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장 분석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 소비의 선진화 합리적인 고급화 소비 인터넷 쇼핑시장 급성장 소비트렌드 웰빙 건강 퓨전 글로벌 시장과의 경쟁 글로벌 브랜드의 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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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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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EX
중국 시장 분석
기업 내부 분석 - 제닉
기업 외부 환경 분석
기업 핵심 역량과 전략 제안
결론
중국 시장 분석
기업 내부 분석 - 제닉
기업 외부 환경 분석
기업 핵심 역량과 전략 제안
결론
중국 시장 분석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
소비의 선진화, 합리적인 고급화 소비
지역별, 계층별 다양성 뚜렷
글로벌 시장과의 경쟁 치열
인터넷 쇼핑시장 급성장
대형 할인점이 성장하여 대도시에서 중소도시로 확산
소비트렌드 : 웰빙, 건강, 퓨전
중국 시장 분석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징
1. 지역별 다양성
2. 확대되는 고급 화장품시장 및 스킨케어
3. 글로벌 브랜드의 강한 선호
4. 기업지배구조와 브랜드선호도
5. 서부개발에 따른 시장의 확대
6.중국화장품시장은 불법복제품의범람
7. 화장품 유통형태의 다양화
8. 시장세분화의 가속화
9. 노인층의 증가
10. 마케팅 구조의 변화
중국의 화장품 수입현황
중국 시장 분석
중국 화장품 시장의 폭발적 확장
화장품 부문은 전체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평균 13% 를 성장하고 있다
그러므로 현재 도입기에 위치해 있다는 판단이 가능합니다.
중국 시장 분석
중국 마스크팩 시장규모
상위 몇 개 인기브랜드의
합계 시장점유율은
아직 50%미만
산업집중도가 아직 높지 않다는 점에서
신규 브랜드의 시장 진입에 따른 기회가 많다는 판단
중국 시장 분석
중국 소비자 분석
ㅣ 세대별 소비성향 차이 뚜렷
- 주링허우(九零後) (90년대생)
ㅣ 우먼 파워
부모의존 소비, 집단적 소비성향, 첨단 유행 중시, IT, 패션, 엔터테인먼트, 정보통신, 자기개발서비스에 집중,
쇼핑의 즐거움, 느낌 등 감성적 요인 중시
ㅣ 중국의 젊은 여성은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매우 커서
비이성적 소비, 감정적 소비, 후회 없는 소비 등 충동적인 소비
ㅣ 탐문적 소비성향
- 구전효과 강하게 작용
중국 시장 분석
기업 내부 분석 - 제닉
기업 외부 환경 분석
기업 핵심 역량과 전략 제안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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