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전략] 대정부 관계-제2롯데월드 건설 허가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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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대정부관계 정의
2.제2 롯데월드란
3.사건개요
4.이해관계자들의 입장
5.네가지 의혹
6.비교사례
7.결론
8.질의응답
본문내용


대정부관계의 이해

Public affairs

- 대지역 대정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한 전문화된 PR의 노력 및 공공관계 커뮤니케이션
공공관계 커뮤니케이션

Government affairs

조직이 정부를 다루기 위한 기능
대정부 관계 커뮤니케이션
Public affairs에 속함


한국에서의 대정부관계 기능
- 기업의 대외 커뮤니케이션 창구
- 기업 내 대정부관계 활동 조율
- 정부관계자와의 채널 구축
- 대외협력 보조
- 자료 수집 및 조직화
- 사회공헌 활동
- 기업의 긍정적인 인식 형성
- 이슈관리
- 협회활동

- 건물구성 : 112층의 초고층 빌딩 슈퍼타워 한 동과
저층 건물 여덟 개 동          

- 주요시설 : 슈퍼타워 - 250실 규모의 6성급 호텔, 전망대,
오피스, 면세점, 피트니스 클럽
저층 건물 - 백화점, 스포츠 레저관,
아시아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 라이브 콘서트 홀


2004년 美연방항공청에서 항로를 조정하면 안전에 문제가 없다고 회신
2004년 지상 112층,+지하5층 , 555m 초고층 건물 계획서 수정제출
2006년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의 승인
2006년 국방부가 행정협의조정을 신청, 승인 연기
2006년 공군 의 요청으로 비행안전용역평가 실시→결과 : 항로 변경하면 가능
2007년 50층, 203m 의 건축고도 허가
2008년 행정심판 청구, 재심의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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