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광고 제작 전략에 대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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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우리는 국제광고의 글로벌적인 전략 외에 또 다른 전략이 있다는 가설 하에, 그 전략방법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겠다. 그리고 또한 그 전략방법을 이용하여 성공한 사례를 제시하며, 국제광고를 제작함에 있어, 그 전략이 중요한 요소임을 밝혀내겠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에서는 결론으로 도출된 전략방법을 이용하여 직접 광고를 만들어보겠다.

※ 동일제목의 발표용 ppt파일도 등록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개요

1. 서론

2-1. 본론
1) 국제광고
2) 사례분석
3) 결론 도출

2-2. 본론
1) 문화
2) 문화의 차이를 이용하여 성공한 국제광고 사례
3) 우리가 만들어 본 사례

3. 요약 및 결론
1) 요약
2) 결론
본문내용
먼저 국제광고의 글로벌코드적인 광고 이외의 다른 전략수립의 전략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개념의 명확화단계가 선행되어야 하겠다. 따라서 본론의 첫 부분에서 국제광고의 개념을 정확하게 파악한 뒤, 그 뒤, 문제 해결 즉, 결론 도출과정을 진행해 나가겠다.

2-1. 본론

1) 국제광고

(1) 국제광고의 정의
국제광고란 국제 광고주가 국경 밖의 표적 수용자에게 그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설득하여 소비자들의 태도를 변용시킴으로써 수요를 창출하거나, 혹은 증대시키려는 국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을 일컫는다. 혹은 국제광고란 수출을 포함한 국제마케팅활동의 일환으로 수행되는 광고를 말하기도 한다.

(2) 국제광고의 종류
국제광고는 제품광고와 기업광고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 제품광고(product advertising)는 제품과 서비스를 포함하여 상품의 품질, 성능, 효용, 용도, 내구성 따위를 표적청중에게 주지시켜 목표시장에서의 판매를 증진시키기 위한 광고로 신제품의 시장개척, 제품의 시장점유율 확대, 시장유지 따위의 목적을 위해 실시된다. 제품광고는 주로 현지광고의 영역으로, 본사관련의 것보다는 오피니언리더(opinion leader)를 위한 것이 많다. 기업광고(corporate or institutional advertising)는 기업의 정책, 사회적 공헌 그리고 사회적 유용성을 알림으로써 기업의 명성을 높이거나 기업에 대한 신뢰감을 가지도록 하여 기업에 대한 호의 내지는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하게 하려는 광고로서 장기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광고는 직접 판매에 바쁜 현지법인의 광고를 보완하고...
참고문헌
• 국제광고론, 오세영 이진희 국제광고론 2004
• 국제광고와 PR 신인섭, 신기혁 커뮤니케이션 북스
• 광고가 들려주는 문화이야기 전세화 예경
• 문화와 국제광고표면 신경숙 커뮤니케이션 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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