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경영론] 트렉스타 Treksta(구 성호실업) 중소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신발 시장 부문

3. OEM에서 자가 고유브랜드 런칭까지

4. 트랙스타의 성공 요소

5. 결론
본문내용
(4) 트렉스타의 탄생 스토리

트렉스타의 시작

전환의 시기

OEM에서 자체 브랜드로..

자체브랜드 트렉스타의 출시

ONLY ONE, NUMBER ONE!


2. 신발 시장 부문

(1) 세계 신발 시장 동향


① 세계 신발 수요
세계의 신발수요는 90~97년의 연평균 2.9%의 증가를 기록하는 가운데 선진국의 수요는 2%내외의 성장에 머무르는 반면 개도국은 소득증대에 따른 수요증가도 4%대의 성장률을 기록 중


유럽의 전통신발 강국들은 고유브랜드 마케팅 전략강화를 통하여 신발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가고 있음을 의미하고 한국의 경우 대기업이 너무 일찍 해외 이전을 추진한 것과 OEM 생산체재를 벗어나지 못한 결과 심각한 수출 감소 현상을 보이고 있음


(2)트렉스타 시장 지역별 점유율
북미쪽으로 15%를 차지하고 있는데 캐나다는 인라인 스케이트, 미국은 등산화가 상대적으로 높은 매출 비중

중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지역에서는 20%의 점유율을 보이며 한국에서는 인라인이나 등산화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중 3중의1명은 반드시 트렉스타의 제품을 소유

기타 오세아니아, 유럽, 남미를 포함한 지역에서는 30%대의 높은 점유율을 기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법이라면, 해외직접투자는 국내의 자본․생산기술․경영기술 등의 생산요소를 해외로 이전하여 해당국의 생산요소인 노동․토지 등과 결합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대조가 된다. 2. 국내진출 외국인투자기업 현황 우리나라는 아시아국가 중에서도 풍부한 고급인력과 산업기반을 잘 갖추고 있고 소비층도 두꺼운 편으로 최근 세계적인 다국적기업들이 생산공장과 연구개발센터를 세우거나 유통망을 확충하는

  • [경영분석](주)트렉스타 기업분석 및 전략수립
  • 구가 강해진다는 것도 젊은 층의 등산 인구 증가로 인한 시장 확대에 설득력있는 시장적 요인의 근거이다. 마지막으로 해외 buyer 들의 우리 신발에 대한 높은 호감도이다. 트렉스타의 모기업인 성호실업은 바이어가 개발해주는 제품을 단순 하청생산하는 방식을 완전히 탈피해 자체 연구소에서 각종 소재개발과 디자인까지 해 바이어에게 제공해 주고 있다. 즉, 생산회사가 바이어를 키우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80년대 말까지 한국 신발의 세계 시장에

  • [경영사례](주)성호실업의 경영사례 연구
  • (주)성호실업의 경영사례 연구-K₂Inlineskate 및 Treksta 를 중심으로--차 례-Ⅰ. 서론Ⅱ. 본론1. 성호실업 소개1)연혁2)성장배경3)OEM 및 주요브랜드 현황4)중국 진출 현황2. 신발시장의 이해1)신발에 대하여2)신발 산업 동향3)세계 신발시장 현황3. 성호실업의 OEM 및 자가브랜드 육성 사례1) OEM(ODM)2) 자가브랜드(Treksta)3) 차별화 전략4. 성호 실업의 미래 경영1)미래경영2)고객 중심의 경영전략3)경영이념4)기술 지향점Ⅲ. 결론1.성호실업의 성공요

  • (주)성호실업의 경영사례 연구
  • 실업의 경영사례 연구-K₂Inlineskate 및 Treksta 를 중심으로-2001. 7. 21-차 례-Ⅰ. 서론Ⅱ. 본론1. 성호실업 소개1)연혁2)성장배경3)OEM 및 주요브랜드 현황4)중국 진출 현황2. 신발시장의 이해1)신발에 대하여2)신발 산업 동향3)세계 신발시장 현황3. 성호실업의 OEM 및 자가브랜드 육성 사례1) OEM(ODM)2) 자가브랜드(Treksta)3) 차별화 전략4. 성호 실업의 미래 경영1)미래경영2)고객 중심의 경영전략3)경영이념4)기술 지향점Ⅲ. 결론1.성호실업의 성공요

  • [경영전략] 성호실업의 중국진출
  • 구의 시장 - 중국4. 중국 진출1)중국 진출2)인사/조직 관리3)국제 마케팅5. 성공 요인과 교훈1)성공요인2)애로 사항과 교훈6.성호의 미래와 전략 - 목 차 - - 편안함에는 국경이 없다“ -트렉스타(Treksta)라는 브랜드로 보다 유명한 주식회사 성호 실업은 지난 88년 설립이후 12년 만에 국내 매출액이 800억 원에 달할 정도로 한국 신발 업계에서 1,2위를 다투는 선두기업으로 부상했다. 처음에는 주문자 상표부착(OEM)방식으로 생산 수출을 했지만 경쟁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