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인켈의 영국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 인 켈
1.1 인켈의 성장
1.2 인켈의 해외진출
1.3 인켈의 현황
1.4 인켈의 발전과정
2 . 문 제 풀 이
2.1 오디오산업은 IR Grid 분석
2.2 인켈의 FDI전개과정 분석
2.3 인켈의 FDI동기 이론적 분석
2.4 인켈의 현지부품구매 전략
2.5 인켈의 영국법인은 존속과 성공전략
- 본문내용
-
1.인켈의 성장
-1970년 3월 7일 : 자본금 750만원으로 미국의 일렉트로 보이스와 합작으로 음향기기 전 문 회사를 설립하면서 시작
⇒당시 음향기기 시장은 천일사가 주도해 왔으나 1970년대에 들어 금성사(주), 삼성전자 (주), 대우전자(주), 아남산업(주), 롯데 파이오니아(주)등의 설립으로 경쟁이 심화
-1976년 : 고급하이파이오디오 시판
⇒내수시장에서의 천일사의 독주에 제동⇒태광산업이 천일사를 인수
-현재 : 400여개의 전문대리점. 50여개의 A/S 전문점, 다수의 특수판매처를 갖춤
-1980년 : 미국의 유명한 오디오 브랜드 셔우드(Sherwood) 인수
→주문자상표에 의한 수출방식 탈피, 자가브랜드 수출 늘임
-해태전자의 인켈인수
-1996년 11월 1일 : 인켈과 나우정밀은 해태전자가 공식 흡수합병
(사업의 안정성 도보와 사업의 다각화 이유)
→다섯 번째 규모의 종합전자회사로 탄생
→인켈의 브랜드로 사업을 계속하고 특화할 방침
-해태 그룹은 식품재벌에서 전자 및 정보통신사업 진출을 통해 21세기 제2도약을 위한 사 업다각화의 중요한 거점을 마련, 상호 기술보완 및 국내 유통망의 확보, 시너지효과를 얻 게 될 것으로 전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