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옥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0. 이베이의 오픈마켓 독점현상.
01. 상황분석
-시장상황
* 2008년 인터넷 쇼핑몰 매출액
* 인터넷 쇼핑몰 순방문자 수
* 옥션에서의 마케팅 전략
* 상황분석 경쟁 11번가 분석
*11번가 자사광고
-소비자 태도분석
-SWOT분석
* 중국최대 온라인쇼핑몰
본문내용
랭킹닷컴의 조사결과
옥션의 방문자의 68.9%가 G마켓을 찾고
G마켓 방문자의 66%는 옥션을 중복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 쇼핑몰의 주력 분야 또한, 옥션은 IT , G마켓은 패션으로 다르다.


* 2008년 인터넷 쇼핑몰 매출액


출처 : 한국온라인 쇼핑몰 협회 2008. 11


작년 오픈마켓 옥션과 지마켓의 거래액만 약 7조원 정도 거래


쇼핑몰 순방문자수 조사결과
방문률이 가장 높은 건 G마켓
옥션은 17.633.000명으로
두번째로 방문률이 높았다.


옥션을 이용하는 연령대는
30대의 이용률이 가장 많고
20대, 10대의 순으로 이용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오픈마켓 11번가의 마케팅과 판매전략
  • ) 물품에 대한 확신성을 부각시킵니다. 예를 들어, 여주산 고구마를 판매중이라면 물품 유통과정이나 판매자에 대한 정보를 기재하여 소비자들에게 믿음을 구축하는 것이다. www.11st.comwww.seri.orgwww.cheil.comwww.rankey.comwww.mediachannel.co.krwww.edaily.co.krwww.hankyung.comwww.mk.co.kr인터넷쇼핑몰 리얼 스토리 - 김수연, 비비컴, 2009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 격돌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6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김선기, 길벗, 2006

  • [경영전략] 오픈마켓 11번가의 문제점과 전략적 방안
  • 마케팅 능력도 무시할 수 없는 강점이고, 기술력 또한 갖추고 있다고 본다. 이러한 현재 11번가의 분석을 통해 앞으로 고객의 수가 더 늘어나고 서비스가 안정화되는 시점에서 다른 오픈마켓 시장과의 경쟁에서 차별화할 수 있는 가능성이 SK의 다른 온/오프라인 서비스, 사업과의 컨버전스에 있다고 결론짓고 수익성을 갖춘 세부전략에 대해 프로젝트의 방향을 맞추어 가야 할 것이다. www.11st.co.krwww.gmarket.co.krwww.auction.co.kr www.seri.orgwww.lgeri

  • [E-비지니스] 옥션(Auction)을 통해서 본 CRM
  • 옥션은 고객서비스 차별화와 매출증대를 목적으로 03년 2월 CRM을 도입, 9월 구축을 완료했다. 투자비용은 CRM 솔루션과 장비구입 등 10억 원이 소요됐다. 옥션은 CRM 도입으로 10% 이상의 매출증대 효과와 함께 고객가치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모바일과 이메일, 콜센터, 인터넷 사이트를 접점으로 제품판매를 컨트롤했고 이 가운데 이메일을 통한 제품 마케팅이 가장 높은 반응을 보였다.e-CRM의 문제점 - 옥션 고객정보 유출(보안의 중

  • [이비즈니스]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쇼핑시장의 성공전략
  •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 쇼핑시장의 성공전략1. 서론가. 연구 배경 및 목적나. 연구 방법 및 구성2. 옥션의 현황 및 환경분석가. 기업개요 및 경영성과1) 기업개요2) 연혁3) 경영성과나. 환경분석1) 온라인 쇼핑몰 산업 동향2) 온라인쇼핑몰의 경쟁환경 분석3. 옥션의 마케팅전략 및 경쟁력 분석가. 마케팅전략 분석1) 4P전략2) 6C전략3) STP전략나. 경쟁력 분석1) 옥션의 회원과 거래 물품 구성2)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3) 안정

  • [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옥 션 〕▷ 선 정 동 기▷ 기 업 소 개〔 환 경 분 석 〕▷ 거시환경분석▷ 경쟁사분석▷ SWOT 분석〔 전 략 분 석 〕▷ 4P 분석▷ STP 분석〔 설 문 지 〕〔 문제점과 제안 〕▷ 문제점▷ 제안〔 옥션의 입장 〕◀ ‘Aution’ 인터넷경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옥 션 〕▷ 선 정 동 기- 오픈 마켓의 절대 지존이었던 옥션이 이제 그 왕좌를 지마켓에 내주었다. 이들이 국내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