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옵티머스 뷰의 STP 및 4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옵티머스 Vu:
1) 제품 설명
2) 가장 강력한 경쟁상대(패블릿 폰)

2. STP
1) S(segmentation)
2) T(Targeting)
3) P(Postioning)
4) 효과

3. Product
1) Product 범주
2) Vu:에 MOM 스토어 추가
3) 효과

4. Price
1) 기존요금제
2) MOM 요금제 설계

5. Place
1) 대리점
2) 한국 방과후 교사협회

6. Promotion
1) LG 전자의 현황
2) 옵티머스 베스트샵
3) MOM 스토어를 통한 학교별 플랫폼 제공

7. 효과


본문내용
- 뷰의 문제점으로는 갤럭시 노트와 차별성 없이 따라가기만 하는 이미지로 소비자의 인식에 각인 되어 있는 것이며, 이로 인해 항상 삼성의 후발주자라고 생각하는 것 또한 문제이다. 게다가, 삼성 갤럭시 노트와의 경쟁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밀림에도 불구하고 거의 흡사한 STP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삼성과 차별화된 STP 전략이 필요하다.

1) S(segmentation)
- LG 옵티머스 뷰의 기존 타겟을 보면 20~40대를 주로 한 젊은 여성, 워커홀릭, 유동적인 샐러리맨 들을 잡고 있다. 그래서 새로운 타겟을 잡기 위해 시장 세분화를 다시 잡아서 가독성 측면과 인구 통계적 변수로 나누어 보았다. 가독성은 4:3 비율의 더 넓고 보기 편리해진 옵티머스 뷰의 특성을 잘 살리어서 텍스트를 잘 읽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텍스트를 잘 읽고 싶어하는 사람들 중에 인구통계적 변수인 연령과 직업으로 나누어서 실질적으로 시장성이 있는 세 가지 그룹을 도출했다. 10~20대 학생, 20~40대 직장인, 40~60대 주부이다. 그리고 그 중에서 시장의 규모는 있지만 실질적으로 마케팅의 대상에서 소외받는 40~60대 주부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주부의 특징을 살펴보면 가정의 경제권을 가지고 있고, 가족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면이 강하다. 아버지의 월급과, 생활비, 자식의 용돈 등을 주로 어머니의 손에서 해결하는 집이 대다수이며, 주부들의 특징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먹고 즐기기보다 남편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과 즐기고 싶은 것을 해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는 것이고 실질적으로 그렇게 행동한다. 주부들은 이러한 희생 속에는 살지만 주부들 안에는 희생이 아니라 본인을 위한 욕구가 존재한다. 희생에 익숙한 주부들은 옵티머스 Vu:와 같은 좋은 핸드폰은 사기 전에는 자신에게 상당히 좋은 것은 필요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싼 것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실제로 사서 써보면 주부들도 무척이나 만족하고 행복해한다. 따라서 주부들의 Needs도 확인이 되고, 시장성도 있고 충분히 40~60대의 주부들을 대상으로 타겟을 잡아도 된다는 생각을 가졌다.


2) T(Targeting)
- 따라서 새로운 타겟을 40~60대 주부로 설정하여 그들의 숨겨진 Needs를 옵티머스 Vu:를 통해 만족시킬 것이다. 주부들의 NEEDS를 살펴보면 여성 특유의 젊어지고 싶은 욕구와 주부들 사이에서도 트렌드가 존재하기 마련인데, 그러한 트렌드에 뒤처지고 싶지 않은 욕구가 있다. 또한, 자식들과 소통하고 싶은 욕구 즉, 젊은 세대들과 카톡도 하고 싶고, 그들이 하는 말과 행동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소통하고자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주부도 자유시간을 활용하는 취미생활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Needs에 대한 뷰의 제공 가치는 다양하다. 첫 번째로는 주부들로 하여금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인터넷뱅킹, 아이들의 학교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정통신문 앱, 자식의 안전정보, 학부모 모임(카톡방), 버스 앱, 길찾기 등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로는 주부들의 다양한 취미생활을 도와주는 것으로 요새는 블로그를 통해 레시피를 올리고, 주부활동을 하는 주부 파워블로거 들이 많이 있다. 이렇게 좋은 정보들이 많은 블로그를 통해 취미생활도 공유하고, 레시피 앱도 보다 쉽게 볼 수 있다. 4:3 비율로 기존의 인터넷 창을 확대하지 않고도 시원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보다 편히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가족들이 보고 싶은 채널을 위해 드라마를 포기하거나 하는 주부들도 있을 수 있고,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많은 주부들을 위해 드라마나 오디션 프로그램 재방송을 통해 그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해주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 갤럭시노트 마케팅 STP,SWOT,4P전략분석과 갤럭시노트 성공요인 분석및 갤럭시노트 브랜드전략과 나의의견
  • 마케팅 전략의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다. Ⅶ갤럭시노트 성공요인 분석갤럭시노트 성공요인 분석물론 갤럭시 노트의 성공 요인을 언급하자면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된 5”이상(5.3”)의 디스플레이나 다양한 활용을 가능하게 한 S펜 등의 기능상의 특성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그러나 유사한 특성을 지니고서도 결국 실패하거나 소비자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지 못한 다른 사례(Dell사의 ‘Streat’나 옵티머스 뷰)에서 볼 수 있듯이, 갤럭시 노트의

  • 노키아 국내 시장 진입 실패 이유 분석
  • 옵티머스뷰 쓸 때마다 2천만원? 휴대폰 광고 전쟁 후끈(2012.06.03), 아시아 경제(온라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60312081954300최신 스마트폰 드라마 PPL로 데뷔(2011.09.21), 디지털타임스(온라인),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083669갤럭시R 스타일 출시, ‘S’ 아닌 ‘R’ 붙인 의미는?|(2012.05.31), 뉴스엔(온라인) http://www.newsen.com/newsview.php?uid=201205311509512310황병선, 노키아 플랫폼 전략의 실패에서 배워야 할 것

  • NOKIA 노키아 국내 시장 진입 실패 이유 분석
  • 및 제품 개발자들을 기존의 한국 업체들로부터 스카우트함으로써, 양질의 노동 인력 공급 및 기술 습득의 용이성을 제고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러나 현재 시장 진출 시 고용하였던 R&D 인력들은 노키아의 타 지사 전근이나 동종 업체 재취업 알선, 두둑한 퇴직금과 상여금 지급 등으로 대부분 노키아 코리아에서 방출되었다. 소수의 인원만 남아서 사업 철수가 아닌 사업 중단이라는 이름하에 회사가 유지되고 있다. 노키아는 본사의 연구개발에 의존, 한

  • 팬택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분석과 팬택 마케팅전략분석과 팬택의 포지셔닝전략 방향제안
  • LG- 기능적 소구(USP 전략)LG의 옵티머스 뷰 광고 - 전화통화를 하는 중에 메모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때를 보여주며 제품의 특장점인 어떠한 화면에서도 바로 메모가 가능한 퀵메모키를 강조하고 있다.- 감성 소구LG의 옵티머스 G 광고 - 동영상을 보며 언제든 마음대로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어머니의 얼굴을 더 자세히 보고 싶어하는 아들의 마음에 투영시켜 감성적으로 풀어내었다.4. 지금까지의 마케팅 분석1) 팬택① 모바일 체험 마케팅

  • LG전자 옵티머스 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실패원인분석
  • LG 옵티머스 마케팅사례분석(STP,4P전략 분석)03Value Creation & CapturingSegmentation & Targeting① 시장 세분화 : 스마트폰 시장에는 다양한 고객이 존재 S1: 가장 보수적, 통화기능만 활용S2: 비교적 보수적, 통화기능+간단한 부가기능S3: 부가기능, 디자인, 맞춤 시스템 추구S4: 스마트폰 활용이 능숙하며 생활의 중심S5:어플리케이션 개발기능 보유S5S1S4S3S2S1: 가장 보수적, 통화기능만 활용S2: 비교적 보수적, 통화기능+간단한 부가기능S3: 부가기능, 디자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