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기업분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반 경영 현황
환경분석
조직능력분석
조직구조 분석
경영자 분석
전략적 이슈
기타
본문내용
“농심”의 대명사는 라면이고 “라면”의 대명사는 신(辛)라면일 정도로 농심의 주력 상품은 라면이다. 국내 최고의 브랜드이며 이제는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가고 있다. 국내 라면 시장에서 160여종의 제품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단일 품목(신라면)으로 23% 정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다.(1) 1970년에 국내 최초의 인스턴트 자장면을 개발하였고, 1971년 국내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하여 30년 이상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포테이토칩, 새우깡, 신라면 등을 필두로 라면 제과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는 농심은 현재 국내 라면시장의73.8%(2003년 기준)와 스낵 시장의 35.8%(2003년 기준) 내외의 점유율로 업계 선두를 견지중이다.
2003년 국내시장의 엄청난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제조원가는 다소 증가하였으나, 전년(2002년)대비 26.8%의 순이익률이 증가 하였다.(2) 2004년 국내시장의 Top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고급 제품 개발, 프리미엄 브랜드 비중 확대, 신라면의 세계화, 미국시장 진출, 마케팅 강화등의 목표로 매출액 1조7천억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이제 ㈜농심은 국제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하기 위해 외국의 라면 생산업체와의 경쟁을 더 이상 늦출 수는 없다. 일본 라면 생산 1위업체인 니신 푸드는 자국의 고령화현상으로 인하여 성장율이 낮아지고 있어 중국 시장 진출을 시작했다. 니신은 중국의 라면생산 2위업체인 허베이 화롱 F&N 그룹에 1억8천9백7십만달러를 투자해 두회사는 중국의 라면 시장에 1위업체인 팅이를 제치고 큰 변화를 줄 것으로 예상한다. 이미 농심도 중국 시장에 진출해 있지만 세계적으로 중국시장을 겨냥하는 만큼 발빠른 대응과 전략으로 나아가지 않는다면 국내시장 포화상태인 현재에서 발전하기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원리] 농심 기업 분석 -삼양 식품과의 비교
  • 연구에서는 포화상태인 국내 시장에서는 웰빙 트랜드에 맞춘 고급화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해외 진출을 시도하고 있는, 라면 시장과 과자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농심을 분석의 중심 대상으로 삼았으며, 역시 라면과 과자를 주로 판매하고 있는 삼양식품과 비교해보고자 한다. 2. 기업 환경 분석2.1 시장분석2.1.1 라면 시장국내 라면시장의 역사는 1963년 현 삼양식품의 전중윤 사장이 일본의 묘조식품과 기술제휴하여 제품생산에 들어가면서 시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목 차Ⅰ. 서 론.Ⅱ. 본 론. 1. 기존 기업 간 경쟁 1-1) 라면 사업부1-2) 스낵 사업부1-3) 생수 사업부2. 잠재적 진입자, 진입장벽3. 구매자 교섭력3-1) 소비자3-2) 대형매장3-3) 특약점4. 공급자 교섭력4-1) 율촌화학4-2) 태경농산4-3) 제주개발공사Ⅲ. 결 론.Ⅰ. 서론저희 조는 농심이라는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어떤 기업을 연구 대상으로 할지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심지어는 학교 주변의 가계를 선정 그곳을 집중적으로 연구할까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하

  • [마케팅]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 성공전략
  • 분석해보고 매출신장을 위한 또 다른 방법들을 모색해 보기 위해서이다.Ⅱ. 기업소개1965 년 9월 18일 신춘호 회장이 라면사업의 뜻을 세우고 창립한 롯데공업(주)는 라면업계에 후발주자로 출범과 함께 연구개발 부서를 발족하여 처음부터 100% 자체 개발 제품으로 시장에 도전하였다. (1) 기업이념 (企業理念) (http://www.nongshim.com)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공헌다.-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 국제경영론 기업사례 -한국야쿠르트 도시락 러시아 진출 사례 분석
  • 연구와 노력, 그리고 현지에서의 신뢰 확보 등 다양한 조건들이 서로 맞물리면서 지금의 성과를 가져오게 된 것이다. 즉, 한국야쿠르트의 끊임없는 내 ․ 외부적 노력과 적절한 의사결정이 현재의 KOYA를 만든 것이다. 현재 러시아는 점점 해외 지본들의 투자를 끌어들이며 발전해가고 있으며, 그만큼 시장의 경쟁은 점점 심화되어가고 있다. 지금까지 러시아에서 선전해 온 한국야쿠르트가 앞으로도 시장에서 선전할 것이란 믿음을 가지며 본 사례조사

  • [환경마케팅] 농심의 환경 마케팅
  • 언제나 여러분곁에 가까이믿을 수 있는 기업-농심목 차기업소개산업분석4P’s 분석경쟁사 분석: ㈜삼양식품SWOT 분석결론기업소개㈜농심은 식품 전문업체로서 국내 식품업계에서정상의 자리국내 5개 공장에서 라면, 스낵, 햅쌀밥, 카프리썬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고 제주도와 협력하여 제주삼다수를 판매회사 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를 만들어 지속적인연구개발과 투자현재도 100여명 정도의 석박사들에 의해 꾸준한연구활동기업연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