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인수합병(일렉트로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목차
-
Ⅰ.해외인수합병
1. 기업인수합병(M&A)의 일반적 이해
2. 해외인수합병의 목적
3. 해외인수합병의 성과와 성공적인 인수합병
Ⅱ. Electrolux 개관
1. Electrolux의 기업역사
2. Electrolux의 사업영역
3. Electrolux의 매출성과
Ⅲ. Electrolux의 인수합병 분석
1. Electrolux의 M&A 목적
2. Electrolux의 주요 인수기업
3. Electrolux의 M&A 전략
Ⅳ. 결론 및 요약
- 본문내용
-
(1) 시장지배력의 확보
- 동종 산업에서의 수평적 통합을 통하여 시장지배력을 확보
(2) 신속한 시장진입
- 해외시장에의 진출에 필요한 시간과 노력의 절감
- 피인수 혹은 합병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경영자원의 활용을 통한 신속한 시장진입
- 본 장의 사례로 제시되고 있는 Electrolux가 스웨덴의 작은 기업에서 단시간에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게 된 원인
- 인수합병시 인수프리미엄을 제공하게 되는 주요원인
(3) 경영자원의 획득
- 기존 혹은 신규시장 진출시 자신이 부족한 경영자원의 획득한 위한 인수합병
- 한국 기업들의 해외인수합병의 목적은 대개 경영자원의 획득을 위한 것임.
예) 디지털신호 및 압축기술과 브랜드의 획득을 위한 LG전자의 Zenith 인수
- 경영자원의 획득 및 신규사업 진출을 위한 인수합병의 경우 통합절차가 매우 중요
· 피인수합병 기업의 인적자원에 체화되어 있는 특유적인 자산의 효과적인 취득
· 특유적인 물적자산과 특유적인 인적자산의 차이점
(4) 규모의 경제성 혹은 범위의 경제성 확보
- 동일한 업종 혹은 기능을 수행하는 기업끼리의 인수합병은 규모의 경제성을 확보하려는 것이 목적인 경우가 많음.
예) 소규모 유통업자들 사이의 합병
- 반면 상호보완적 업종 혹은 기능을 수행하는 기업끼리의 합병은 범위의 경제성을 확보
자료평가
- 괜찮습니다.
- idheed***
(2009.03.27 19:22: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