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경영론] 트렉스타 Treksta(구 성호실업) 중소기업 해외진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연혁
(2) 소개
(3) 판매전략별 주요 생산 제품
(4) Treksta의 탄생 스토리

2. 신발 시장 부문

(1) 세계 신발시장 동향
(2) Treksta 시장 지역별 점유율
(3) 주요 경쟁사

3. OEM에서 자가 고유브랜드 런칭까지

(1) OEM
(2) 차별화

4. Treksta의 성공 요소

(1) 등산의 활성화
(2) 무거운 등산화만 존재했던 시장의 새로운 니즈
(3) 동서양의 발 표준 데이터의 보유
(4) 개발 프로세스의 우수성
(5) 끊임없는 기술혁신
(6) 기업 핵심역량의 활용을 통한 다양한 제품 제작
(7) 공급업체 및 경쟁업체와의 긴밀한 관계
(8) 효과적인 마케팅

5. 결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3) 판매전략별 주요 생산 제품

. ODM (Original Design Manufacturer) 생산으로는 K2인라인 스케이트로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 OAKELY 독특한 디자인 및 기능성 구비
로 아웃도어 신발 시장 선도 하고 있다.
. OBM (Original Brand Manufacturer)제품
- Trekstar 내수 등산화 시장 1위 점유, 일본 시장 점유율 2위, 뉴질랜드
시장 점유율 1위, 새로운 카테고리인 통풍형 등산화로 북미 시장에서 브
랜드 구축 중이다.
- Leisure Time: 생활레포츠화, 종합 레저형 신발의 제작 및 유통을 기획
하여 일본, 캐나다, 중국 등에 브랜드 런칭 중이다.
- E3: 북미지역에 아웃도어 브랜드 수출, 미국, 캐나다 등 북미시장을 중점
으로 안전성 강조한 브랜드로 런칭 중이다.
- HyperGrip: 세계적인 아웃 솔 전문브랜드로 런칭 중, 신발에 새로운 기
능을 부가하는 아웃 솔 전문화로 세계 시장 점유율 3위이다.


(4) Treksta의 탄생 스토리

- Treksta의 시작

88년 그는 회사 최대 바이어였던 하이텍사 회장으로부터 창업을 하라는 제안을 받게 된다.하이텍사에서 지원해준 30만 달러로 창업을 시작한다. 창업초기부터 엄격한 품질 관리로 제품에 대한 인정을 받기 시작하면서 성장일로를 걷게 되고 빌린 창업자금은 불과 1년이 안되어 갚을 수 있었다.
- 전환의 시기
93년 5월 트렉스타의 전환의 시기가 오는데, 미국 스포츠 용품 브랜드인 K2가 트렉스타의 기술력을 인정하고 인라인 스케이트 공동개발 제의가 들어온다. K2의 제안을 받아들인 다는 것은 다른 OEM이 전부 끊어질 수도 있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일이었다. 또한 신발업계의 전체적인 침체 속에서 월급주기도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 입장에서 안정성을 포기하고 많은 개발비를 투자해야 하는 공동개발에 뛰어든다는 것은 너무 큰 도박 이었지만 이대로 가다간 미래가 없다는 생각에 K2의 제안을 받아 공동개발에 들어가게 된다.

-OEM에서 자체 브랜드로.

K2로부터 제안을 받은 뒤 75일 만에 발목을 보호하기 위해 딱딱하고 무거운 부츠를 사용하던 인라인 스케이트를 운동화처럼 부드럽고 가볍게 새로운 개념의 인라인 스케이트 만들어야 했다. 직원들의 전력을 다한 75일간의 잦은 밤샘 작업과 강행군을 통해서 신개념의 인라인 스케이트를 개발에 성공 해냈고 K2의 브랜드를 단 부드럽고 가벼운 인라인 스케이트는 출시 4년 만에 경쟁사를 제치고 세계 점유율 1위에 오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려온다. K2가 인건비가 싼 다른 OEM업체로 옮겨 가겠다고 다른 기업을
참고문헌
<문헌>
1. 21세기 신발 산업의 지식 집약화 전략 ,삼성경제 연구소(1999)
2. 신발 산업 동향, 부산광역시(1998)
3. 신발 산업의 기술 전략, 과학 기술 정책연구원(1999)

<인터넷 사이트>
www.treksta.co.kr(트렉스타)
www.fss.or.kr(한국금융감독원)
www.kiflt.re.kr(한국신발 피혁 연구소)
www.pcci.or.kr(부산 상공회의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해외에 이전시키는 방법이라면, 해외직접투자는 국내의 자본․생산기술․경영기술 등의 생산요소를 해외로 이전하여 해당국의 생산요소인 노동․토지 등과 결합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대조가 된다. 2. 국내진출 외국인투자기업 현황 우리나라는 아시아국가 중에서도 풍부한 고급인력과 산업기반을 잘 갖추고 있고 소비층도 두꺼운 편으로 최근 세계적인 다국적기업들이 생산공장과 연구개발센터를 세우거나 유통망을 확충하는

  • [경영분석](주)트렉스타 기업분석 및 전략수립
  • 구가 강해진다는 것도 젊은 층의 등산 인구 증가로 인한 시장 확대에 설득력있는 시장적 요인의 근거이다. 마지막으로 해외 buyer 들의 우리 신발에 대한 높은 호감도이다. 트렉스타의 모기업인 성호실업은 바이어가 개발해주는 제품을 단순 하청생산하는 방식을 완전히 탈피해 자체 연구소에서 각종 소재개발과 디자인까지 해 바이어에게 제공해 주고 있다. 즉, 생산회사가 바이어를 키우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80년대 말까지 한국 신발의 세계 시장에

  • [경영사례](주)성호실업의 경영사례 연구
  • (주)성호실업의 경영사례 연구-K₂Inlineskate 및 Treksta 를 중심으로--차 례-Ⅰ. 서론Ⅱ. 본론1. 성호실업 소개1)연혁2)성장배경3)OEM 및 주요브랜드 현황4)중국 진출 현황2. 신발시장의 이해1)신발에 대하여2)신발 산업 동향3)세계 신발시장 현황3. 성호실업의 OEM 및 자가브랜드 육성 사례1) OEM(ODM)2) 자가브랜드(Treksta)3) 차별화 전략4. 성호 실업의 미래 경영1)미래경영2)고객 중심의 경영전략3)경영이념4)기술 지향점Ⅲ. 결론1.성호실업의 성공요

  • (주)성호실업의 경영사례 연구
  • 실업의 경영사례 연구-K₂Inlineskate 및 Treksta 를 중심으로-2001. 7. 21-차 례-Ⅰ. 서론Ⅱ. 본론1. 성호실업 소개1)연혁2)성장배경3)OEM 및 주요브랜드 현황4)중국 진출 현황2. 신발시장의 이해1)신발에 대하여2)신발 산업 동향3)세계 신발시장 현황3. 성호실업의 OEM 및 자가브랜드 육성 사례1) OEM(ODM)2) 자가브랜드(Treksta)3) 차별화 전략4. 성호 실업의 미래 경영1)미래경영2)고객 중심의 경영전략3)경영이념4)기술 지향점Ⅲ. 결론1.성호실업의 성공요

  • [경영전략] 성호실업의 중국진출
  • 구의 시장 - 중국4. 중국 진출1)중국 진출2)인사/조직 관리3)국제 마케팅5. 성공 요인과 교훈1)성공요인2)애로 사항과 교훈6.성호의 미래와 전략 - 목 차 - - 편안함에는 국경이 없다“ -트렉스타(Treksta)라는 브랜드로 보다 유명한 주식회사 성호 실업은 지난 88년 설립이후 12년 만에 국내 매출액이 800억 원에 달할 정도로 한국 신발 업계에서 1,2위를 다투는 선두기업으로 부상했다. 처음에는 주문자 상표부착(OEM)방식으로 생산 수출을 했지만 경쟁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