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내부마케팅의 관점에서 종업원의 훈련 및 연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주제선택 동기
2. 내부마케팅 중요성
Ⅱ. 본론
1. 가치창출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 훈련의 필요성
2. 사례(한국,일본,미국)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주제선택 동기
직장 선배로부터 들어왔던 “조직의 모든 동료가 너의 고객이라는 생각을 가져라..그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해라~”의 의미가 내부마케팅의 일부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우리회사의 최고경영자는 나를 위해 즉 내부고객의 만족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으며, 얼마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지가 새삼 궁금하게 생각되었다. 또한, 다른 기업들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고자 이 주제를 선택하여 조사하게 되었다.
2. 내부마케팅 중요성
“종업원도 나의 고객이다“라는 개념으로 ”종업원 만족“을 필요 요건으로 두고있다.
단순히 종업원들을 즐겁게 해 주라는 것이 아니라, 종업원 관리에 많은 투자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하여 종업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직무에 대한 만족감이 고객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하라는 것이다. 고객 지향적인 인력을 유지.발전시키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사는 종업원의 능력을 개발해야 하는데 본론에서 사례와 함께 알아보자.
Ⅱ. 본론
1. 가치창출에 도움이 되는 교육과 훈련의 필요성
실 예를 들어보면 [샌프랜시스코에 있는 페어몬트 호텔(Fairmont Hotel)에 한 컴퓨터 프
로그래머가 100달러라는 할인된 가격으로 객실 하나를 예약하였으나 그가 호텔에 도착하였
을 때, 객실은 만원이었다. 프론트 데스크의 직원은 그를 쉐라톤 호텔(Sheraton Hotel)로
보내 숙박하도록 하였으며 숙박비 250달러를 부담하였다. 그는 또한 그 고객의 자기 호텔에
서의 주차요금과 새 호텔까지의 택시요금도 모두 대신 지불하였으며, 자기 호텔의 음식도
무료로 제공하였다]. 이렇듯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이 제공 받았을때 갖게되는 서비스품질
(신뢰성,반응성,보장성,공감성,유형성)의 만족은 접점종업원에 의해서 직접적으로 영향 받
는다.
- 참고문헌
-
OCU 강의안 제6장 / 노영성 강릉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논문자료 / 윤성욱 동아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서비스마케팅 / 전인수 / 석정 / 1998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 톰 코넬란
N세대를 움직이는 마케팅의 귀재들/ 허유정 / 시공사 / 2000
한국의 마케팅 사례Ⅲ / 이두희 / 박영사 / 1999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http://www.disneyland.com
애버랜드 홈페이지 http://www.everland.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의료관광마케팅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랜드][디즈니랜드 마케팅믹스][디즈니랜드 일본][디즈니 랜드 도쿄디즈니][디즈니랜드 MOT]디즈니랜드의 연혁, 디즈니랜드의 마케팅믹스, 디즈니랜드의 일본(도쿄디즈니), 디즈니랜드의 MOT 분석
- [울산기업 중요성][울산기업 관계][울산기업 시민인식전환][현대그룹]울산기업의 중요성, 울산기업의 관계, 울산기업의 문제점, 울산기업의 시민인식전환, 울산기업의 현대그룹, 향후 울산기업의 방향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