 귀족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페라리 Ferrari 기업분석, 기업현황, 기업전략, 성공요인 4p stp swot 분석(HWP)
  • 사인 페라리 북미지사의 최고경영자(CEO)를 지낸 저자는 페라리를 비롯해 많은 명품이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만을 파는 게 아니라 사회적인 인정을 받고 자유로워지고 영웅이 되고자 하는 고객을 상대로 꿈을 파는 것이라고 평가한다. 페라리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이유는 차의 속도와 주행 안정성 때문이 아니라 고객들을 상상의 세계로 끌어들였기 때문이며 이에 따라 가장 적은 마케팅 예산으로 가장 유명한 자동차 회사가 됐다는 것이다. 이른바 명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정보중간상의 주도 24(1) 성공적인 정보 중간상들의 특징 252. 클릭을 통한 거래 263. 전자상거래의 유형 26(1) 인터넷 접속 서비스(ISP: Internet Service Provider) 26(2) 인터넷 소프트웨어 개발(Internet S/W Development) 26(3) 컨텐츠 비즈니스(Contents Business) 26(4) 정보 제공 산업의 유형 28Ⅴ 전자상거래 사례 301. i-biznet.com 302. 유통업자 중개형 사업모델 : eBay 333. cisco 364. 세븐일레븐과 인터넷 서점 eS-Books 40Ⅵ 전자상거래의 미래 481. 초기 인터넷 혁명 원칙의 붕괴

  • UCC와 웹2.0 그리고 웹2.5
  • 정보를 제공받았던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UCC를 공유하는 것이 비로소 가능해졌다. 따라서 웹 1.0에서 웹 2.0으로 전환은 전문가의 주도 하에 생산, 유통, 관리되었던 정보가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생산될 수 있고, 공유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다. 김성호, 김홍도, 「웹 2.0 전망 및 서비스 동향에 관한 연구」, 『디지털정책연구』, 2007, 137면.그렇다면 웹을 통해 공유한다는 것은 과연 무엇인가? 우리가 흔히 일컫는 파일 공유란 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