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 이지함피부과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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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4.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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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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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병원 소개 및 연혁 --------------- 2
2. SWOT 분석 ------------------------ 3
3. STP 전략 ------------------- 7
4. 마케팅 핵심 성공 요인
1) 병원의 온라인 마케팅과 CRM 구축사례 --------- 9
2) 이지함 피부과의 마케팅 전략 --------------- 11
5. 결론 ----------------------- 14
- 본문내용
-
1) Strength
현재 피부과 병원들 중 가장 성공한 병원이 바로 이지함 피부과이다. 아직까지 이지함 피부과보다 성공한 병원을 찾아 볼 수 없는데, 이에는 이유가 있었다. 이지함은 다른 병원 과 비교하여 매우 많은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또한 이들 강점은 최근 소 비자들의 욕구와 잘 맞물리면서, 현재까지 이지함이 피부과 병원 업계 최고의 위치를 지키 는데 큰 받침돌이 되고 있다.
① 미용 중심의 전문 고급 피부과
과거의 피부과들은 보통 '피부 비뇨기과'로 피부와 관련된 치료보다는 비뇨기 계통 질 병 치료가 주된 업무였다. 피부 치료도 여드름, 기미 등 미용과 관련된 치료보다는 특수한 피부 질환을 주로 다루었다. 그러나 이지함의 경우, 비뇨기과 업무를 완전 배재시키고, 피 부부문, 특히 미용을 위한 피부 부문을 특화시켰다. 이에 더하여 강조한 고급스런 병원임 을 강조하였다. 즉 치료 중심의 피부 비뇨기과에서 미용 중심의 전문 피부과롤 그 업무를 한정시킨 것이다. 물론 현재 이러한 형식의 전문 피부과는 이지함을 제외하고도 몇 군데 더 있으나, 국내 최초로 전문 피부과 병원을 설립한 것이 바로 이지함이었으며, 현재까지 도 부동의 1위로써 이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것 또한 이지함이다.
자료평가
- 볼만함
- chu***
(2008.03.06 19:59:47)
- 적당히 도움이 되는 자료였습니다.
직원들의 땀이 베인 자료이네요 - bbppd***
(2007.06.12 16:4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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