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Amazon.com의 CEO 및 Amazon.com의 출현
1) Amazon.com의 CEO - jeff bezos
2) Amazon.com의 출현
2. 기업연혁 및 기업소개
1) 기업연혁(사업개요, 아마존의 시장가치, 아마존의 방문객수)
2) 기업소개
(1) 개괄적인 기업소개
(2) 사업분야
3. 국제경영전략
1) 세계화전략
2) 온엔드오프라인 마케팅전략과 e-business전략
4. 아마존의 성공전략(비결)
5. 문제점
6. 아마존의 재도약
1) 아마존의 재도약으로의 현재 추세
2) 흑자비결 및 지속적 흑자창출을 위한 아마존의 할 일
Ⅲ. 결 론
-아마존의 전망
*참고문헌 & 사이트
- 본문내용
-
2) Amazon.com의 등장
'전자상거래 시장이 1년 동안 2천4백%나 성장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된다
→돌연 사표를 던지고 연봉 1백 달러 짜리 직장을 떠남
→3달 후 드디어 amazon.com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가상 서점 사이트를 오픈
→1997년 나스닥에 상장한 이후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
→2000년 들어 인터넷 열풍이 사그라들면서 주가는 급락했고, 영업실적도 적자
→강력한 구조조정과 사업다각화를 시도했으며 아마존은 음반, 영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을 총괄하는 종합 쇼핑몰로 성장했다. 그리고 2001년 4.4분기에 첫 흑자를 낸 이후 2002년에도 연속 흑자를 이루었다.
2.기업 연혁 및 기업소개
1) 기업 연혁
(1)Amazon.com의 사업확장개요 : Amazon' Walmart in e-business Market Guide (http://yahoo.marketguide.com/)중에서 Annual Business Segments
(1)Amazon.com의 사업확장개요 : Amazon' Walmart in e-business
인터넷에 Amazon.com 사이트 개설(1995년 6월)
Amazon.com Kids 온라인 서비스 시작(1998년 3월)
음반쇼핑 센터 개장(1998년 6월)
비디오및 기타 선물용품 판매 서비스 시작(1998년 11월)
Drug Store . com 지분 매입(1999년 2월)
온라인 경매 사이트 개설(1999년 3월)
선물용 카드 및 연하장 서비스 시작 (1999년 4월)
Domain 판매사업(2003년 3월)
연매출 10억 달러, 3억 5000만 달러의 흑자(1999년)
회원 수 2500여만 명 돌파(2001)년
08년 3분기 순이익이 1억9900만 달러(2008년)
총 매출은 전 년비 28% 증가한 54억5000만 달러를 기록.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전자상거래의 성공전략 및 시사점, 가보 89 [2000.3]
‧ 인터넷 서점: 아마존을 중심으로, 건국 미디어 & 커뮤티케이션스 2 [99.6]
‧ 아마존의 성공 비밀 (리드북 1999) - 레베카 손더스 저: 세스전략기획팀 역
‧ 전통적 서점에서 가상서점으로 이행: 아마존, 종로, 영풍, 교보 사례 중심
(한양대 석사눈문 1998 조명래)
‧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장영, 2000, 해일
‧ 아마존의 성공비밀, 레베카 손더스, 1999, 리드북
*참고 사이트
Market Guide (http://yahoo.marketguide.com/)중에서 Annual Business Segments
Market Guide (http://yahoo.marketguide.com/)중에서 Annual Balance Sheet
Market Guide (http://yahoo.marketguide.com/)중에서 amazon의 business description
http://www.amazon.com/exec/obidos/subst/misc/company-info.html/ref=gw_m_b_aa/102-1575289-2743341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wls***
(2010.10.05 21:41: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