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의 사례조사 - 디즈니랜드의 서비스품질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6 / 2017.03.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자료 입니다.
목차
1. 서론
2. 디즈니의 고객연구-종업원
3. 디즈니의 고객연구-부대시설
4. 디즈니의 고객연구-안전
5.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세계적인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 “서비스경영-이동규 교수”의 강의를 듣고 한번쯤은 연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기업은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가족형 오락서비스 기업이다. 디즈니는 ‘지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을 창조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감동적인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공원디자인에서 놀이시설의 디자인, 시설유지, 종업원 교육 등 매우 세세한 분야에 이르기까지 고객만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전체 고객의 62%가 과거에 디즈니를 방문하였던 경험적 고객이고, 고객의 49%가 방문한 지 2.5년 이내에 재방문한다는 수치가 디즈니의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자료이다. 이번 연구에서는 전략적인 품질경영과 MOT(고객접점관리) 서비스품질관리를 통한 디즈니의 성공사례를 연구하였다.
참고문헌
1. Prezi–Kim Changseong의 품질경영 5조 디즈니랜드
http://prezi.com/vnak2cjzq13w/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고품질 서비스 경영을 성공한 기업 사례 - 디즈니랜드를 중심으로
  • 고품질 서비스 경영을 성공한 기업 사례- 디즈니랜드를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배경 3. 연구방법 및 범위Ⅱ. 디즈니의 소개 1. 디즈니 컴퍼니의 발전 과정 2. 기본가치와 경영이념의 정립 Ⅲ. 디즈니랜드 현황 1. 디즈니랜드 연혁 2. 디즈니랜드 철학과 비전 3. 디즈니랜드의 영업이익 4. 디즈니랜드의 채용기준 5. 디즈니랜드의 보상제도 Ⅳ.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1. 파트너십 2.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3. 철저한 교육 시스템

  • 테마파크 마케팅 성공과 실패사례
  • Ⅰ. 서 론 1. 테마파크의 개념 및 특성 2. 테마파크 마케팅 사례분석 Ⅱ. 본 론1. 테마파크의 성공사례분석1 디즈니랜드 (1) 디즈니랜드 소개 및 특징 (2) 디즈니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price mix)전략 3) 유통믹스(place mix)전략 4) 촉진믹스(promotion mix)전략 (3) 디즈니랜드 SWOT 분석 (4) 디즈니랜드 성공요인 2 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및 특징 (2) 에버랜드 4Ps mix 분석 1) 제품믹스(product mix)전략 2) 가격믹스(

  • 삼성에버랜드의 마케팅
  • 경영혁신3) 기업문화4) 마케팅전략5) 사회공헌활동4. 성공요인Ⅲ 결 론Ⅰ 서 론1. 세계7위의 테마파크에버랜드는 1997년에는 연간 입장객 912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7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2.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신념 아래 삼성에버랜드는 철저

  • [서비스마케팅] 내부마케팅의 관점에서 종업원의 훈련 및 연수
  • 종업원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참고문헌.OCU 강의안 제6장 / 노영성 강릉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논문자료 / 윤성욱 동아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서비스마케팅 / 전인수 / 석정 / 1998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톰 코넬란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허유정 / 시공사 / 2000한국의 마케팅 사례Ⅲ / 이두희 / 박영사 / 1999디즈니랜드 홈페이지 http://www.disneyland.com애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kr

  • [서비스마케팅사례] 마케팅성공사례
  •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관광행동론2004년 11월 26일 (금)목 차 (I) 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II) 신라호텔 경영 사례분석(III) 베스킨라벤스 31 마케팅 전략-문화 마케팅 시대21세기의 기업전략(I)디즈니랜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디즈니랜드 소개월트디즈니 (The Walt Disney Company) 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 국가 : 미국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 설립자 : W. 디즈니 설립일 : 1923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버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