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기업분석 [화장품ODM기업지배구조중국진출현황특허권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5 / 2017.03.15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코스맥스는 OEM/ODM시스템의 실현을 통해 최고 품질의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화장품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으로 최고의 신뢰를 받는 국내 최대의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이다.
코스맥스는 OEM/ODM시스템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개발을 위한 우수한 연구개발인력과 생산기술력을 확보하여 최고의 품질, 합리적인 가격, 적기 공급으로 판매 및 유통업체가 시장에서의 기업경쟁력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목차
-
1. 코스맥스㈜ 기업소개
1-1. 코스맥스㈜ 개요
1-2. OEM과 ODM이란
2. 코스맥스㈜ 지배구조
2-1. 코스맥스 그룹의 지주회사체제 전환
2-2. 코스맥스그룹의 지배구조 승계
3. 코스맥스㈜ 기업분석
3-1. 중국 관세 인하로 인한 호재
3-2. 쿠션 화장품 특허전쟁
4. 앞으로의 전망
4-1. 중국시장 전망
4-2. 미국, 인도네시아 진출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코스맥스㈜는 화장품 전문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er) 기업이다.
즉 자신의 브랜드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사의 브랜드로 판매할 화장품을 제조하는 회사이다. 회사 규모는 2014년 기준으로 시가총액 1조원이 넘는 대기업이지만, 사업모델이 B2B이기 때문에 대중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코스맥스㈜장품 제조회사인 옛 코스맥스가 2014년 3월 인적분할된 뒤 신설법인으로 새로 출범한 회사다.
코스맥스의 전신은 1992년 11월 세워진 한국미로토이다. 1994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했고, 1996년 일본 ITC사와 전략적 기술 제휴를 맺었다. 1998년 CGMP(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했고, 1999년 수출기업화 대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02년 2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2002년 10월 기능성 화장품 용기 개발 벤처기업인 (주)CDR을 인수했다. 2004년 해외마케팅 전담 계열사인 쓰리애플즈인터내셔널(주), 코스맥스 상하이 유한공사를 설립했다. 2003년 원부재료 물류센터, 2004년 파우더 전용 제3공장을 준공했다.
2006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폐지하고 유가증권 시장으로 이전했다. 2007년 4월 일진제약(주), 2008년 4월 쓰리에이팜(주)을 계열회사로 편입했다. 2007년 9월 국내 업계 최초로 OHSAS 18001(안전보건경영) 인증을 취득했다. 2010년 4월 중국 광저우코스맥스유한공사를 설립했다.
같은 해 11월 무역의 날에 '이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2012년 3월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을, 2013년 4월에는 코스맥스USA를 잇달아 설립했다.
2014년 3월 코스맥스(주)는 인적분할을 통해 화장품 ODM(제조업자개발생산) 사업을 영위할 코스맥스(주)와 투자 사업부문을 관장할 지주회사 코스맥스BTI(주)로 기업을 분할한 뒤, 코스맥스㈜는 신설법인으로, 지주회사 코스맥스BTI는 존속법인으로 변경 상장했다.
코스맥스㈜코스맥스그룹 소속으로 모회사는 코스맥스비티아이(주)이다. 계열회사로 코스맥스차이나, 코스맥스인도네시아, 코스맥스유에스에이, 코스맥스향약원, 광저우코스맥스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티몰 입점한 코스맥스 '조력자서 주역으로' : 진격의 화장품 ODM 산업
김병수|매일경제 / 매경Economy = 매경이코
화장품산업 호황으로 원료 및 포장용기 업체도 고성장 : 매 분기 사상 최대 매출
산업공학|포장산업 / 월간 포장
코스맥스의 양손잡이 전략
강하영 외 3 명|한국경영학회
브랜드 없다고 무시하지 마 제조업 히든파워 ODM R&D로 갑을관계 극복 : 화장품
김병수|매일경제 / 매경Economy = 매경이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