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eleCom 기분존 마케팅 전략 분석(Successful IMC Activi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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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TeleCom의 기분Zone 서비스의 소개와 IMC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About LG TeleCom’s 기분 Zone

2. IMC Activities

3. Successful Factor Analysis

4. Suggestion
본문내용
블루투스(Bluetooth) 기능이 탑재된 플러그 형태의 소형기기(기분존 알리미)를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면 기분존 알리미가 설치된 반경 30m (약 48평)이내의 거리에서는 휴대폰을 사용하더라도 유선전화 수준의 저렴한 요금으로 통화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

✓ Advantage
• 이동전화 대비 저렴한 통화료
• 휴대폰의 강점인 편리함, 이동성을 최대화한 서비스
• 유선전화가 없더라도 휴대폰 하나로 유선과 무선서비스 모두 가능
• 존 내에서는 최대 7명까지 동시 통화 가능
• 존에 진입 또는 이탈하더라도 끊김없는 통화 가능
✓ Disadvantage
• 기분 Zone 전용폰과 별도의 기분존 알리미를 사용해야함
• 발신은 저렴하지만 수신시에는 상대방은 전화요금을 그대로 내야 하므로 유선전화로 걸었을 경우는 기존 유선전화 사용시보다 요금이 많이 나옴
• 통화 음질이 유선 전화기보다 떨어짐

2. IMC Activities

LG TeleCom의 기분존은 제품 런칭 초기 ‘가출한 집전화’ 퍼포먼스와 티저광고를 결합한 형태로 적절히 소구하여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궁금증을 유발시키는데 성공하였다.

1. 입 소문 마케팅 기획 당시의 배경
- 서비스 런칭 단계
- 경쟁사는 KT의 원폰
2. 입 소문 마케팅 캠페인 설계 :
‘가출한 집 전화기를 찾습니다’ 캠페인
- 1차 캠페인 : ‘전화기를 찾습니다’ 전단지 배포
- 2차 캠페인 : 가출한 전화기 각지에서 출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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