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텔레콤 광고제작 및 십대중심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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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본론
①포지셔닝 설명
②10대 타겟 이유
③기존의 3사 광고 분석
④설문조사 분석
⑤새로운 광고제안 - Oi의 배경
문자지존
광고에 대한 간략한 설명


▶ 논의 및 제안점
본문내용
LG Telecom은 이동통신사업을 시작한 초기시절에 제공한 질 낮은 서비스 때문에 사람들은 LG Telecom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게 되었다. LG Telecom 측에서는 계속적으로 서비스 개선 노력을 해왔고 ,그 결과 현재에는 서비스의 질이 다른 이동통신 회사와 비슷한 수준에 이르렀음에도 불구하고 한번 학습된 부정적 이미지는 실제 서비스 질과는 관계없이 계속 사람들의 머리 속에 자리 잡게 되었다. 사람들에게 서비스 개선 사항을 알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사람들을 유인하고자 하는 LG Telecom 측의 기존의 광고 전략은 오히려 서비스 질이 좋지 않다는 LG Telecom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사람들에게 환기시키고, 합리적인 저렴함이 아니라 궁색한 싸구려라는 인상을 사람들에게 주는 측면이 강했다.

따라서 우리 조는 LG Telecom 측의 우선 과제를 기존의 부정적 이미지를 소거하는 것으로 보았다. 기존에 학습된 부정적 이미지가 소거되어야만 새로운 긍정적 이미지를 학습시킬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볼 때 최근에 실시된 번호 이동성 제도는 LG Telecom 측에게는 유리한 상황일 수 있다. 사람들은 019라는 번호에 대해 부정적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제는 번호가 모두 010으로 통합됨으로써 019라는 불명예스러운 명찰을 떼어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서 더 나아가 LG Telecom이라는 기업명은 숨긴 채 oi010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한다면 새로운 긍정적 이미지를 마음껏 그려낼 수 있는 백지와 같은 상태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것이 가능하리라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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