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하나은행, 신한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경쟁사 분석

신한은행

1. 기업 개요

2. 신한은행 목적사업

3. 회사의 연혁

4. 신한은행 경영철학

5. 신한은행 비전 및 미션

6. 신한은행 조직과 개인

7. 신한은행 인재육성

8. 신한은행 핵심가치와 인재상

9. 신한은행 경영 전략

10. 신한은행 복리후생 제도

11. 신한은행 2009 채용정보

12. 신한은행 조직도

하나은행

1. 기업정보

2. 하나은행 목적사업

3. 기업의 연혁

4. 하나은행 비전 및 성장 경로

5. 하나은행 2009 채용정보

(2) 마케팅 전략 수립

현 하나은행 마케팅 방법

경쟁사 대비 하나은행 마케팅 전략 수립.

(3) 맺음말


본문내용
8. 신한은행 핵심가치와 인재상
① 목표가치-고객가치창조
고객가치창조는 모든 핵심가치 중 최우선인 목표가치 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은 그룹 존재기반인 고객에게 글로벌 베스트 프렉티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그룹차원의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누릴 수 있는 가치를 극대화 하고자 합니다. 고객의 가치가 곧 그룹 전체의 가치라는 인식을 실천함으로써 고객과 동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고객가치창조는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사업 모델인 고객 중심의 원 포털 금융 서비스를 꿰뚫고 있는 근간이 됩니다.
② 인재상
정직과 신뢰 - 정직과 신뢰를 실천하는 신한인은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 평생 금융 파트너, 믿음직한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오너쉽 - 오너쉽을 실천하는 신한인은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금융전문인이 되겠습 니다.
팀웍 - 팀웍을 실천하는 신한인은 상호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협력하여 높은 성과를 창출 하는, 시너지 창조인이 되겠습니다.
변화와 도전 - 변화와 도전을 실천하는 신한인은 창의와 열정으로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열정적 혁신가가 되겠습니다.

9. 신한은행 경영 전략
전략 목표 - 가치 지향적 성장과 핵심역량 강화로 THE Bank Shinhan 구현
중점 추진전략 - 신 성장 동력구축, 핵심역량강화, 가치 지향적 성장
은행권의 자금 이탈, 은행산업의 전반적인 수익성 둔화, 서브프라임 사태로 인한 글로벌 경기침체 가능성, 선도 은행 간의 치열한 경쟁 등으로 인해 은행에 결코 우호적이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이라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따라서 신한은행은 환경변화에 따른 위험관리 강화, 종합자산관리 역량 강화 등으로 고객기반 확대 및 우량자산 확보와 효율적인 자본관리를 통한 수익력 제고를 기지로, ‘가치 지향적 성장과 핵심역량 강화로 THE Bank Shinhan 구현’이라는 전략목표 하에 ‘신 성장 동력구축’, ‘핵심역량강화’, ‘가치 지향적 성장’을 2008년 중점 추진 전략으로 수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A.G.E 투신사 Case 평가 및 시사점
  • 연계된 장기적인 캠페인, 이러한 통합적인 마케팅 활동만이 저축밖에 모르던 우리 어머니 세대의 고객들의 돈을 투자의 길로 이끌어 낼 수 있을것이다. 목 차1. 사례개요⑴ 상황분석① A.G.Edward & Sons. ② 시장상황⑵ 조사⑶ 표적집단⑷ 커뮤니케이션 목표 설정⑸ 전략 집행① 전국적 광고 런칭② Nest Egg 기념물 제작③ 미디어 자료 배포④ 런칭 데이⑤ Nest egg 지수⑹ 결과/평가2. 전략 평가⑴ 장점⑵ 단점⑶ 개선점3. 국내 시사점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목 차Ⅰ. 개 요1. 신용카드란? 2. 선정 배경 Ⅱ. 기업 분석1. 현대카드는? 2. 추진 전략 3. 기업 조직도 4. 주요 상품 Ⅲ. 상황 분석 1. 시장 분석2. 환경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Ⅳ. 전략 분석1. STP 분석2. 4P 분석 3. CRM 분석Ⅴ. 결 론1. 현대카드의 비젼&미션 2. SWOT분석을 통한 전략3. 전략방향 4. 실행전략 5. 대안제시6. 맺음말 Ⅰ. 개 요1. 신용카드란?가. 최초의 신용카

  • 현대카드 `알파벳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비용감소․차별화 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고객에게 확실하게 각인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채널 활용․회원 확보를 위한 공격적 마케팅(시장에 노출, 홍보에 주력)위협․장기적 경기침체․정부규제로 인한 성장세 둔화․Big 4 카드사의 높은 점유율․주 사용카드의 전환 낮음․수수료율 인하 압력․20~30대의 높은 실업률․경쟁사 고객유치를 위한 차별화 된 이미지 확립현재 현대카드는 위와 같은 환경분석을 토대로 전략

  • KB 국민은행 전략 분석, KB 국민은행 SWOT 분석, KB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 금융산업 환경 분석
  • KB 국민은행 전략 분석, KB 국민은행 SWOT 분석, KB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 금융산업 환경 분석차 례1KB 국민은행 소개2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3금융 산업 환경 분석4경쟁사 분석(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5SWOT 분석6KB 국민은행 전략 분석7KB 국민은행의 과제 및 해결 방안8결 론9참고 자료1. KB국민은행 소개1-1. 경영 비전 및 핵심 가치1-2. CI 분석1-3. 인재상2. KB 국민은행 재무 현황 분석3. 금융 산업 환경 분

  • [경영학개론] 국민은행 기업 분석
  • 목차Ⅰ.서론 1. Prologue 2. 국민은행 소개 Ⅱ. 본론1.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전략 목표 3.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 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7) Vrio분석 SW 4. 외부환경분석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215. 경쟁사 분석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