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휴대폰 브랜드 인식도 및 만족도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7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연구의 내용
Ⅲ 조사과정
Ⅳ 분석 결과
Ⅴ 분석 결과의 해석과 실제 마케팅에서의 적용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 우리 삶에 지배적인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미래 라이프스타일의 절대적 키워드로 진화하고 있는 것은 바로 휴대폰이다. 현재 휴대폰은 이미 하나의 문화로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정착되고 있다. 지금의 휴대폰은 단순한 휴대폰이 아니라 문화이라고 할 수 있다. MP3 PLAYER, 카메라, DMB, 온라인 게임 등의 기능적인 측면 뿐 아니라 패션의 도구 혹은 정체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서 휴대폰이 가지는 의의는 확장되고 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사실은 휴대폰이 가지는 의의가 단순히 기능적 차별화와 다양성에 국한되지 않는 다는 점이다. 이러한 현상은 이미 휴대폰 시장이 성장단계를 넘어 성숙단계로 넘어선 것을 의미하며 포화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단순한 기능의 향상을 뛰어넘어 현대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를 파악할 수 있는 마인드와 각각의 휴대폰 브랜드 이미지 재고가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 휴대폰 판매에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
브랜드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적 의사결정이 필요해지면서 기업들의 고민이 늘어나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를 확보하지 못했던 후발업체들의 경우에는 명성이 어느 정도 구축이 된 노키아, 삼성, 모토롤라 등 글로벌 브랜드인 이들과 경쟁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것도 한 예이며, 글로벌 브랜드 사이에서도 지금까지 구축했던 이미지를 보존한 채 시장에 긍정적 이미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공격적인 투자를 감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