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 서비스마케팅 개념과 특성및 서비스마케팅 기업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1 / 2017.05.11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비스마케팅 사례연구] 서비스마케팅 개념과 특성및 서비스마케팅 기업성공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낮은가격의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서비스마케팅의 특성
2. 서비스의 중요성
3. 서비스마케팅의 환경
4. 서비스마케팅믹스 7P에 대해
5. 서비스마케팅 기업성공사례
(1) KB국민은행
(2) 제주항공
(3) 애슐리
(4) 우체국택배
(5) 이마트와 홈플러스 서비스마케팅 비교분석
(6) 세스코
- 본문내용
-
서비스 사회로의 이행은 여러 형태로 일어나고 있다.
첫번째 유형은 신종서비스의 등장이다. 정보 통신의 보급으로 인터넷 서점, 사이버 복덕방등의 서비스가 새로이 생겼다. 또한 요즘 통신 판매의 사업이 활황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자동응답서비스가 일반화 되어가고 있다. 그밖에 회사 사보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서비스업도 생기고 있다
두번째 유형은 서비스 기업의 보조서비스로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과거처럼 핵심요소만으로는 기업이 살아남기가 힘든 세상이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해 다른 기업과 차별화 되는 보조 서비스가 필요하다. 예를 들자면, 호텔의 객실만 좋아서는 살아 남기가 힘들다, 그 부대시설인 헬스, 수영장 놀이공간 등의 시설 또는 서비스도 고객에게 만족을 줘야 한다. 이런 일환으로 백화점에서는 쇼핑하는 주부들을 위해 탁아방을 운영해 나가고 있다.
세번째 유형은 기존 서비스업의 고급화, 전문화, 다양화 되고 있는 것이다. 예전에도 존재하던 것이지만 분위기 이미지를 바꿈으로 또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삿짐을 옮겨주는 일에서, 포장하고 완벽하게 배달까지 하는 등 고급화, 전문화는 서비스유형이다. 그외에도 개전문 미용실, 아내 사랑 보험들이 그 예에 포함된다.
네번째 유형은 제조업의 서비스에 사업을 추가하는 형태이다. 예를들어 제일제당이 식품사업 뿐아니라 엔터테이먼트로 진출하여 영상, 정보서비스 사업을 확대 추가하는 것이다.
마지막, 다섯번째 유형으로는 제품판매시 부가되는 서비스이다.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것으로, 컴퓨터를 구입하면 기본적이 사용에 관하여 교육을 제공하는 등의 서비슬 제공하다. 그밖에도 제품 구입후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이런 유형에 하나라고 말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