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eleCom 기분존 마케팅 전략 분석(Successful IMC Activi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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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TeleCom의 기분Zone 서비스의 소개와 IMC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연관분야 공부하시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모두 좋은 결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About LG TeleCom’s 기분 Zone
2. IMC Activities
3. Successful Factor Analysis
4. Suggestion
- 본문내용
-
블루투스(Bluetooth) 기능이 탑재된 플러그 형태의 소형기기(기분존 알리미)를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면 기분존 알리미가 설치된 반경 30m (약 48평)이내의 거리에서는 휴대폰을 사용하더라도 유선전화 수준의 저렴한 요금으로 통화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
✓ Advantage
• 이동전화 대비 저렴한 통화료
• 휴대폰의 강점인 편리함, 이동성을 최대화한 서비스
• 유선전화가 없더라도 휴대폰 하나로 유선과 무선서비스 모두 가능
• 존 내에서는 최대 7명까지 동시 통화 가능
• 존에 진입 또는 이탈하더라도 끊김없는 통화 가능
✓ Disadvantage
• 기분 Zone 전용폰과 별도의 기분존 알리미를 사용해야함
• 발신은 저렴하지만 수신시에는 상대방은 전화요금을 그대로 내야 하므로 유선전화로 걸었을 경우는 기존 유선전화 사용시보다 요금이 많이 나옴
• 통화 음질이 유선 전화기보다 떨어짐
2. IMC Activities
LG TeleCom의 기분존은 제품 런칭 초기 ‘가출한 집전화’ 퍼포먼스와 티저광고를 결합한 형태로 적절히 소구하여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궁금증을 유발시키는데 성공하였다.
1. 입 소문 마케팅 기획 당시의 배경
- 서비스 런칭 단계
- 경쟁사는 KT의 원폰
2. 입 소문 마케팅 캠페인 설계 :
‘가출한 집 전화기를 찾습니다’ 캠페인
- 1차 캠페인 : ‘전화기를 찾습니다’ 전단지 배포
- 2차 캠페인 : 가출한 전화기 각지에서 출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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