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국 속의 모토로라 위기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모토로라 기업 개요
(2) 모토로라 코리아의 사업부 소개
(3) 모토로라 코리아의 주요 연혁
(4) 모토로라 코리아의 사회 공헌 활동
(5) 모토로라의 기업분석
(6) 모토로라의 국외 성공
(7) 모토로라의 기업실적
(8) 모토로라의 국내 실패요인 및 극복방안
(9) 실제 설문조사를 통한 모토로라 인식
(10) 결론
- 본문내용
-
(1) 모토로라 기업 개요
모토로라는 기술과 사람, 그리고 경영의 조화를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기술과 제품을 창출하는 총체적 고객만족을 지향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정신은 세계 모든 지역에서 동일하게 실천되고 있다.
모토로라의 60년 역사는 현대 통신기기의 발달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69년 7월 아폴로 우주선의 선장이었던 닐 암스토롱이 달 표면에 첫걸음을 내디면서 “이 작은 발걸음 하나는 인류가 이룩한 거대한 발걸음”이라고 외친 생생한 육성이 머나먼 달로부터 지구에 전송되어 전 세계를 감동시켰던 것도 모토로라의 통신기술이 있었기 때문이다.
1928년 폴 갤빈은 5명의 종업원과 5백65달러의 자본금으로 시카고에 갤빈 재조회사를 설립하였다. 처음에 그들은 건전지가 있어야만 들을 수 있던 라디오를 가정용 전류로 들을 수 있도록 해주는 ‘배터리 엘리미네이트’라는 상품을 생산하였다. 그러나 당시 미국은 대공황기였기 때문에 그들의 사업은 순탄치 않았다. 갤빈은 라디오가 미국인들의 자동차 문화의 한 부분으로 성장할 것을 감지하고 자동차용 라디오를 생산하기로 결정하였다. 1930년 출시된 모토로라라는 상표의 자동차 라디오는 그들의 첫 히트 상품이 되었다.
- 참고문헌
-
◎ 마케팅 인사이트 (www.mktinsight.co.kr)
- 텔레콤 리포트 1 ~ 27호
- 이동통신 기획조사 통계자료
◎ (주)폴에버 (www.pollever.com)
- 휴대폰 단말기에 대한 설문조사자료(2004.8, 2005.4)
◎ SK텔레텍 자체 설문조사 자료
◎ SAMSUNG 애니콜 성공전략과 향후 과제 (이승준 / emars / 2005)
◎ CEO weekly Report 125호
- 모토로라 “위기는 곧 기회다”
◎ 대학경제신문
- 휴대폰 구입시 주요 고려 사항(2004. 6. 29)
◎ 전자신문
- 길현창 모토로라코리아 사장 인터뷰(2005. 11. 29)
- 모토로라 세계 2위 경쟁서 삼성전자 압도(2005. 7. 20)
- 모토로라 한국 시장에서 고전(2003. 4. 16) 외 10개 기사
◎ 세계일보 - 모토로라 “아 옛날이여”(2005. 6. 12)
◎ 아이뉴스24 - 모토로라 국내 휴대폰 사업 맥빠지네(2005. 3. 30)
◎ 한국전자신문 - 모토로라 날개 없는 추락 (2007.3.23)
◎ 한국경제신문 - 모토로라, M&A·실적부진 ‘이중고’ (2007.3.22)
◎ 한국경제 비즈니스 - 모토로라, 4년 만에 적자 (2007. 4.30)
◎ 한국경제신문 - 모토로라, 모토 Q 출시 (2007.5.21)외 다수 기사
◎ 모토로라코리아 홈페이지 (kr.motorola.com/kr)
모토로라 핸드폰 홈페이지 (www.mymotorola.co.kr)
모토로라 홈페이지 (www.motorola.com)
올모토 - 모토로라 사용자 모임 (www.allmoto.co.kr)
◎ 애니콜랜드 (www.anycall.com)
◎ 싸이언 홈페이지 (www.cyon.co.kr)
◎ 팬택&큐리텔 (company.curitel.com)
◎ 스카이 홈페이지 (www.isky.co.kr)
자료평가
- 유익한 자료였습니다.
- lej0***
(2010.06.14 23:15: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