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태진미디어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요약
♣ 기업선정이유
♣기업조사방향

♣본론
1.기업소개 및 연혁
2.태진 미디어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
★사업구성도
★노랑잠수함은 디지털음원 중개, 음반 및 음원제작 및 스타매니지먼트업체다
★태진 미디어의 파트너 쉽
★태진 미디어의 마케팅 전략.
★향후예정 사업계획
★예상 질의응답.
본문내용
*개요요약*
♣ 기업요약:1981년 태진음향으로 설립한 태진 미디어는 노래방기기 제조회사로 더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2000년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휴대폰 벨소리 서비스, 케이블 방송국과의 전략적 제휴, 노래 반주기계의 계속적R&D로 네트워크반주기 와 미디어콘텐츠 개발, 앞으로 음반제작 및 스타마케팅, 공연기획 및 후원활동 등으로 적극적인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의 전환을 도모하고 있다

♣ 기업선정이유: 현대사회는 고부가가치를 생산해 내는 기업이 경쟁력을 가진다. 그런 의미에서 엔터테인먼트분야는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 국내에 일반적인 엔 터테인먼트기업이 스타양성이나 연예인 발굴에 비중을 두는 반면, 태진 미디어 는...
① 종합적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구상, 추진한다는 점.
② 기존의 단순한 노래 연주기기에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결합 했다는 점.
③ 노래연주기기의 높은 시장점유율로 인한 인프라스트럭처 형성과 효과적 이용.
④ 온. 오프라인을 효과적으로 이용한 신 엔터테인먼트 사업
이상 4가지 사항을 기존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차별성을 지닌 요소라고 판단함.

♣기업조사방향
기업소개 및 연혁은 참고자료로 큰 비중을 두지 않고, 태진 미디어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방향 및 전략에 비중을 많이 둘 것이고, 경영전략에 관해서도 많은 비중을 둘 것이다.

♣본론

1.기업소개 및 연혁
기업 연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 TJ미디어, 질러(ziller)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 전략
  • 태진과 금영 위주로 발전해서, 현재는 프렌차이즈 기업들뿐만 아니라 많은 ‘놀이문화’ 기업들이 경쟁하고 있다. 경쟁시장분석1. 기업 개요태진 금영수몽기타영화관놀이공원공연장 게임사이버리아page*1. 기업 개요TJ 미디어는 ‘태진 음향’이라는 노래방 반주기 사업에서 시작한 음악관련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TJMedia소개기업개요설립 : 1981년 (태진음향)노래방 반주 기기 사업으로 시작음악 관련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발돋

  • TJ미디어,TJ미디어분석,노래방기기시장,노래방시장,노래방기기시장의특징,노래방기기시장의변화,노래방기기마케팅,노래방기기마케팅믹스,노래방마케팅,노래방시장
  •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7.현재 5.1채널 원음 반주기를 위한 스튜디오를 설립8.국내 최초로 실제연주방식 업소용 노래 반주기를 개발해 생산9. 가정용 DVD 노래반주기를 개발10.마이크로소프트사와 미디어센터 콘텐츠 서비스를 제휴11. 제40회 무역의 날 2천만 불 수출 탑 수상 top 1.반주기 시장 내 2위 지위 (금영65% 대 태진35% 정도)2.㈜금영과 TJ미디어가 노래방 기기 및 신곡 업데이트와 관련해 부당하게 가격 담합을 한

  • [경영사례] TJ미디어 `질러넷` 성공사례분석
  •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그에 이어5.1채널 원음 반주기를 위한 스튜디오를 설립하는 등 과감한 투자로 노래반주기의 진화를 주도해 나가게 되었고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공연 분야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모습을 바꾸었다. 이러한 TJ미디어의 연혁은 아래와 같다.1981 태진음향 설립1989 가정용 컴퓨터 노래 반주기 개발, 생산판매1991 (주)태진음향으로 법인 전환19

  • [매체경영] 미디어 컨텐츠 `올리브나인` 매체경영 사례 분석
  • 미디어 채널 서비스를 운영하는 미래형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 드라마, 예능-정보 프로그램, 영화 등 자체 보유한 우수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에 IT Technology를 결합하여 차세대 미디어(DMB, 휴대인터넷(WI-BRO), IP-TV)에 적합한 맞춤형 컨텐츠 제공- 수요자 중심의 쌍방향 디지털 미디어 기업을 목표로 함회 사 명: 주식회사 올리브 나인(OLIVE NINE Co. Ltd.)대표이사: 고 대 화설 립 일: 1999년 11월 6일자 본 금: 11,300백만원(2005년 6월 현재)주 소: 서울시 영등포

  • [기업분석]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엔터테인먼트는1등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인 CJ CGV와 제작, 배급, 상영을 잇는 산업의 수직계열화를 완성하며, 나아가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망라하는 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2. 비전과 사명✶아시아 최고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한다. CJ엔터테인먼트는 아시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상영매체를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함으로써 최고의 엔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