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디즈니랜드와 실패와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초 록 (Abstract)
1.1 보고서 개요
1.2 핵심어 (keyword)

2. 서 론 (Introduction)
2.1 디즈니랜드 파리 (Disneyland Paris) 선정 이유
2.2 디즈니랜드 파리 (Disneyland Paris) 소개

3. 본 론 (Subject)
3.1 문제의 시작
3.2 문제점의 발견과 개선
3.2.1. 시장 조사 부족과 반감
3.2.2. 생활양식 파악 실패와 높은 가격
3.2.3. 공연과 테마의 변화
3.2.4. 직원 관리
3.2.5. 음식

4. 결론 (Conclusion)

5. 참고문헌 (References)
본문내용
1. 초록 (Abstract)

1.1. 보고서 개요

서비스 경영 사례를 통해 수업 시간에 배운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경영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론들을 토대로 성공 원인을 접근하였다. 디즈니랜드 파리(Disneyland Paris)의 개장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을 서비스 측면에서 사례를 조사하였으며, 실패에서 성공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겠다.
1992년 개장한 디즈니랜드 파리는 도쿄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확장 정책을 펼치는 디즈니사에 의해 세워졌다. 하지만, 디즈니랜드 도쿄에서의 성공에 도취된 나머지 프랑스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생활 방식의 차이를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개장을 하였고, 참담한 실패를 거두었다. 유럽 최대의 테마 파크로 개장을 하였으나, 개장 후 몇 년 동안 실패를 겪으면서 문제점들을 개선해 나갔다. 미국과 유럽의 문화 차이를 반영하여 다양한 서비스 변화를 꾀하였고, 고객들의 요구(Wants)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생활양식의 차이, 가격, 서비스 스타일, 직원관리, 그리고 음식들에 대한 문제점들을 찾고 개선하였다. 그 결과, 처음의 실패를 극복하고 현재 세계 4위 테마 파크로 성장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고 있다.

1.2. 핵심어 (keyword)

- 문화적 차이, 생활양식, 가격, 직원 관리, 음식, 서비스 경영, Gap
참고문헌
[1] A Case Analysis : Demonstrating How Glocalization Works, Matusitz. J, 2009.
[2] 케릭터 비즈니스 감성체험을 팔아라, 미야시타 마코토, 2002.
[3] 도시는 브랜드다, 서정렬 외 1명, 2008.
[4] 관광 마케팅, 우경식, 2005.
[5] http://en.wikipedia.org/wiki/Disneyland_Paris.
[6] http://blog.naver.com/khegel?Redirect=Log&logNo=100127214737
[7]
http://blog.naver.com/dinoyong6035?Redirect=Log&logNo=100105659076&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100519_116/dinoyong6035_12742607971113mUbn_jpg/a0863-01_dinoyong6035.jpg
[8]
http://dna.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94111300209106005&edtNo=45&printCount=1&publishDate=1994-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
  • 기업 경영환경 분석 - 서울디즈니랜드과 목 : 경영학원론 발표일 : 2006년 3월 31일목 차 참고▷ 교과서 6장: 경영환경론Ⅰ.서론- 경영환경 이론Ⅱ.본론(1)1. 디즈니사의 소개1) 디즈니사 및 디즈니랜드 소개2) 디즈니사의 운영이념2. 도쿄디즈니/유로디즈니 경영사례분석1) 도쿄디즈니의 성공사례2) 유로디즈니의 실패사례Ⅱ.본론(2)1. 한국디즈니 논의 배경2. 한국디즈니 진출 시 경영환경 분석1) 글로벌차원2) 국가차원3) 산업차원4) 기업차원3.

  • [국제경영] 문화적 환경을 바탕으로 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 Comparative Management Case 사례연구< 주제 : Cultural Environment를 바탕으로한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목 차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2. 비교경영학 혹은 기업경영의 비교연구에 대한 접근방법 3. 문화적 요소 Ⅱ. 프랑스의 문화적 특성Ⅲ. 실패사례 월트디즈니 사의 유로디즈니 진출Ⅳ. 중국의 문화적 특성Ⅴ. 성공사례 스타벅스의 상하이 진출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 문화란? “사회 구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Ⅰ. 마케팅 성공 사례1. 동아제약 박카스1) 박카스의 광고개혁2) 박카스 광고 캠페인2. 삼성전자 애니콜3. 식품회사 네슬레1) 네슬레 브랜드 인지도2) 네슬레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3) 기업브랜드 전략4. 경동보일러5. 제크1) 제품포지셔닝2) 연구개발 단계3) 상표의 결정4) 가격 결정6. 비락 식혜1) 인지도는 높지만 시장형성 미흡한 전통음료시장 발견, 공략2) 변화하는 소비자의 구매욕구 고취방안 연구에 주력3)

  • [국제경영] 유로디즈니 실패원인과 극복방안
  • 디즈니 방문객의 대부분은 20대 후반이나 어린이를 동반한 어른이였다. 1991년 월트디즈니 월드의 하루 입장료는 34.75불이고 디즈니랜드는 57.50불이었다. 전형적인 4명가족이 하루에 한사람이 월트디즈니 월드에 방학중에 식사와 스넥, 기념품으로 지불되는 돈이 30불 정도였다.▶ Disney 사의 성공 요인디즈니의 성공의 핵심은 쉬운 캐릭터부여에 있다. 어떤 관찰자는 디즈니는 신화와 공상을 파는 회사로 미국인의 마음 깊숙이 자리잡고 있는 차별성이

  • [국제경영학] 디즈니사 분석과 유로 디즈니와 도쿄 디즈니의 비교 및 분석
  • 1. CASE 해석10조 CASE STUDY-Disney in France1992년까지 월트 디즈니사는 테마 공원 산업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었다. 첫 번째 공원인 디즈니랜드는 1955년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장되었다. 공원에의 테마곡은 “결국 디즈니랜드는 하나의 작은 세계였죠( After all, its a small world.).였는데, 이곡은 이국적인 문화들과 잘 어우러진 이상적인 미국을 모토로 매우 계산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하나의 가족으로서 함께 살아나가는 것이 얼마나 가슴 따뜻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