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 분석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 소비의 선진화 합리적인 고급화 소비 인터넷 쇼핑시장 급성장 소비트렌드 웰빙 건강 퓨전 글로벌 시장과의 경쟁 글로벌 브랜드의 선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INDEX
중국 시장 분석
기업 내부 분석 - 제닉
기업 외부 환경 분석
기업 핵심 역량과 전략 제안
결론
중국 시장 분석
기업 내부 분석 - 제닉
기업 외부 환경 분석
기업 핵심 역량과 전략 제안
결론
중국 시장 분석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
소비의 선진화, 합리적인 고급화 소비
지역별, 계층별 다양성 뚜렷
글로벌 시장과의 경쟁 치열
인터넷 쇼핑시장 급성장
대형 할인점이 성장하여 대도시에서 중소도시로 확산
소비트렌드 : 웰빙, 건강, 퓨전
중국 시장 분석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징
1. 지역별 다양성
2. 확대되는 고급 화장품시장 및 스킨케어
3. 글로벌 브랜드의 강한 선호
4. 기업지배구조와 브랜드선호도
5. 서부개발에 따른 시장의 확대
6.중국화장품시장은 불법복제품의범람
7. 화장품 유통형태의 다양화
8. 시장세분화의 가속화
9. 노인층의 증가
10. 마케팅 구조의 변화
중국의 화장품 수입현황
중국 시장 분석
중국 화장품 시장의 폭발적 확장
화장품 부문은 전체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평균 13% 를 성장하고 있다
그러므로 현재 도입기에 위치해 있다는 판단이 가능합니다.
중국 시장 분석
중국 마스크팩 시장규모
상위 몇 개 인기브랜드의
합계 시장점유율은
아직 50%미만
산업집중도가 아직 높지 않다는 점에서
신규 브랜드의 시장 진입에 따른 기회가 많다는 판단
중국 시장 분석
중국 소비자 분석
ㅣ 세대별 소비성향 차이 뚜렷
- 주링허우(九零後) (90년대생)
ㅣ 우먼 파워
부모의존 소비, 집단적 소비성향, 첨단 유행 중시, IT, 패션, 엔터테인먼트, 정보통신, 자기개발서비스에 집중,
쇼핑의 즐거움, 느낌 등 감성적 요인 중시
ㅣ 중국의 젊은 여성은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매우 커서
비이성적 소비, 감정적 소비, 후회 없는 소비 등 충동적인 소비
ㅣ 탐문적 소비성향
- 구전효과 강하게 작용
중국 시장 분석
기업 내부 분석 - 제닉
기업 외부 환경 분석
기업 핵심 역량과 전략 제안
결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샤 마케팅전략
  • 소비자포럼 선정 브랜드대상 수상 대학생 선호 브랜드 1위 수상2006년 4월미샤 전문 매장 수 전국 273개2. 기업 특징미샤의 주요특징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중․저가 브랜드의 대표주자란 점이다. 화장품은 외향적인 부분보다는 내용물이 중요하다는 다수 고객의 지지를 바탕으로 생긴 브랜드이기 때문에 기존 화장품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복잡한 유통단계 / 과도한 포장 / 과대광고)를 개선하여 250가지 품목을 3,300원에 제공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시장3.사회, 문화적 환경1)문화적 특성2)통신 강국 중국3)중국의 의식구조4)중국인의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

  • [할인점]국내 할인점의 문제점과 성공을 위한 전략
  • 경쟁으로 소비자의 힘이 더욱 강 화- 90년대 중반 이후 가격파괴형 할인점과 홈쇼핑 등 신 업체의 등장으로 유통시장에 지각변동이 발생- 신 업체와 구 업체간의 취급품목과 대상 소비자 계층의 구분이 흐려지 면서 유통업체간의 경쟁이 더욱 격화- 유통시장의 경쟁심화와 고객관리개념의 확대가 소비자의 권한을 더욱 강화3) 소비 트렌드의 양극화ㆍ고급화 추세 속에서 합리적 소비문화가 확산- 계층간 소득격차의 확대로 인해 소비의 양극화현상이

  • [미래 Trend 예측] 미래 트렌드 분석
  • 중국은 실질적으로 공산주의 이념을 포기하다시피 하며 자본주의의 요소들을 받아들였고, 이로 인해 중국의 경제와 세계에서의 위상은 급부상하기 시작한다. 그 밖의 특징적인 것으로는, 합리적인 소비문화의 확산을 들 수 있다. 이는, 80년대의 불황으로 인해 자기성찰적 소비문화가 확산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94년의 우루과이 라운드, 95년의 WTO출범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세계는 점차 세계화의 물결을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즉, 글로벌 네트워크가 확

  • [급식경영학 공통] 최근 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 트렌드 세가지(3)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 트렌드에 더 발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외식산업이란2. 외식산업의 소비행태와 외식행태의 변화1) 소비행태의 변화2) 외식지출비의 변화3) 외식인식의 변화4) 외식행태의 변화3. 최근 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 트렌드1) 퓨전푸드(Fusion Food)2) 친환경 급식3) 간편식 HMR(Home Meal Replacement)4) 로컬푸드(local food)5) 웰빙 K-FOOD 6) 한식의 재해석7) 1인 가구 맞춤8) 로케팅 소비4.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