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애플 기업소개
(2) 애플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3) STP 분석
(4) 애플의 마케팅전략 (4P`s)
(5) 애플 ‘아이폰’ 마케팅 사례조사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먼저 애플사의 역사를 알아보면 애플은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에 의해 1976년 4월 1일에 창립되었다. 예전 이름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nc.)였다.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이며, 최초로 키보드와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애플 I을 출시하였고, 애플 II(Apple ][)는 공전의 히트작이 되어 개인용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이후 매킨토시(Macintosh)로 마우스를 이용한 컴퓨터 조작과 같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급을 선도하였다. 현재 개인용 컴퓨터인 매킨토시, 휴대용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iPod),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닷맥(.mac)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공동 창업자이면서 1997년부터 애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스티브 잡스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nytimes.com/2001/07/12/business/companies/12SCEN.html
http://biz.yahoo.com/ms/001012/3757.html
http://www.gartner.co.kr/
http://news.excite.com/news/ap/001018/21/earns-microsoft
http://www.businessweek.com/bwdaily/dnflash/oct2000/nf20001011_790.htm http://www.electricnews.net/news.html?code=271648
http://dailynews.yahoo.com/h/zd/20001011/tc/ms_looks_homeward_with_mac_office_1.htm http://www.pcworld.com/news/article.asp?aid=31541
http://pc.howow.com/howpc/199903/internet/10a.htm
http://user.chollian.net/~y2000/comhistory/n232.htm
CEO 스티브 잡스 / 시릴 피베 / 이콘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 / 리앤더 카니 / 미래의창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 김상호 / CEO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의경영전략,애플의차별화전략,애플의마케팅전략,Apple마케팅전략,Apple차별화전략
  • 전략경영론애플의 경영전략APPLE경영전략INDEX애플 소개차별화 전략경쟁사(1) 제품디자인, 타겟별 제품군기술(2) 마케팅(3) 시장선도(4) 연계산업 발달결론기업 소개 / 로고 주요연혁SWOT 분석갤럭시 시리즈와 애플결론 및 나아갈 방향애플사 소개1. 기업 소개 / 로고2. 주요 연혁3. SWOT 애플 소개HIsotry차별화 전략경쟁사 상황결론1) 기업 소개■ 기본 소개- 창립일자 : 1976년 4월 1일- 창립자 :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 니악주요 산업군

  • 애플vs아이리버,MP3시장,레인콤미국진출,레인콤차별화전략,아이리버성공전략,아이리버분석,애플마케팅전략
  • 전략- 입 소문 마케팅을 매출 증대의 한 요인 - 아이리버는 MP3 플레이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어서 레인콤의 입소문 마케팅 전략이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여 삼성과 소니를 앞질렀음Iriver의 성공 - 성공요인1. 혁신적인 디자인 2. 자체브랜드3. 기술 집약의 빠른 신제품 출시로 고가시장을 선도4. 아웃 소싱을 통한 철저한 전문화디자인생산판매2005 상반기 국내 MP3 Player 점유율(매출액)레인콤 35%그 외 30%삼성전자 14%코원 13%소니 4%메이콤 3%애플 1%

  • 삼성갤럭시vs애플아이폰,삼성갤럭시마케팅전략,애플아이폰마케팅전략,삼성의위기극복
  • 애플의 부품 주문 축소 및 원가 이하의 주문 -> 부품 납입 거절삼성 부품 없이 애플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불가능중장기적으로 시장점유율을 넓힌 후 부품 가격 인상 예상됨소송 이후 삼성의 모습미국 소송 직후 삼성 갤럭시 3 광고i-phone 5 출시 직후 삼성 갤럭시 3 광고i-phone 5 출시소송 중삼성의 입장2삼성 입장 정리B. 애플의 소송 전략 비판애플의 카피 사례 ① 비틀즈애플 레코드의 로고비틀즈 디지털 음원 USB2012년 발매된 The best of appl

  • 기업경영사례 분석“Apple”애플,애플기업분석,애플마케팅전략,애플의핵심역량
  • 애플사만의 고유한 조직 TFT선진 조직32중앙집관화 된 두 개의 조직과 분권화 된 각 사업부가 조화를 이룸조직구조-특징테크놀로지 관리 프로세서고객 관리부제품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지는 각 사업부에 의해 시장과 기술의 결합이 촉진되도록 고안됨분권화된 각 사업부의 장점과 대기업이 가지는 규모의 장점을 함께 살리고 있음선진 조직33승부 제품의 개발을 차별적으로 관리, 집중적인 노력조직구조-TFT(Task Forec Team)TFT(Task force team); 애플

  • 애플마케팅전략,아이폰마케팅전략,아이폰분석,애플국제마케팅
  • 국제마케팅(Apple社 iPhone)목 차1.주제선정2. 아이폰 소개3. SWOT4. STP5. 4P6. 우리나라의 대응7. 나아가야 할 방향1. 주제 선정이유Smart Phone이란?APPLE 소개 - 연혁1976년도애플 컴퓨터 설립Stephen Wozniak:애플 Ⅱ제작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Steve Jobs :매킨토시 (최초의 GUI 운영체재)마우스 or USB 보편화1990년대시장 점유율 크게 하락 전략상의 문제Microsoft의 부각 IBM과 인텔에 시장 선도적 지위빼앗긴2000년대사업영역 확장(비디오, 음악, 사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