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버랜드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

2. 사업 소개

3. 기업분석

1) 주요사업부문 소개
2) 경영혁신
3) 기업문화
4) 마케팅전략
5) 사회공헌활동

4. 성공요인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세계7위의 테마파크
에버랜드는 1997년에는 연간 입장객 912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7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다.


2. 서비스 품질 제일주의
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신념 아래 삼성에버랜드는 철저한 고객중 심의 서비스, 고객에게 만족의 차원을 넘어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3. 환경친화기업
사계절 자연의 흥취를 만끽할 수 있는 에버랜드는 5PPM이하로 유지 되는 완벽한 오폐수 처리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운영 하 는 잔반처리시스템을 통해 깨끗한 업장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에버랜드”는 에버랜드만이 아닌 “삼성에버랜드” 안에 있는 에버랜드임을 알게 되고 삼성그룹의 계열사인 “삼성에버랜드”라는 기업을 조사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삼성에버랜드”에 대하여 전체적인 조사를 하였으며 리조트사업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조사를 하였습니다.









Ⅱ 본 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

▶회사설립 : 1963.12.23.
▶본 사 : 경기도 용인시 포곡면 전대리 310
(Tel :031-320-8011~7,Fax:031-320-8549)
▶대표이사 : 허태학(許泰鶴,57세)사장
▶임직원수 : 1,800명(정규직원 기준,2000년 1월 현재)
▶기본정신 : 삼간(三間)정신 ;時間/人間/空間
▶기업이념 : 時間과 空間의 무한가치 창조로 人間삶의 質向上
▶2000년도 사장 경영방침 : 고객우선,영업확대,효율중시,미래지향
▶사업분야 : 레저문화사업 ․리조트개발사업/골프장 운영사업/
빌딩경영사업 ․에너지절감사업 ․건축개보수사업/
농수축산물 유통사업/환경조성사업/환경 ․생태복원사업
▶매출액 추이 : 98년 실적 -5,468억원(이익 51억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연구 및 에버랜드 SWOT분석과 기업분석 및 에버랜드 향후전략 제시
  • 에버랜드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신지식인으로의 변신과 지식공유의 중 요성에 대한 전직원 대상의 교육이었다. 특히 교육기간에 직원 스스로 자신의 지적자산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함으로써 지식창출의 필요성을 인식케 했다. (3) 서비스마케팅1) 애완견서비스애완견을 집에 두고 오기 미안해 애완견을 데리고 에버랜드에 왔을 경우를 대비 에버랜드는 애완동물의 출입을 금하기 때문에 따로 애완견을 보살펴 주는 애견의 집을 운영하

  • EVERLAND 에버랜드 성공비결과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에버랜드 문제점과 해결방안연구 PPT
  • 삼성에버랜드는 기업 내 기술개발연구소, 잔디, 환경 연구소, 식품연구소, 환경 R&D 센터를 통해 끊임없는 연구 활동을 통하여 기업의 목표를 극대화 시키려는 노력이다.★ 이미지 마케팅- 밀레니엄 시대의 키워드는 “생명”과 “환경”이기 때문에 에버랜드는 이미지 마케팅을 통한 자연 친화적인 캐리비안베이 개발, 에버랜드 환경조성, 골프장 개발, 엔지니어링 사업 등을 통하여 환경 복원사업을 통한 파괴된 생태계의 복구를 통한 총체적인 삶의

  • EVERLAND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에버랜드 주요 경영전략연구 및 나의의견
  • 마케팅 전략의 연속성에 대한 부담 - 에버랜드만의 독창적 캐릭터의 부재: 자체제작 플래시 애니메이션 등을 통한 극복노력. - 넓은 면적으로 인한 이동불편 - 부족한 식/음료 상품 : 재고상품증가 → 재고관리비 증가 - 大 유지/관리비용 : 감가상각비 주차비용 인건비 - 악 천우 시 대응책 미비 : 실외park의 단점 - NEW 놀이기구 부족 (3) Opportunity (기회) - 국민소득과 여가시간 증가로 인한 레저산업 발전을 위한 토양마련 - 외국에 비해 아이들과 청소

  • 에버랜드 마케팅 4P전략과 에버랜드 SWOT,STP분석 및 에버랜드 기업분석과 성공요인연구 및 느낀점
  • 에버랜드 마케팅전략^목차^1. 에버랜드 EVERLAND 기업소개2. 에버랜드 성공요인3. 에버랜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에버랜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에버랜드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결론 및 느낀점1. 에버랜드 EVERLAND 기업소개1976년에 경기도 용인에 언제나 즐거운 마음의 고향‘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자연농원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96년 자연농원 개장 20주년

  • 테마파크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삼성에버랜드
  • 테마파크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삼성에버랜드)(1)삼성에버랜드 소개삼성 에버랜드는 페스티발 월드와 캐리비안 베이, 에버랜드 스피드웨이 등의 테마 파크로 이루어진 세계 8대 파크인 에버랜드와 최고의 레저, 비즈니스장으로 자리잡은 안양 베네스트 골프클럽과 동래 베네스트 골프클럽 운영 및 빌딩 경영, 단체 급식 사업등을 펼치는 종합 서비스 기업이다. 1976년 4월, 산지 450만평을 일반에게 공개함으로서 용인 자연농원은(현 에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