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미샤 기업의 문제점과 원인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le C&C(주) 기업 소개
2. 미샤조가 생각한 기업의 문제점
3. 기업 방문 인터뷰
4. 기업의 문제점과 원인
5. 미샤조의 발전 방안 제시
본문내용
1. 품질개선과 이미지 마케팅

- 미샤만의 연구 및 개발 지원(현재 충북 괴산에 1만여 평의
연구소 설립 추진 중)
- 제조과정의 공개마케팅
- 샘플링 이벤트 확대

2. 핵심역량 집중, 선두기업의 이점
- 미샤만이 가지는 새로운 이미지를 구출하는 것이 필요
ex) 미샤의 마스코트인 빨간 꽃무늬는 색조 이미지가 강하게 강조되어 있음
반면 깨끗하고 자연주의적 이미지를 내세운 The Face Shop에 비해 기초 제품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는 경향이 있음.
: 제품 디자인 차별화
⇒ 기초 제품에는 빨간 꽃무늬 대신 분홍색 꽃무늬를 넣어 그에
걸맞는 이미지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큰 회사로 성장하여 당당히 저가 화장품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승리
: 품질 개발, 단골 고객(DB)의 확보, 뷰티넷 커뮤니티 적극 활용

- 문화 컨텐츠에 접목
: 뷰티넷 커뮤니티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영화, 여행 정보 등을
제공하는 종합포털사이트이다.
미샤 오프라인에도 이러한 종합적 성격을 적용해, 단순히
화장품매장이 아닌 정보교환, 독서 등이 이루어지는 멀티샵으로
거듭나게 하는 것은 어떨가?
참고문헌
“경영학으로의 초대”, www.beauty.net , (주)Able C&C 미샤 매장 인터뷰, 미디어
다음 뉴스, 네이버 지식in, 조선일보 CEO인터뷰 내용 인용 , Et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후발업체가 시장선도 업체를 추월하는 방법에 관한 개괄적 접근- 국내외 사례분석
  • 문제점들이 돌출됨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바로 후발업체와 시장에 관한 조작적 정의의 문제로, 다음 장에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자.Ⅱ. 조작적 정의에 관한 문제(선․후발업체와 시장)선․후발업체 정의에 관한 문제시장 진입순서 효과에 대한 기존 연구들은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매우 상이한 결과들을 제시하고 있다. 이렇게 상이한 결과들이 나타나는 원인으로서,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할 점은 후발기업 그리고 선발기업을 어떻게

  • [마케팅전략] 미샤 새로운 이미지 형성을 위한 전략
  • 기업들이 시장진입에 실패한 경우들이 있었다. 하지만 미샤는 거품을 없앤 저가 화장품으로 화장품시장 진입에 성공하였다. 그 성공 요인은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통한 회원확보와 체험 마케팅을 통한 가격 대비 질이 우수하다는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미샤는 www.beautynet.co.kr를 통해서 커뮤니티 활동으로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게 하였고 이러한 활동으로 www.beautynet.co.kr은 1년 동안 40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였다. 그리

  • [경영학] 제품의 생산, 제품의 이전과 판매
  • 원의 체계적인 노력을 말함. - 지속적인 종업원 교육,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세스의 연속적인 개선,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예방, 기업 문화 창달과 기술 개발 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서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경영 체계.< 조선호텔의 품질 경영 >: 조선호텔은 92년도에 전 조직이 전사적 품질경영에 대한 기본교육을 실시하여 왔고 93년도에는 전사적 품질경영 중장기 목표의 수립, 품질경영에 대한 이념과 행동강

  • 강소기업리포트
  • 기업강소기업의 정의 및 설명왜 그들이 뜨고 있는가?강소기업의 분류컴투스안철수 연구소강소기업의 비결을 통해 중소기업의 발전방향 제시경영학원론시작하기전에경영학원론주제선정이유주제선정이유.경영학원론주제선정이유중소기업의 위기대기업의 횡포, 중소기업은 쩔쩔대학생들에게 외면당한 중소기업설 자리 잃은 중소기업중소기업 대출 신용위험 5년래 최고- naver 기사 -자금부족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필

  • 경영전략과 사례기업 미샤
  • 미샤의 집중화 전략구매능력이 떨어지는 학생층에게 집중 ->저렴한 가격으로 학생층에게 큰 인기온라인을 통한 집중적인 고객관리 ->회원들에게 온-오프 통합 마케팅집중화 전략의 한계 10대를 제외한 다른 계층의 호응 필요낮은 가격과 낮은 품질을 동일시 하는 기존 인식결론미샤의 성공요인 : 마이클 포터가 제시한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세 가지 본원적 전략들을 적절히 수행미샤의 문제점 : 저가 상품의 이미지, 경기구조 변화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