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전문 직업인 멘토링 캠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요약
∙회사개요
∙제품 및 서비스
제품 내용
제품 선정과정 및 사업전망
∙마케팅
시장조사 및 분석
마케팅 전략
∙생산 및 시설계획
시설현황
생산공정
원부자재 사용 및 조달계획
시설투자계획
∙조직 및 인적자원
∙주요 예상 위험
정책 변동에 따른 요인
시장구조 변동에 따른 요인
내부관리문제
∙재무 전략
재무현황
재무추정
향후수익전망
자금의 조달과 운용
∙향후 사업계획

본문내용
3.마케팅
1.시장 조사 및 분석
A.시장 현황 및 목표 시장
현재 우리가 진출하려고 하는 목표시장은 중, 고교생과 대학교 초년생을 중심으로 한 ‘진로, 적성 캠프’시장 분야입니다. 하지만 이 분야에 수익창출을 목적으로 진출해 있는 기업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현재 ‘주니어 진로적성캠프’라는 곳이 한 군데 운영되고 있지만 대상 연령대가 주로 초등학교 학생들이고, 또 다른 기업인 ‘커리어 넷’은 직업인 인터뷰 내용을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가 하려고 하는 전문적으로 유명한 직업인과의 직접적인 만남이 아닌 동영상을 통한 강연이므로 그 성격에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B. 산업 및 시장, 경쟁력분석
몽키만의 비전캠프는 기존의 전문 상담기관과는 별개의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 예로서, 학교 및 학과정보, 진로상담, 심리검사 등을 전문으로 다루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커리어넷과 비교해 봅시다. 커리어넷은 특정 직업에 종사하는 인물을 만나는 우리 비전 트립과 달리 진로, 취업에 관하여 좀 더 광범위 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대체로 시중의 책들을 통해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한 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루는 것이 불가능 할뿐더러 수요자들이 어떤 분야에 대해 질문을 할 때 그 것에 대한 답변이 교과서적인데다가, 전문적이고 현실적인 답변은 불가능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반해 몽키만의 비전캠프는 각 분야에 현재 진출해 있는 유명하고도 잘 나가는 인물을 초청하여 좀 더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직업에 대해 탐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분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커리어넷과의 차별성을 둘 수 있습니다. 물론, 요즘 커리어넷에서도 각 분야의 직업인들을 인터뷰한 영상이 제공되고 있지만,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알 수 있는 것은 몇 분짜리 영상 그 뿐이며, 더 이상의 것은 없습니다. 즉, 이 영상들은 진정으로 소비자들이 궁금한 것을 답해 주는 자료가 아니라, 영상제작자가 만들어낸 질문을 영상을 통해 답변을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답을 이끌어 낼 수가 없습니다. 또한, 비전트립 캠프는 같은 꿈을 가진 또래 친구들이 모여 하루 또는 이틀을 같이 몸을 맞대며 잠시나마 자신들의 꿈을 나누며 지낼 수 있기에 학생들이 서로의 열정에 불을 지피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C. 추정시장점유율
이 사업은 저희가 개척하는 분야의 사업이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및 타지로의 이동 등 여러 쉽지 않은 사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커리어넷 같이 싸고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업체에 비해 약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직접 유명 직업인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단점을 덮을만한 유인을 충분히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업 초기인 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모든 것을 고려해 봤을 때 예상 시장 점유율은 30%입니다.
D. 판매현황 및 연도별 판매계획
저희는 소비자 가격 책정을 위해서 한동대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두 가지의 선택지가 같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첫 설문조사 질문은 ‘만약 당신이 자신이 꿈꾸는 직업을 가진 유명 직업인(한 예로 고승덕 변호사)을 1박 2일간의 캠프를 통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서 참가비가 어느 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였고 두 번째 설문조사 질문은 ‘당신이 만약 정말로 자신이 활약하고 싶은 분야에서 종사하며 전반적으로 인식 이 좋은 유명한 인사를 1박 2일 동안 만나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자신과 같은 꿈을 꾸는 청년들과 밤을 지새며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정말 자신의(혹은 집안의) 재정적인 상황상 최대 얼마를 지불 할 수 있겠습니까’ 였습니다.
두 설문조사 결과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었습니다. 첫 번째 설문조사는 ‘25이하’를 선택한 사람들이 많았던 반면 두 번째 설문조사에서는 ‘25~30’을 선택한 사람들이 대다수였습니다. 이 설문조사 결과로서 저희는 광고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즉 소비자들에게 저희의 사업이 어느 정도로 가치가 있는지 일깨워 줄 때 소비자들의 지불의사가격이 더욱 높아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 설문조사 결과로 저희의 소비자 가격 30만원을 책정하였습니다.

1차 설문조사 결과 98%의 학생이 저희 캠프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현재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의 숫자는 64만 6,630명인데, 이는 한 학년에 해당하는 학생의 숫자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숫자는 매 해 새롭게 본 캠프에 참여할 가능성을 지닌 인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통계적으로 살펴보았을 때 위 숫자의 98%에 해당하는 63만 3,697명의 학생이 매년 새롭게 캠프에 참여할 의사를 지니게 됩니다. 여기에 저희의 추정 시장 점유율이 30%임을 감안할 때, 19만 109명의 학생이 저희 캠프의 잠재적 수요자가 됩니다. 따라서 매 회 100명씩 연간 2400명의 참가인원 모집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저희는 중, 고등, 대학생을 막론하고 학생들이 주말에 시간을 낼 수 있는 한 달에 두 번의 놀토를 활용하여서 캠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한 명당 30만원의 가격으로 한 캠프당 100명의 학생을, 한 달에 두 번의 캠프를 통하여 배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2.마케팅 전략
4p전략
1. product(제품)-Professional mentoring system
2. Price(가격)- 설문조사에 따른 균일가 30만원 책정
참가 신청은 온라인 접수를 원칙
3. Promotion(촉진)- ㈜ 메가스터디 의 인터넷 홈페이지 배너 광고
싸이월드 타운 개설 및 이벤트 참여시 도토리 지급
한동대학생, 한동국제학교 학생 10% 할인
4. Place(유통)-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참가 신청
각 지역 별 대도시로의 셔틀버스 운행
SWOT전략
강 점
(Strength) 1. 학생들에게 직접 롤모델을 만나서 꿈을 더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저렴한다.
2. 단순한 만남뿐만 아니라 강사가 제공하는 앞으로 학생이 나아갈 길을 제시해줄 만한 강의를 만나볼 수 있다.
3. 강의에 있어서의 소그룹별 나눔 시간에는 서로 서로의 느낀 바를 나누고 강사가 각 조마다의 나눔에 참여하여 같이 꿈을 나누는 과정 속에 큰 변화가 있다.
4. 폐교에서 진행하지만 깔끔하게 리모델링을 마친 곳에서의 캠프이기에 학생들이 중요시 하는 청결도면에서 확실히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5. 비록 3끼 밖에 하지 않는 식사이지만 영양, 맛을 고려하였기에 학생들이 좋아할 것이다. 약 점
(Weakness) 1.가격 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줄 수 도 있다.
2. 강사가 누구냐에 따라 한 캠프의 신청자 수가 정원 수에 못 미칠 가능성이 있다.
3. 수익성을 위해 늘린 한 캠프 당 학생 수가 보통의 캠프의 강사 수 대비 학생 수에 비해 약간은 많기 때문에 효율성 면에서 문제점을 드러낼 수 있다.
4. 전국적인 대도시에서 먼 거리에서 열리는 캠프이기에 교통의 불편함이 초래된다.

기 회
(Opportunity) 1. 롤모델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주선하는 분야는 현재 경쟁 업체가 없다.
2. 단순히 공부는 하는 것 보다는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미래 지향적인 트렌드가 형성 되고있다. 위 협
(Threaten) 1. 후발주자들이 시장에 뛰어들 가능성이 있다.
2.강연자의 분야를 다변화 시키지 못할 경우 사업이 단기적으로 끝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3. 비싼 가격의 특성 상 불경기가 올 경우 수요의 감소가 있을 가능성이 있다.

4. 생산 및 시설계획
1. 시설 현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정책] 고교 다양화 정책(기숙형 공립고, 자율형 사립고, 마이스터고)
  • 사업개요. 교육과학기술부 주요정책 참고함- 고교 졸업 후 취업하여 일과 학습을 병행하면서 성공한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계고의 선도 모델로 마이스터고 육성-‘08년 선정된 9개 학교(‘10년개교)를 우수 모델로 하여 ‘11년까지 연차적으로 마이스터고 50개교로 확대․발전-학비면제, 외국어 교육, 해외연수 및 취업 기능을 지원하고, 자율학교로 지정하여 교육과정과 교원 등 학교단위 자율성 보장※ 지정목표누계 : (’08)9교 → (‘09)20교

  • 지역사회복지론(중간)
  • 사업이 수행해야 할 과업(1) 지역 구성원 중에서 리더십을 개발하여 자체적으로 리더십을 갖게 하는 것(2) 지역사회변화를 위해 지속적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실행구조를 조직화하는 것- 전문가의 역할 : 조직가의 역할보다는 조력자의 역할 담당지역사회개발의 핵심은 지역사회 구성원과 지역사회를 성장하게 하는 것.이러한 성장과 개발을 위해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지역사회문제 해결과정에 참여하고관여하도록 하는 것 중요제 2절 테일러와

  • [청년실업 대책방안]청년실업의 현황과 특징 및 문제점과 청년실업 해결방안의 모든것
  • 캠프, 취업특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둘째, 초, 중등에서 ‘진로와 직업’을 선택교과로 운영하는 한편, 학생들의 직업관 형성을 위한 직업체험학습 프로그램(Job School-중고생들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르르 돕고,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1일차는 관련 대학 및 연구소를 방문하여 해당 전문직업인으로부터 직업정보 및 진로탐색 강의를 듣고, 2일차는 관련 기업체를 방문하여 실습, 견학한다.)을 실시하여 2006년

  • 여대생을 위한 취업 전략 프로그램
  • 사업:3월 - 에듀케어4월 - 사무전문화 과정5월 - 벤쳐마케터 과정6월 - New-Women CNU7월 - 인터넷창업기술교육, 선진사례 벤치마킹7-8월 - 인턴십8월 - 리더십캠프9월 - 여성직업포럼, 사회리더와의 간담회10월 - 사이언스 멘토십, 기업방문11월 - 인턴십 보고회, 종합평가 보고회분야사업명특화프로그램바이오벤처마케터완료인터넷창업기술교육완료 에듀케어프로그램완료표준 프로그램진로지도사이언스멘토십

  • [산업복지론] 청년 실업
  • 캠프, 취업특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둘째, 초, 중등에서 ‘진로와 직업’을 선택교과로 운영하는 한편, 학생들의 직업관 형성을 위한 직업체험학습 프로그램(Job School-중고생들의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르르 돕고,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탐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1일차는 관련 대학 및 연구소를 방문하여 해당 전문직업인으로부터 직업정보 및 진로탐색 강의를 듣고, 2일차는 관련 기업체를 방문하여 실습, 견학한다.)을 실시하여 2006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