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의 현재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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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PPL의 현재와 미래
- masscommunication -
1. PR과 MPR
1) PR의 정의
PR이란 공중(公衆)과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한 행위 또는 기능을 말한다. PR 광고나 퍼블리시티 등은 PR 활동의 일부이다. PR의 주체는 개인 또는 조직체이며, 이 조직체에는 정부 공공사업체 자선사업체 영리사업체, 기타 모든 기업이 포함된다. 객체(대상)는 공중(public)이지만, 그것은 일반대중인 경우도 있고, PR의 주체와 깊은 관계가 있는 특정집단(소비자 종업원 판매업자 주주 보도기관 등)인 경우도 있다.
※ PR 정의에 공통적으로 포함된 요인들 by PRSA(1982)
① 조직 관리의 한 부분으로 계획되고 지원 적인 프로그램을 행한다.
② 조직과 공중간의 관계를 다룬다.
③ 조직 내외의 인지, 의견, 태도와 행위 등을 모니터 한다.
④ 정책, 절차, 행위가 공중에게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한다.
⑤ 공중이익과 조직의 생존의 갈등에서 빚어질 문제점들을 발견하여 정책, 절차, 행위를 조절한다.
⑥ 조직과 공중이 상호 호혜적인 정책의 수립과 절차, 행위에 대한 관리방법에 대해 상담해 준다.
⑦ 조직과 공중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하고 유지한다.
⑧ 조직 내외의 인지, 의견, 태도와 행위에 특정한 변화를 야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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