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원론] 공공문제 관리(정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한 전문화된 홍보 노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AT IS PUBLIC AFFAIRS?
2. PUBLIC AFFAIRS FOR NOT-FOR-PROFIT ORGANIZATIOINS
3. PUBLIC AFFAIRS IN BUSINESS
4. PUBLIC AFFAIRS TASKS
5. UNDERSTANDING THE POLITICAL SYSTEM
6. GOVERNMENTAL PUBLIC AFFAIRS
본문내용
‘탑 매니저들은 지금 그들이 하는 다른 어떤 것만큼 공공정책(public affairs)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기업의 Management 와 PR 활동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public affairs와 정치적 활동
사실을 찾고 정보를 수집
GR전문가들은 회사나 산업의 잠재적인 영향력을 재고 평가
정보는 기업 결정자, 피고용주,
주주 그리고 공중에게 배포
대중과의 소통
연구자, 활동가, 전문가, 언론인과의 소통
많은 양의 정보의 분배
새로운 정책이나 다가오는 이벤트에 대해 알림
대중의 의견을 끌어들일 수 있어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마케팅] 대학교마케팅의 필요성과 전략
  • 관리할 것인가? 우리의 임무로서 공공서비스는 무엇인가? 적절한 동반자 관계와 후원이라는 것은 어떤 것인가?”라는 본질적 의문제기로 환경 변화에 따른 대학의 고민을 나열하고, 수 년 안에 이러한 질문에 답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대학이 이러한 힘을 키우기 위한 핵심요소로 지속적인 학생 충원과 배출, 우수한 교수진의 구성, 그리고 대학 운영에 필요한 재원 확보를 들고 있다(류지성 외 2006). 무엇보다 이들의 문제

  • [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홍보활동5. 태국의 해외홍보활동1) IMF 이후 태국의 해외홍보활동2) 태국정부 국가이미지 캠페인의 전략적 시사점Ⅱ. 소방홍보(소방PR)1. 소방홍보의 특질2. 홍보 활동1) 홍보매체(수단)2) 중점 홍보사항과 유의점Ⅲ. 정책홍보(정책PR)Ⅳ. 통일부홍보(통일부PR)1. 홍보자료 발간 현황2. 방송매체 및 전광판을 이용한 홍보현황3.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현황4. 이벤트를 이용한 홍보현황5. 해외교포들을 위한 홍보현황6. 통일부 홍보의 문제점7. 통일부

  • [프랑스행정개혁] 프랑스 행정개혁의 문제점 및 시사점
  • 위한 3대 정책수단용3. 선진전자행정 서비스로의 개혁(1) 프로젝트 아델(projet adèle) (2) 개인 정보보호와 시민의 자유 보장(3) 맞춤형 개인 포털 사이트 mon.service-public.fr 개발 운용(4) 일상카드(CVQ)의 개발(5) 전자 ID 카드의 개발(6) 전자 의료보험카드(Carte Vitale) 의 개발Ⅴ. 프랑스 행정개혁의 문제점 및 시사점 1. 프랑스 행정개혁의 문제점2. 시사점Ⅰ. 서 론1970년대 세계경제위기 이후 서구각국은 신공공관리론을 도입하여 정부개혁에 정책평가와

  • [행정개혁] 행정환경 현황과 행정개혁 전략 및 과제 분석
  • 문제이다. 정부 정책사업의 목표가 추상적이고 활동의 성과 또한 추상적이다. 측정을 통하여 성과증진여부를 명확히 판단하려면 계량화하여야 하는데 추상적이 목표의 경우 계량화하는 것은 객관적 척도의 형성이 없다면 하기 어렵다. 성과의 척도를 마련하지 않는 상태에서 생산성을 평가하는 것은 문제가 더욱 심각해진다(김인,1996: 15). 특히 정부업무가 직접적으로 서비스를 생산한다기 보다는 관리하는 업무가 많고 가치의 우선 순위를 정하는 일

  • [관계마케팅, 장소마케팅] 관계마케팅 이론, 관계마케팅 사례 고찰과 장소마케팅 개념, 배경, 특성과 장소마케팅 전략 및 장소마케팅의 한계 그리고 비판
  • 관계마케팅 사례 고찰과 장소마케팅 개념, 배경, 특성과 장소마케팅 전략 및 장소마케팅의 한계 그리고 비판Ⅰ. 서론Ⅱ. 관계마케팅 이론1. 관계마케팅 개념2. 관계마케팅의 발전과 선행연구Ⅲ. 관계마케팅의 징후와 사례 Ⅳ. 고객단골화를 위한 방안1. 고객불만해소를 위한 방안1) 고객만족 분석2) 구매후의 고객관리 3) 재유통 2. 변화추구로 인한 고객이탈 방지를 위한 방안Ⅴ. 장소마케팅 개념과 사회경제적 배경1. 경제재구조화2. 중앙정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