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산업의 마케팅 전략과 현황 및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0
목차
제 1 장 서론 ························································· 2

제 1 절 금융환경의 변화 ··················································· 2
제 2 절 문제제기 ······························································ 3

제 2 장 은행의 역할 및 현황 ·································· 3

제 1 절 은행의 역할 ·························································· 3
1. 은행의 의의 ······················································································ 3
2. 은행의 기능 ······················································································ 4
3. 은행의 취급업무 ··································································· 4
제 2 절 우리나라 은행의 현황 ············································ 5

제 3 장 은행산업 ··························································8

제 1 절 시장구조 ·······························································8
제 2 절 시장행동 ·······························································17
제 3 절 시장성과 ·······························································24
제 4 절 정부의 규제정책 ····················································27
제 5 절 시장 구조론적 접근 ················································29

제 4 장 은행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29

제 1 장 은행산업의 부실 및 문제점 ·····································29
제 2 장 한국 은행산업의 발전방향 ······································31
본문내용
제 1 장 서론

제 1 절 금융환경의 변화
1. 금융자율화

우리나라는 1980년대 들어 금리의 가격기능을 높여 자원배분을 효율적으로 하고 금융기관이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도록 금리자유화를 추진하기 시작하였으나 그동안 경제여건의 취약과 자금의 초과수요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 국내외 경제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금리자유화가 불가피해짐에 따라 정부에서는 1991년 8월 “금리자유화 추진계획”을 발표하여, 4단계로 나누어 금리 자유화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한편 금리자유화와 함께 은행 업무영역 구제의 완화가 추진되고 있으며, 업무의 자유화는 두가지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첫째 장단기 금융의 분리와 은행과 신탁의 분리를 철폐하여 은행이 어음을 모두 취급할 수 있게 하는 것이고, 둘째 은행과 증권의 분리를 완화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버산업과 실버타운(사례 중심)
  • 및 경로우대제4. 실버산업과 관련된 상품의 고비용5. 양로시설에 대한 인식부족Ⅷ. 실버타운Ⅸ. 실버타운의 유형Ⅹ. 우리나라 실버타운의 문제점1. 유료노인복지시설에 대한 인식2. 시장협소로인한 공급비용의 과다3. 정부정책의 문제4. 기업과의 역할분담문제5. 시설운영의 문제. 실버마케팅1. 수요를 일깨우는 마케팅2. 가족 마케팅3. 배려하는 마케팅4. 세분화한 마케팅5. 상품과 서비스의 일체화6. 트렌스 제너레이션 전략(trans generation strate

  • [경영학] 신용카드 `LG카드사`의 위기이유와 해결방안과 금융시장
  • 전략목표 달성과정에서 나타나는 네 가지의 전략적 상황을 제시한다 Hunger & Wheelen, 1993: 159. 이러한 맥락에서 LG Card사의 SWOT분석을 해보면 다음과 같다. 4.1 Strength◈ 전업카드 사로서의 전문성과 노하우 축적◈ 자사의 계열사 이용 시 포인트 누적 ◈ 신용카드 사 최초로 브랜드 이미지 광고시행◈ LG 브랜드에 대한 신뢰성 및 브랜드 로열티◈ 여성고객 만족 마케팅4.2 Weakness◈ 카드라는 상품의 속성상 경쟁사별, 상품별간의 차별화가 어려움◈ 일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 인터넷전문은행 장점과 기대효과, 도입방안
  • 은행의 경우 특정 지역이나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한 영업기반으로 인해 다변화된 일반 은행의 인터넷뱅킹과 수익구조에서 다르다.Ⅱ. 설립 배경 및 성장 과정1. 설립 배경(1) 인터넷뱅킹의 이용 활성화인터넷 이용이 대중화되어 감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 등이 기존 업체를 상대로 인터넷 채널만을 이용하여 신규 시장을 창출한 것과 같이 은행산업에서도 인터넷만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수익모델을 모색하게 되었다. 이러한 수익모델은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고객needs의 복합, 다양화2)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