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VS 오뚜기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30 / 2017.05.30
- 4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농심 VS 오뚜기 경영분석
- 목차
-
1. 기업소개 농심 VS 오뚜기
2. 산업분석
1) 식품산업의 구조
2) 식품산업의 특징
3) 전.후방산업
4) PEST분석
5) 수명주기
6) 포터의 5요인 분석
3. 영업분석
1) 사업구성
2) 시장점유율
3) 매출처비중
4) 공장가동률
5) 연구개발비용
6) 리스크분석
7) SWOT분석
4. 재무분석
1) 표준대차대조표
2) 표준손익계산서
3) 수익성비율
4) 안전성비율
5) 활동성비율
6) 주가관련비율
7) 전통적 ROE
8) 현대적 ROE
5. 재무관리분석
1) 주주현황
2) 지배구조
3) 경영능력 및 성향평가
- 본문내용
-
총자산회전율, ROA, 재무레버리지, ROE -> 모두 오뚜기 > 농심
총 자산이 농심(2.4조), 오뚜기(1.4조)로 큰 차이를 고려해 보면오뚜기가 자산을 잘 활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음
오뚜기
재무분석
순영업자산회전율 감소추세로 인해 ROE도 덩달아 감소
오뚜기는 농심보다 높은 영업ROA와 순재무레버리지로 인해 수익성이 더 좋음
총 평가
라면 산업에서는 제조회사(농심,오뚜기)의 교섭력 및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이기 때문에 높은 수익성을 가질 수 있었다.
하지만, 자산의 활용 측면에서는 오뚜기가 농심보다 한 수 위의 자산관리 능력 및 수익성을 보여줬으며, 라면 신제품의 출시로 농심의 시장점유율을 뺏어올 수 있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오뚜기는 사업의 다각화로 높은 성장성을 갖고 있는것에 비해 낮은 수준의 연구개발투자가 이뤄지고 있었다. 이 부분만 개선된다면 향후 오뚜기의 성장동력의 확대를 기대해도 될 것 같다.
종합적으로 열등재인 라면은 경기의 영향이 크지 않은 산업이기에 농심과 오뚜기는 모두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가져갈 것이며, 오뚜기의 시장점유율 확대는 눈여겨볼만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