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애플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이팟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2) 애플사의 기업소개

(3) 애플사의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 아이팟의 SWOT 분석

(5) 애플사의 마케팅전략 (4P`s)

(6) 애플사의 ‘아이폰’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

(7) 참고 자료
본문내용
애플의 먹다 만 사과 모양의 로고는 잡 차고에서 퍼스날 컴퓨터를 개발하던 스티븐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뭔가 잘 풀리지 않아 고심하던 중 사과를 한 입 베어무는 순간 그 어려운 문제에 대한 해답이 문득 떠올랐고 그대로 그 사과를 내던진 채 컴퓨터를 완성해 낸 두 사람은 그 컴퓨터의 이름을 ‘애플’이라고 짓고 그런 모양의 로고를 만들어 냈다고 한다.
애플사의 역사를 알아보면 애플은 스티브 잡스,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에 의해 1976년 4월 1일에 창립되었다. 예전 이름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nc.)였다.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이며, 최초로 키보드와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애플 I을 출시하였고, 애플 II(Apple ][)는 공전의 히트작이 되어 개인용 컴퓨터의 시대를 열었다. 이후 매킨토시(Macintosh)로 마우스를 이용한 컴퓨터 조작과 같은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보급을 선도하였다. 현재 개인용 컴퓨터인 매킨토시, 휴대용 MP3 플레이어인 아이팟(iPod),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닷맥(.mac)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공동 창업자이면서 1997년부터 애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스티브 잡스이다.

참고문헌
-컬트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 리앤더카니, 미래의 창, 2006
-iCEO 스티브 잡스 / 시릴 피베 / 이콘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http://news.excite.com/news/ap/001018/21/earns-microsoft
-시릴 피베 (유정현 역), iCEO 스티브 잡스, 이콘, 2005
-신완선, 테크노 리더십, 김영사, 2005
-앨리스 잭 스트라우트 (안진환 역), 마케팅 전쟁, 비즈니스북스, 2006
-http://pc.howow.com/howpc/199903/internet/10a.htm
-http://user.chollian.net/~y2000/comhistory/n232.htm
-CEO 스티브 잡스 / 시릴 피베 / 이콘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컬트 브랜드의 모든 것, 아이팟 / 리앤더 카니 / 미래의창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 김상호 / CEO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P3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및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 ② Early Adapter 전략 • 중국 시장이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만큼, 초기 사용자들을 많이 모집하여 이들로 하여금 제품 리뷰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③ 타깃 마케팅 전략 • 조사에 따르면 MP3를 구입하는 고객은 대부분 대학생이나 20~30대 젊은 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고객을 대상으로 타깃 광고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 MP3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은 대부분 컴퓨터 및 인터넷을 사용하는 계층이

  • [A+] 애플 아이폰4S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성공비결, 시장환경분석, 향후 나아갈 방향
  •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분석서론. Chapter 1 - Apple 기업소개, 경영현황- 기업소개,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 기업컨셉, 기업문화- 조직체계, 발전과정본론.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본론. Chapter 3 - 애플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본론. Chapter 4 - iPhone 4S 제품분석, 장단점 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1) Dual-core A5 칩. 2) 카메라 3) 1080

  • 애플 APPLE 기업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애플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애플 향후 혁신전략 레포트
  • 마케팅컬트 구축잡스 복귀 직전 애플의 위기와 극복2.4 제4막, 주류시장 장악 경쟁: 세부적 마케팅 전략을 통한 일류브랜드로서의시장장악2.4.1아웃 소싱 전략2.4.2디지털 허브 전략 – 애플 스토어2.4.3 벨 모델2.4.4 잡스의 재정적자 위기극복2.5 제5막, 정상에서의 경쟁: 폭발적 상승의 선순환 사이클2.5.1 애플카2.5.2 사물인터넷 시대 도래결론– 애플의 혁신적 전략을 통한 미래 커리어의 비상 준비SWOT 분석4P 분석과 STP전략서론 - 왜 애플인가?애

  • 애플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 애플 성공요인과 경쟁우위분석* 애플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애플마케팅,경영전략향후방향제시-INDEX-1. 애플 APPLE 기업소개2. 애플의 성공요인3. 애플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4. 애플만의 경쟁우위 분석5. 애플의 경영전략(1) 디자인 경영전략(2) 폐쇄적 경영전략(3) 차별화 경영전략 6. 애플의 마케팅전략(1) 감성마케팅(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7. 애플의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애플 APPLE 기업소개애플은 1977년 3월 미국의 스티브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창립한 개인용

  • 애플 vs 삼성전자 경영,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삼성,애플 특허분쟁 사례분석과 두기업 미래전망분석 PPT
  • 목 차1.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애플 기업소개2. 스마트폰 산업 분석 1) 스마트폰 산업 형성 배경2) 스마트폰 산업 현황3) 스마트폰 산업 5 Force 모델분석3. 삼성 vs 애플 경영전략 분석 1) 애플과 삼성의 경쟁흐름 분석2) 삼성의 경영,마케팅전략3) 애플의 경영,마케팅전략4) 삼성과 애플의 전략 비교4. 삼성과 애플의 특허분쟁 사례분석1) 1차 특허전쟁2) 2차 특허전쟁3) 삼성과 애플의 특허전쟁 최종결과5. 삼성과 애플의 향후 전망 1) 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