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반주기(엔터기술의 해외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휴대용 반주기 선정이유
Ⅱ. 휴대용 반주기 시장분석과 자체분석
(1) 휴대용 반주기 시장분석
(2) 팀원간 자체분석
Ⅲ. 휴대용 반주기 (엔터기술 ED-10000)
(1) All-In-one Karaoke System(ED-10000)
(2) 제품정보
(3) 경쟁업체 분석
(4) 엔터기술의 경쟁력 분석
(5) 수출 경쟁력
Ⅳ. 유통경로(필리핀)
Ⅴ. 엔터기술의 해외진출 사례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휴대용 반주기 선정이유
노래방 문화는 일본에서 시작되었으나, 지금은 우리나라에서 더 활성화되어 모임이나 회식자리에서 빠지지 않는 단골메뉴가 되었다. 기본적으로 노래방기기는 박스형 노래방기기의 형태이지만 우리 나라의 중소기업 “엔터기술”에서 만든 마이크 형 노래방기기에는 노래, 가사 그리고 영상까지 이 3가지 모두가 이 30cm남짓한 마이크 하나에 다 내장되어있다. 이것이 이름 하여 ‘마이크 형 가라오케’이다. 현재 세계 50여 개국 100만 가정에서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다.94년 설립이 후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는 미국 및 일본 그리고 동남아, 아랍지역가지 그 영역을 확대하여 각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Ⅱ. 휴대용 반주기 시장분석과 자체분석
(1) 휴대용 반주기 시장분석
○ 수출지향적 산업
시장형성의 초기단계에서부터 휴대용 영상노래반주기 시장은 일본을 그 주된 시장으로 하여 성장
하였다. 국내는 앞서 언급하였듯이 노래방 문화의 확산으로 일본이나 미국 등 해외에 비해
다소 시장이 협소한 것이 사실이지만, 향후에 내수시장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시장은 산요나 마쯔시다 같은 대기업들이 휴대용 영상노래 반주기에 관심을 가지고
수입계약을 맺고 있으며, 일본의 홈쇼핑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등 지속적인 시장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 시장형성의 중기단계
일본, 미국, 필리핀시장에서 최근 나타나고 있는 매출 증가를 볼 때 휴대용 영상노래 반주기 시장은
무한한 잠재성을 가진 초기 형성단계이며, 기타 국가들은 2001년도부터 판매가 시작되어 급격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다. 내수시장은 아직 해외시장에 비해 시장이 형성되지 못하였으나, 꾸준한
마케팅의 결과로 지속적인 성장 발전이 예상된다.
○ 최근 업계동향
세계 최대 전자제품 유통망인 ‘베스트바이’에서 우리의 노래반주기 ‘리드싱어’가 판매되기 시작하였다. 한국의 중소기업 제품이 베스트바이에, 그것도 자사 브랜드로 입성하는 경우는 이례적이다. 제품의 품질을
세계적으로 검증 받은 것이며 무엇보다 가정에서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제품의 시장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미국 가구 수는 어림잡아 8000만 가구. 이중 10%만 보급해도 800만 대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국내기업인 엔터기술은 이 거대한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품의 핵심기술인
반도체집적(ASIC)기술의 미국 특허도 획득했다. 또 EMI, 워너뮤직, 유니버셜 등 유명 음반사들과
음악 콘텐츠 관련 저작권 문제도 해결했다. 기존 아날로그식의 노래반주기 시장은 물론 그 어떤 유사제품이
시장에 진입한다고 하더라고 이들과 경쟁 할 수 있는 엔터기술만의 경쟁력을 확보해 놓은 것이다.
(2) 팀원간 자체분석
문화산업은 21세기 중추 산업으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이고, 문화와 관련된 산업 역시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휴대용 영상 노래 반주기 산업은 문화관련 분야 중 음악에 관련된 산업으로, 국내 대중음악이 '한류열풍'등 동남아
- 참고문헌
-
• 엔터기술(주)www.enter-tech.com
• 한국 무역협회 정보네트워크 =>www.kita.net
• Korea Trade Investment Promotion agency =>www.kotra.or.kr
• Hs code =>www.custorms.go.kr
• http://stock.naver.com/=>엔터기술 매출액 현황 및 주가배수 추세
※ 참고 기사
• 디지털미디어플레이어 엔터기술 수출 성공사례(2003. 12. 7)
• 매일 경제 신문 “엔터기술, 미국 노래 문화 띄우자.” (2005. 3.12)
• 전자 신문 “엔터기술 일본시장 성공 비결/기후차로 발생한 결함제품 전량 자진 리콜” (2005. 3. 14)
• 매일 경제 신문 “국산 영상 반주기 필리핀서 인기 짱” (2005. 7.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