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버랜드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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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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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
2. 사업 소개
3. 기업분석
1) 주요사업부문 소개
2) 경영혁신
3) 기업문화
4) 마케팅전략
5) 사회공헌활동
4. 성공요인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세계7위의 테마파크
에버랜드는 1997년에는 연간 입장객 912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7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2.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
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신념 아래 삼성에버랜드는 철저한 고객중 심의 서비스, 고객에게 만족의 차원을 넘어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3. 환경친화기업
사계절 자연의 흥취를 만끽할 수 있는 에버랜드는 5PPM이하로 유지 되는 완벽한 오폐수 처리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운영 하 는 잔반처리시스템을 통해 깨끗한 업장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에버랜드”는 에버랜드만이 아닌 “삼성에버랜드” 안에 있는 에버랜드임을 알게 되고 삼성그룹의 계열사인 “삼성에버랜드”라는 기업을 조사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삼성에버랜드”에 대하여 전체적인 조사를 하였으며 리조트사업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조사를 하였습니다.
Ⅱ 본 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
▶회사설립 : 1963.12.23.
▶본 사 : 경기도 용인시 포곡면 전대리 310
(Tel :031-320-8011~7,Fax:031-320-8549)
▶대표이사 : 허태학(許泰鶴,57세)사장
▶임직원수 : 1,800명(정규직원 기준,2000년 1월 현재)
▶기본정신 : 삼간(三間)정신 ;時間/人間/空間
▶기업이념 : 時間과 空間의 무한가치 창조로 人間삶의 質向上
▶2000년도 사장 경영방침 : 고객우선,영업확대,효율중시,미래지향
▶사업분야 : 레저문화사업 ․리조트개발사업/골프장 운영사업/
빌딩경영사업 ․에너지절감사업 ․건축개보수사업/
농수축산물 유통사업/환경조성사업/환경 ․생태복원사업
▶매출액 추이 : 98년 실적 -5,468억원(이익 51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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