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경영론 - 에어부산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7 / 2017.03.1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기업소개
2) 경영전략조사
Ⅱ. 본론
내가 그 항공사 CEO라면 (   )하겠다.
Ⅲ. 결론
1) 향후 전망 및 과제
2) 느낀 점
Ⅳ. 출처
본문내용
Ⅰ-1 선정이유

우연한 기회로 에어부산의 꿈의 활주로 프로젝트를 보게 되었다. 꿈을 꾸는 건 아이들이지만 기회를 주는 건 어른들의 몫이라는 표어 아래에 꿈을 가진 어린이와 학생을 위한 이런 저런 프로그램을 만든 기업이 어떤 문화를 갖고 있고, 고객들을 대하는 태도는 어떤지 알고 싶어 선정하게 되었다.

Ⅰ-2 기업소개

에어부산은 완벽한 안전, 편리한 서비스, 실용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고객 가치를 창조시키겠다는 철학을 가지고 시작한 항공사이다. 에어부산 대표인 김수천 대표이사는 최대한 비용을 줄이되, 고객들에겐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대형항공사에 비해 15% 정도 비용을 줄이고, 앞으로 비용절감을 20% 이상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대신 무조건 줄이는 것이 아닌 승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 제공해 만족도를 높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려고 한다. 또한, 아시아 최고의 Short-hul 항공사라는 비전을 그리고 있다. Short-haul란, 비행기 중의 ‘단거리 수송‘을 뜻한다.

단거리 노선 항공사 중에서 최고의 항공사가 되겠다는 포부는 에어부산의 CI에서도 드러나고 있다. 바다의 물결과 하나되어 날갯짓하는 모습의 역동적인 갈매기를 그린 심볼로 바다와, 부산을 상징하는 갈매기, 하늘을 조합한 로고가 인상적이다. 로고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에어부산과 희망을 표현하고 있다.
참고문헌
1. 한국공항공사 : http://www.airport.co.kr
2. 에어부산 : http://www.airbusan.com/
3.http://www.airbusan.com/AB/airbusan/corporate/news_view_kr.jsp?page=5&stype=&stext=
4.http://www.airbusan.com/AB/airbusan/corporate/news_view_kr.jsp?page=5&stype=&stext=
5. http://ch.yes24.com/Article/View/13434?Scode=050_002
6.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51285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하였습니다.
  • jerich***
    (2020.05.16 20:57:35)
회원 추천자료
  • 진에어 JINAIR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의 저가항공사로서의 전략방안 제안
  • 항공사의 국제노선 집중화저비용항공사 독과점에 따른 양극화외부환경분석3c-자사분석프리미엄 실용 중단 거리 항공사를 추구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저가 항공사이자 대한항공의 자회사“Fly, better fly”불필요한 서비스는 버리고,핵심적 서비스를 강화2008년 1월 창립취항지정기노선 : 아시아의 주요관광지부정기노선 : 중국의 여러 지역자본금(억원) 항공기 보유(대) 종사자(명)제주항공 1100 10 527진에어 270 8 307에어부산 500 8 383티웨이항공 20

  • [서비스경영론] 스타얼라이언스 서비스경영성공전략
  • 항공사중 콘티넨탈항공, 노쓰웨스트 항공, 델타항공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에어 프랑스와 KLM 항공사 역시 보유하고 있다. 이들의 경쟁력은 스타얼라이언스를 능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3)Opportunity무한한 중국 시장 개발 노력현재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인 아시아나는 중국 16개 도시, 19개 노선으로 중국 취항 외국항공사중 최다 도시, 최다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이에 더해 2005년 3월말, 신규로 부산↔광주(

  • 진에어 기업분석* 진에어 SWOT,STP분석및 마케팅,경영전략사례분석* 진에어 향후운영전략제언과 느낀점
  • 기업분석,시장환경분석SWOT,STP분석마케팅,경영전략향후운영전략 제언느낀점1. 진에어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슬로건(3) 기업미션2. 저가항공사의 개념3. 항공산업 시장환경분석4. 진에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진에어 STP분석(1) Segmentation + Targeting(2) Positioning6. 진에어 마케팅과 경영전략(1) 사회공헌활동(2) 그린마케팅 (3) 20대 타겟 마케팅(4) 서비스마케팅(5) 내부,외부 마케팅7. 향후운영전략

  • 항공사 경영론 레포트
  • 항공사가 85% 과점, 에어프랑스+KLM, 독일항공+스위스항공항공사 간의 제휴 확대항공사간 동맹-운항편 공동사용, 라운지 공동, 마일리지, 공동광고 등Sky Team(대한항공), Star Alliance(아시아나), Oneworld(캐세이패시픽)항공사의 다국적화해당국적 의 소유주가 운수권 가짐, 세계화 추세로 확산 (SAS, AF+KLM)저가항공사의 도약1990s 후반 정보기술 발달로 운영비용 절감하며, 저가항공사 본격화미국은 시장점유율 40%(~2015년), 유럽 35%, KE(진에어), OZ(부산항공)항

  • [항공 서비스 경영론] 항공사 서비스 품질(SERVQUAL)
  • 항공사 이용 고객 중 빠르고 안전한 여행을 원하는 고객▶목적: 설득형 광고▶내용: 슈퍼맨도 옷을 벗고 이용할 정도로 안전하고 신속한 항공사임을 강조하는 내용▶형식: 휴지통에 슈퍼맨의 옷과 신발을 배치시킴으로써 웃음을 유발하고 슈퍼맨도 안전하고 빠른 항공사의 고객이라는 것을 연상시킴▶SERVQUAL: 안정성, 반응성, 확신성3) 그 밖의 항공사  싱가포르 에어라인 - 신뢰성, 안정성 유나이티드 에어라인 - 공감성, 반응성, 신뢰성, 안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