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휴대폰 브랜드 인식도 및 만족도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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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연구의 내용


Ⅲ 조사과정


Ⅳ 분석 결과


Ⅴ 분석 결과의 해석과 실제 마케팅에서의 적용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우리 삶에 지배적인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미래 라이프스타일의 절대적 키워드로 진화하고 있는 것은 바로 휴대폰이다. 현재 휴대폰은 이미 하나의 문화로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정착되고 있다. 지금의 휴대폰은 단순한 휴대폰이 아니라 문화이라고 할 수 있다. MP3 PLAYER, 카메라, DMB, 온라인 게임 등의 기능적인 측면 뿐 아니라 패션의 도구 혹은 정체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서 휴대폰이 가지는 의의는 확장되고 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사실은 휴대폰이 가지는 의의가 단순히 기능적 차별화와 다양성에 국한되지 않는 다는 점이다. 이러한 현상은 이미 휴대폰 시장이 성장단계를 넘어 성숙단계로 넘어선 것을 의미하며 포화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순한 기능의 향상을 뛰어넘어 현대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를 파악할 수 있는 마인드와 각각의 휴대폰 브랜드 이미지 재고가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 휴대폰 판매에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

브랜드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적 의사결정이 필요해지면서 기업들의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지 못했던 후발업체들의 경우에는 명성이 어느 정도 구축이 된 노키아, 삼성, 모토롤라 등 글로벌 브랜드인 이들과 경쟁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도 한 예이며, 글로벌 브랜드 사이에서도 지금까지 구축했던 이미지를 보존한 채 시장에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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