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만 출시하고 50여종 이하의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IMF 체제가 본격화된 1998년 동양제과는 매출액 4천2백51억원과 순이익 1백48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5% 성장하는데 그쳤지만 순이익은 44%가 성장했다. 이에 대해 동양제과 관계자는 “영업 매출의 80%를 15대 제품군이 차지하고 있다”며 “연간 1백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제품을 집중관리 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같은 동양제과의 코아 브랜드 전략은 초코파이 같은 장수 히트상품을 개발하는
신상품동향 ⑺ 음료시장의 변화 전망Ⅲ. 기업분석1. 회사소개 및 연혁⑴ 회사소개⑵ 연혁2. 기업 경영이념 및 비전⑴ 롯데의 경영이념⑵ 비전3. 개요일반⑴ 개요일반 ⑵ 실적과 전망⑶ 주요지표⑷ 사업구성(5)매출액구성비 (6) 자본금 변동 (7) 주식 소유 형태 분포4. 경영현황⑴ 경영진 구성 ⑵ 수출 및 내수구성⑶ 주주현황⑷ 관계회사 현황 5. 외국인지분율 및 신용등급6. 최근 10년간 매출액 손익변동 표7. 광고를 통해본 마케팅 ⑴ 롯데
일부 비행기 기체에 캐릭터를 부착하자 탑승률이 15%포인트 이상 상승했다는 보고가 있다며 친근한 기업이미지를 부각시키는데 캐릭터만큼 훌륭한 수단이 없다고 말했다. 캐릭터란 단순하게 로고로써 노출시켜주는 것보다 그림으로써 고객의 인지 시간을 길게 잡아 주고, 보다 정확하게 기억 시켜줄 수 있다는 데에 그 장점이 있다. 더욱 기대효과를 가져오는 것은 신상품이라도 그림으로써 친밀감을 유도하여 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상품으로 본 것은 아직 어떠한 브랜드도 확고하게 소비자의 인식 속에 자리잡지 못한 상태이기 때문에 소비자 지각상 신상품의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로션이나 크림과 같은 성숙기 제품이 아닌, 시장 수명 주기 (Market Life Cycle) 상 성장기에 있는 썬 크림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베이비 시장이라는 세그멘트에의 전체적인 파급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사랑해’라는 브랜드명에서 시작하여 제품 전략, 유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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