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호실업의 경영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호실업 소개
1)연혁
2)성장배경
3)OEM 및 주요브랜드 현황
4)중국 진출 현황

2. 신발시장의 이해
1)신발에 대하여
2)신발 산업 동향
3)세계 신발시장 현황

3. 성호실업의 OEM 및 자가브랜드 육성 사례
1) OEM(ODM)
2) 자가브랜드(Treksta)
3) 차별화 전략
4. 성호 실업의 미래 경영
1)미래경영
2)고객 중심의 경영전략
3)경영이념
4)기술 지향점

Ⅲ. 결론
1.성호실업의 성공요인
2.성호실업의 사례가 주는 교훈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1 . 서론

1988년까지만 해도 고도의 성장을 거듭하여 국민 경제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며 우리나라 주요 수출 품목의 하나로서 국가 경제에 크게 이바지 하던 신발산업은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
당시 신발산업의 메카로 불리던 부산에서는 500여 개의 신발공장이 엄청난 수출 물량을 소화해 내느라 밤새 불야성을 이뤘고, 각 국 바이어들의 발길이 끊어질 날이 없었다. 이들 업체는 해마다 40억 달러 어치가 넘는 신발을 해외로 수출하였고, 이는 세계 생산량의 70%를 차지했다.
부산의 신발산업은 우리나라 신발 산업을 대표하며 부산을 중심으로 한국 신발 산업이 성장 및 쇠퇴를 진행하고 있다.
부산 신발 산업의 회생이 전국의 신발 산업 회생과 직결된다고 볼수 있다.
97년을 기준으로 부산의 신발 업체 수는 전국의 49.4%인 770개이고 부산지역 생산액이 전국의 42.3%인 9540억 원이며 98년 기준 부산지역 수출액은 전국의 66%인 489억 원을 차지하고 있다.
참고문헌
1. 21세기 신발 산업의 지식 집약화 전략 삼성경제 연구소 1999.
2 신발 산업 동향 부산광역시 1998.
3. 신발 피혁 소식 NO.78(98. 01)-NO117(01. 04)한국 신발 피혁연구소
4. 신발 산업 기술 개발 동향 한국 신발 피혁연구소 1999
5. 한국 신발 피혁 산업 통계 자료집 한국 신발 피혁연구소 2001
6. 신발 산업의 기술 전략 과학 기술 정책연구원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환경론] 태광실업 해외진출전략
  • 실업(주) 박연차 회장 취임제34회 무역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상 청도태광 중국 100대 외자투자 수출선진기업 수상 청도태광 제1회 청도시 금도상 수상 ISO 9002/14001 인증 동시 획득 태광실업(주), 태광비나, 청도태광 한국신발산업협회장 박연차 회장 취임 한국신발피혁 연구소 이사장 취임 중국 전국 100대 우수 외국 기업 선정재단법인 정산 장학재단 설립(10억원 출연)박연차 회장 인제대학교 경영학 명예박사 학위 영득 박연차 회장 주 부산 경남

  • [경영전략] 성호실업의 중국진출
  • 성호 실업의 중국진출1. 성호 실업 소개1) 연혁 및 경영 이념2. 성호실업의 강점3. 세계로 눈을 돌리다.1)신발 산업 동향2)세계 신발 시장 현황3)13억 인구의 시장 - 중국4. 중국 진출1)중국 진출2)인사/조직 관리3)국제 마케팅5. 성공 요인과 교훈1)성공요인2)애로 사항과 교훈6.성호의 미래와 전략 - 목 차 - - 편안함에는 국경이 없다“ -트렉스타(Treksta)라는 브랜드로 보다 유명한 주식회사 성호 실업은 지난 88년 설립이후 12년 만에 국내 매출액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사례를 통해 그들 기업의 세계화 추진단계를 4P와 SWOT 분석 기법으로 분석 해 보고자 한다. 우리의 연구가 우리기업들의 세계화 추진전략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중국기업의 급부상과 해외진출 가속화 수년간 ‘세계의 공장’ 역할에 그치던 중국이 달라지고 있다.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더 이상 중국을 저가의 생산 기지가 아닌 전략적 요충지로 간주함에 따라 시장 내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인들도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경영능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이것이 본 연구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을 살펴보고자 하는 이유이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중국, 러시아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바람직한 현지화전략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을 둔다. 즉, 시장선택에서부터 제품, 유통, 광고, 판촉 등 4p의 현지화전략과 현지 생산

  • [졸업논문][경영학] 중국진출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중국투자현황과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 분석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이 날로 더해 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중국의 노동환경을 조사하여, 중국 내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인적자원관리 현황을 분석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라 하겠다.2. 연구 방법 및 범위먼저 인적자원관리 중, 국제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이론적 기반을 정리하고, 문헌 연구를 통하여 중국에서의 인사관리의 환경과 특징을 정리하였다. 이와 관계된 현재 진출 기업의 실제 성공과 실패 사례를 분석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