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디즈니랜드와 실패와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 목차
-
1. 초 록 (Abstract)
1.1 보고서 개요
1.2 핵심어 (keyword)
2. 서 론 (Introduction)
2.1 디즈니랜드 파리 (Disneyland Paris) 선정 이유
2.2 디즈니랜드 파리 (Disneyland Paris) 소개
3. 본 론 (Subject)
3.1 문제의 시작
3.2 문제점의 발견과 개선
3.2.1. 시장 조사 부족과 반감
3.2.2. 생활양식 파악 실패와 높은 가격
3.2.3. 공연과 테마의 변화
3.2.4. 직원 관리
3.2.5. 음식
4. 결론 (Conclusion)
5. 참고문헌 (References)
- 본문내용
-
1. 초록 (Abstract)
1.1. 보고서 개요
서비스 경영 사례를 통해 수업 시간에 배운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경영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론들을 토대로 성공 원인을 접근하였다. 디즈니랜드 파리(Disneyland Paris)의 개장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을 서비스 측면에서 사례를 조사하였으며, 실패에서 성공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겠다.
1992년 개장한 디즈니랜드 파리는 도쿄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확장 정책을 펼치는 디즈니사에 의해 세워졌다. 하지만, 디즈니랜드 도쿄에서의 성공에 도취된 나머지 프랑스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생활 방식의 차이를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개장을 하였고, 참담한 실패를 거두었다. 유럽 최대의 테마 파크로 개장을 하였으나, 개장 후 몇 년 동안 실패를 겪으면서 문제점들을 개선해 나갔다. 미국과 유럽의 문화 차이를 반영하여 다양한 서비스 변화를 꾀하였고, 고객들의 요구(Wants)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생활양식의 차이, 가격, 서비스 스타일, 직원관리, 그리고 음식들에 대한 문제점들을 찾고 개선하였다. 그 결과, 처음의 실패를 극복하고 현재 세계 4위 테마 파크로 성장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고 있다.
1.2. 핵심어 (keyword)
- 문화적 차이, 생활양식, 가격, 직원 관리, 음식, 서비스 경영, Gap
- 참고문헌
-
[1] A Case Analysis : Demonstrating How Glocalization Works, Matusitz. J, 2009.
[2] 케릭터 비즈니스 감성체험을 팔아라, 미야시타 마코토, 2002.
[3] 도시는 브랜드다, 서정렬 외 1명, 2008.
[4] 관광 마케팅, 우경식, 2005.
[5] http://en.wikipedia.org/wiki/Disneyland_Paris.
[6] http://blog.naver.com/khegel?Redirect=Log&logNo=100127214737
[7]
http://blog.naver.com/dinoyong6035?Redirect=Log&logNo=100105659076&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100519_116/dinoyong6035_12742607971113mUbn_jpg/a0863-01_dinoyong6035.jpg
[8]
http://dna.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94111300209106005&edtNo=45&printCount=1&publishDate=1994-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